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 보험 가입자 후기 기반 상품 선택

사용자들은 KP보험서비스에서 다수 보험상품을 다른 유저들의 리뷰와 평가를 보고 비교 후 구매할 수 있다. 실제 가입자만 후기나 평점을 작성할 수 있도록 구성해 평가 신뢰성을 높였다. 평가를 남긴 사용자에게는 카카오페이포인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와 상품 내용 등도 비교할 수 있다. 삼성, 교보, 한화 등 7개 주요 보험사의 암, 치아, 운전자, 정기 보험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여러 회사의 보험을 평점 높은 순이나 보험료 낮은 순, 후기가 많은 순으로 정렬해서 볼 수도 있고, 사용자가 관심이 있는 특정한 보장항목 등을 중심으로 검색도 가능하다.
최신 버전의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KP보험서비스에 가입하고, 간단한 개인정보를 직접 입력하면 보험상품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종환 KP보험서비스 대표는 “미국과 영국, 독일 등에서 대세인 디지털 보험 비교몰보다 높은 사용성을 제공하는 형태로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 보다 폭넓은 보험상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가는 동시에 국내 보험 시장에 맞는 유저 참여형 보험상품 비교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국민의힘, ‘조희대·한덕수 회동’ 의혹 제기 서영교·부승찬 고발하기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19살차 아내 죽으면 보험금으로…충격 사연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납부능력 없는 국민, 국세체납액도 5000만원까지 탕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스타트업도 한류? 日고베시, 한국 스타트업 ‘정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뜨거워지는 ‘ECM 스킨부스터’ 시장…호시절 끝나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