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소주 스피릿,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판매
편의점, 화·목·토요일마다 점포당 4개씩 입고

출시 일주일 만에 2만병 ‘완판 행진’을 기록하던 일명 ‘박재범 소주’, 원소주가 이제 편의점과 마트에서 판매된다.
5일 GS리테일은 전국 1만6000여개가 위치한 편의점 GS25와 전국 350개가 있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오는 12일부터 원소주 스피릿을 판매할 것을 알렸다.
GS리테일 판매처에 올라오는 원소주 스피릿은 가수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이 제품은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고, 기존 원소주 가격보다 2000원 더 저렴한 1만2900원이다.
디자인도 달라졌다. 원소주 스피릿은 우리나라 전통 자개를 모티브로 전복 껍데기 무늬의 홀로그램박으로 디자인됐다.
판매처가 늘었지만, 이전과 같은 품절대란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점포별 하루 판매 수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먼저 편의점 GS25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을 원데이(WON DAY)로 지정하고, 점포별로 하루 최대 4개씩 입고할 예정이다.
슈퍼마켓 GS리테일 역시 매주 화요일마다 20병씩만 입고된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부사장은 “유명 아티스트이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주류문화를 리딩하고 있는 박재범의 원소주를 유통업계 최초로 공식 판매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원소주 스피릿의 판매는 경영주의 수익 증대를 통해 상생을 강화할 수 있고, 소비자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GS25와 GS더프레시를 찾아가게 되는 점포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결혼할 여친 191회 찔러 죽여...마지막 외마디 “오빠”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김소은♥수원FC 정동호 1년째 연애 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한미 2+2 통상협의 1시간여 개최…'레드라인' 설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베타값 왜 수입 하나”…공정가치 평가, 기준 마련 시급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아이센스, 글로벌 CGM 3위 자신…삼바·셀트급 연매출 3조원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