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카드 소비하며 빈곤 아동 후원하는 특별한 방법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카드

print

일상에서 카드 소비하며 빈곤 아동 후원하는 특별한 방법

하나카드, 국제교육개발NGO 온해피와 ‘온해피 하나카드’ 출시
카드 사용 시 일정액 기부…11월 말까지 하나머니 기부 캠페인도

 
 
하나카드가 국제교육개발NGO(비정부기구) 사단법인 온해피와 손잡고 카드 사용 일정액이 기부되는 ‘온해피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국제교육개발NGO(비정부기구) 사단법인 온해피와 손잡고 카드 사용 일정액이 기부되는 ‘온해피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국제교육개발NGO(비정부기구) 사단법인 온해피와 손잡고 카드 사용 일정액이 기부되는 ‘온해피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온해피는 2011년 설립된 국내 자생단체로, 2017년 UN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 협의 지위를 획득한 국제 NGO다. 국내외 빈곤 지역의 난민, 고아, 빈민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지원, 아동결연, 해외봉사단 파견 등의 개발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온해피 하나카드’는 카드 사용금액의 일정액을 하나카드에서 기금출연해온해피를 통해 소외된 국제 빈곤층의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카드의 혜택으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0.5% 하나머니 적립(적립 한도 없음) ▲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쿠팡·위메프·티몬·GS홈쇼핑·롯데홈쇼핑·현대홈쇼핑·CJ오쇼핑·NS홈쇼핑·홈앤쇼핑 결제 시 월 단위 합산 사용금액 10만원당 5000 하나머니 적립(월 1만원 한도) ▲통신요금, 대중교통(버스·지하철), 택시,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결제 시 월 단위 합산 사용금액 10만원당 5000 하나머니 적립(월 1만원 한도)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온해피 하나카드’ 신청은 온해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카드 신청 페이지 접속 후 비대면 신청·심사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8000원, 국내외 겸용 1만원이다
 
또 하나카드에서는 온해피 하나카드 출시를 기념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Q Pay(원큐페이)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하나머니로 ‘온해피후원기부’ 시, 기부한 금액 기준 1대 1 비율로 하나카드에서 추가 기부해주는 캠페인이다. 이는 7월 18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하나카드 제휴사업부 담당자는 “앞으로도 NGO를 포함한 사회적 기업들과의 다양한 협업 상품을 지속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