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장마 오기 전에 사자”…우산·제습기 등 장마템 매출 751% ‘껑충’

11번가, 장마 대비 아이템 매출 8배 상승
포켓 우산, 크성비 선풍기 등 미니 사이즈 인기
언제 올지 모르는 국지성 집중호우 대비 아이템

 
 
11번가에 따르면 장마철을 앞두고 장마 대비 아이템 매출이 8배 이상 늘었다. [사진 11번가]
장마철을 앞두고 우산, 장화, 우의 등을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장마 대비 아이템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 5월 동기 대비 최대 8배 이상(75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제품 중 ‘제습기’는 751%, ‘레인부츠(장화)’는 497%, ‘우의’는 236%, ‘우산’은 182%, ‘탈취제’는 30%, ‘제습제’는 21% 늘었다.
 
장마 대비 아이템 매출이 늘면서, 11번가는 올해 인기를 끌 제품 특징 등을 발표했다. 먼저 11번는 올여름 트렌드로 ‘미니멀’을 꼽았다. 언제 비가 올지 모르는 예측 불가능한 장마철 날씨에 휴대가 용이한 초경량 제품인 ‘포켓 우산’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했다.  
 
포켓 우산은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작은 우산을 의미하는데, 보통 접었을 때 길이가 15~20cm, 무게 150~200g 정도로 작은 핸드백과 가방 사이드 주머니 등에 넣을 수 있어 휴대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11번가 측은 “최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도 0.5파운드(약 200g)의 가벼운 무게에,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미니 우산을 판매 중”이라며 “핸드백처럼 멜 수 있는 크로스 미니백 형태의 우산도 있다”고 설명했다.  
 
11번가는 올여름 장마 아이템 트렌드로 '미니사이즈'를 꼽았다. [사진 11번가]
또 휴대용 선풍기 역시 크기는 작지만, 성능은 좋은 일명 ‘크성비’(크기 대비 성능) 제품을 꼽았다. 11번가는 가벼운 무게로 주머니, 파우치 등에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초소형 선풍기’, 필요에 따라 돌돌 말아 작은 크기로 보관할 수 있는 ‘휴대용 목걸이 넥밴드 선풍기’ 등 가볍고 작은 휴대용 선풍기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했다.  
 
장화 역시 목이 짧은 ‘숏 디자인’을 인기 제품 형태로 예상했다. 11번가 측은 “비가 언제 내릴지 모르는 날씨에 목이 짧은 숏 디자인 부츠가 목이 긴 부츠보다 평상시 부담 없이 신을 수 있기 때문에 올여름 이 같은 크기가 작은 장마 대비 아이템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현대차그룹 계열사 KT?...대주주 심사 받는다

2尹, 24일 용산서 이재명 회담?...“아직 모른다”

31000만 영화 ‘파묘’ 속 돼지 사체 진짜였다...동물단체 지적

4비트코인 반감기 끝났다...4년 만에 가격 또 오를까

5‘계곡 살인’ 이은해, 피해자 남편과 혼인 무효

6“적자 낸 사업부는 0원”...LG화학, 성과급 제도 손질

7“말만 잘해도 인생이 바뀝니다”…한석준이 말하는 대화의 스킬

8 비트코인 반감기 완료...가격 0.47%↓

9공연이 만들어지기까지...제작자의 끝없는 고민

실시간 뉴스

1현대차그룹 계열사 KT?...대주주 심사 받는다

2尹, 24일 용산서 이재명 회담?...“아직 모른다”

31000만 영화 ‘파묘’ 속 돼지 사체 진짜였다...동물단체 지적

4비트코인 반감기 끝났다...4년 만에 가격 또 오를까

5‘계곡 살인’ 이은해, 피해자 남편과 혼인 무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