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3년 이하 개발자 80명 공채…자소서 없이 온라인 코딩테스트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토스, 3년 이하 개발자 80명 공채…자소서 없이 온라인 코딩테스트

총 9개 직무, 8월 3일까지 지원 접수
별도의 서류 평가 없이 지원자 전원 온라인 코딩테스트 참가 가능
개발지원금 100만원, 토스포인트 5만원 등 지원자 대상 이벤트도

 
 
토스, 경력 3년 이하 개발자 대상 '2022 토스 NEXT 개발자 챌린지' 실시. [사진 토스]

토스, 경력 3년 이하 개발자 대상 '2022 토스 NEXT 개발자 챌린지' 실시. [사진 토스]

토스가 경력 3년 이하 개발자를 공개 채용하는 ‘2022 토스 넥스트(NEXT) 개발자 챌린지’의 지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 ‘NEXT 개발자 챌린지’는 뛰어난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경력 3년 이하의 개발자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든 지원자는 개발 경험이 전혀 없고 전공이 아니더라도 온라인 코딩테스트에 도전할 수 있다.
 
채용 분야는 ▲안드로이드 ▲코어 뱅킹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프론트엔드 ▲iOS ▲서버 ▲인터널 제품용 서버 ▲웹 오토메이션 등 총 9개로 토스·토스뱅크·토스증권·토스페이먼츠에서 최대 80명의 개발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8월 3일 24시까지 ‘2022 토스 NEXT 개발자 챌린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간단한 인적 사항과 지원 분야, 희망 회사를 입력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8월 6일에는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진행하며, 결과는 8월 10일에 발표한다.
 
코딩테스트 결과 발표 이후의 과정은 직군별로 상이하다. 데이터 사이언스, 프론트엔드, 인터널 제품용 서버, 웹 오토메이션 등 4개 직군은 사전과제에 응시해야 하며, 과제 전형에 합격하면 면접을 진행한다. 안드로이드 직군은 인터뷰 1시간 전에 과제를 주며 과제 합격 여부 확인 없이 면접을 진행한다. 코어 뱅킹, 데이터 엔지니어링, iOS, 서버 등 나머지 4개 직군은 별도의 과제 전형 없이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은 직무 역량을 검증하는 1차, 토스 커뮤니티가 일하는 방식과 문화에 대해 대화를 하는 2차 등 총 두 번의 인터뷰로 구성된다.
 
토스 채용 관계자는 “이번 공채는 사전 서류 평가 없이 오로지 코딩 실력으로만 채용의 첫 단계 통과 여부가 결정된다”며 직군에 “따라 사용 언어의 선택이 가능해 지원의 폭을 더욱 넓힌 것도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편 토스는 이번 챌린지의 지원을 독려하기 위해 지원자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접수를 완료한 지원자에게 고유의 행운번호를 부여하며, 지원자가 자신의 행운번호 이미지를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토스포인트를 선물한다. 또한 코딩테스트를 완료한 지원자 중 총 20명을 추첨해 개발 지원금도 100만원 지급한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