국민은행, 환경부와 환경교육 활성화 추진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국민은행, 환경부와 환경교육 활성화 추진

임직원 교육 및 사업 발굴
탄소중립 실천 홍보활동 나서

 
 
8일 서울시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환경교육 협력 업무 협약식에서 이재근 국민은행장이 국민은행의 환경교육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8일 서울시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환경교육 협력 업무 협약식에서 이재근 국민은행장이 국민은행의 환경교육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8일 환경부와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한화진 환경부 장관, 이재근 국민은행장 및 8개 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은행 내에서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한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환경부와 기업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환경교육 업무협약에 금융업종 대표기업으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문화 조성을 위해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환경 교육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kim.yoonju1@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