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더 샌드박스와 라그나로크 IP 활용 메타버스 구축 파트너십 체결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그라비티, 더 샌드박스와 라그나로크 IP 활용 메타버스 구축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플랫폼 내 라그나로크 IP 활용한 ‘라그나로크 랜드’ 조성

 
 
 
 
라그나로크 이미지 [사진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이미지 [사진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라그나로크 IP를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 선보이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그라비티는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플랫폼에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라그나로크 랜드(LAND)를 조성, 다양한 콘텐트 및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유저들이 라그나로크 캐릭터 및 몬스터, 세계관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콘텐트를 만들 수 있는 행사인 게임잼(Game Jam)도 계획하고 있다.  
 
그리비티 관계자는 “라그나로크 IP가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만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의 파트너십이 전세계 유저들에게 보다 풍성한 콘텐트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에서 플레이어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고, 소유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이더리움 기반의 게이밍 플랫폼이다. 무료 3D 제작툴 ‘복스에딧(VoxEdit)’과 ‘게임메이커(Game Maker)’를 사용해 코딩 없이 다양한 콘텐트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으며, 제작한 콘텐트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게 된다. 또한 자신이 소유한 콘텐트를 판매하거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그라비티 비즈니스디비전 최성욱 이사는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전세계 유저들이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라그나로크 IP 활용 콘텐트를 만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