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임직원 가족과 '안전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자동차

print

한국지엠, 임직원 가족과 '안전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GM의 안전 최우선 가치 전달 위한 활동
200여점 후보작 중 최종 12작 선정해 시상

 
 
GM 한국사업장(한국지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등)은 안전 최우선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안전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 12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시상을 하고 있는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오른쪽). [사진 한국지엠]

GM 한국사업장(한국지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등)은 안전 최우선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안전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 12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시상을 하고 있는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오른쪽). [사진 한국지엠]

한국지엠과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 등 제너럴 모터스(GM)의 한국사업장은 직원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안전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GM 한국사업장은 GM의 안전 최우선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도로 교통 안전을 주제로 안전 그림 그리기 대회를 진행했다. 총 200여점의 후보작 중 최종 12작을 선정해 지난 12일 시상식도 개최했다. 한국지엠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 겸 CEO, 브라이언 맥머레이 GMTCK 사장 등이 참석했다.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이번 안전 그림 그리기 대회는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사업장 내 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진행된 것"이라며 "직원과 가족들의 안전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브라이언 맥머레이 사장은 "GM의 중요한 가치인 안전을 직원뿐 아니라 가족과도 함께 공유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대상을 수상한 조문영 GMTCK 차장은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안전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그림으로 표현해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또한 큰 상을 받게 돼 기쁘고, 함께 그림을 그리는 동안 아이에게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에서 일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었던 점도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한편, GM은 안전 인식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사업장 내 안전 영웅을 선정해 시상하는 '세이프티 히어로즈'는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와 더불어 매년 9월 GM 전체 사업장을 대상으로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안전에 대한 책임 의식 고취 및 자발적인 안전 문화 정착을 장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