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 보험 가입자 후기 기반 상품 선택

사용자들은 KP보험서비스에서 다수 보험상품을 다른 유저들의 리뷰와 평가를 보고 비교 후 구매할 수 있다. 실제 가입자만 후기나 평점을 작성할 수 있도록 구성해 평가 신뢰성을 높였다. 평가를 남긴 사용자에게는 카카오페이포인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와 상품 내용 등도 비교할 수 있다. 삼성, 교보, 한화 등 7개 주요 보험사의 암, 치아, 운전자, 정기 보험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여러 회사의 보험을 평점 높은 순이나 보험료 낮은 순, 후기가 많은 순으로 정렬해서 볼 수도 있고, 사용자가 관심이 있는 특정한 보장항목 등을 중심으로 검색도 가능하다.
최신 버전의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KP보험서비스에 가입하고, 간단한 개인정보를 직접 입력하면 보험상품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종환 KP보험서비스 대표는 “미국과 영국, 독일 등에서 대세인 디지털 보험 비교몰보다 높은 사용성을 제공하는 형태로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 보다 폭넓은 보험상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가는 동시에 국내 보험 시장에 맞는 유저 참여형 보험상품 비교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동아ST, 입센코리아와 맞손…성조숙증·전립선암 약 ‘디페렐린’ 공동판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시영, 이혼 후 시험관 시술로 둘째 임신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큰손' 삼성 돌아왔다…美 디지털 헬스케어업체 젤스 인수(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기업 신용등급 3년째 줄하향…하반기도 먹구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일동제약도 비만약 대열 합류, 코스피 이전 가능성에 알테오젠↑[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