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주 12일부터 편의점 판매”…화·목·토 4병씩 들어온다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유통

print

“원소주 12일부터 편의점 판매”…화·목·토 4병씩 들어온다

원소주 스피릿,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판매
편의점, 화·목·토요일마다 점포당 4개씩 입고

 
 
원소주 스피릿이 오는 12일부터 편의점 GS25에서 판매된다. [사진 GS리테일]

원소주 스피릿이 오는 12일부터 편의점 GS25에서 판매된다. [사진 GS리테일]

 
출시 일주일 만에 2만병 ‘완판 행진’을 기록하던 일명 ‘박재범 소주’, 원소주가 이제 편의점과 마트에서 판매된다.  
 
5일 GS리테일은 전국 1만6000여개가 위치한 편의점 GS25와 전국 350개가 있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오는 12일부터 원소주 스피릿을 판매할 것을 알렸다.  
 
GS리테일 판매처에 올라오는 원소주 스피릿은 가수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이 제품은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고, 기존 원소주 가격보다 2000원 더 저렴한 1만2900원이다.  
 
디자인도 달라졌다. 원소주 스피릿은 우리나라 전통 자개를 모티브로 전복 껍데기 무늬의 홀로그램박으로 디자인됐다.  
 
판매처가 늘었지만, 이전과 같은 품절대란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점포별 하루 판매 수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먼저 편의점 GS25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을 원데이(WON DAY)로 지정하고, 점포별로 하루 최대 4개씩 입고할 예정이다.
 
슈퍼마켓 GS리테일 역시 매주 화요일마다 20병씩만 입고된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부사장은 “유명 아티스트이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주류문화를 리딩하고 있는 박재범의 원소주를 유통업계 최초로 공식 판매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원소주 스피릿의 판매는 경영주의 수익 증대를 통해 상생을 강화할 수 있고, 소비자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GS25와 GS더프레시를 찾아가게 되는 점포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