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K바이오팜, 2분기 매출 534억원…전년比 123%↑

뇌전증 치료제 매출 및 기술수출 늘어

 
 
 
SK바이오팜이 개발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 [사진 SK바이오팜]
SK바이오팜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53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23% 증가했다.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의 매출이 올랐고, 이스라엘 등으로 기술수출한 성과가 실적을 이끌었다. 영업손실은 4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4% 줄어들었다. 아시아에서 진행한 세노바메이트의 임상 3상과 레녹스-가스토 증후군 치료제 '카리스바메이트', 항암제 등에 연구개발(R&D) 비용을 투자하면서 적자를 기록했다.
 
다만 세노바메이트 매출은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올해 2분기 세노바메이트의 매출은 4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했다. 처방수(TRx)도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3만9775건을 기록했다. 지난 6월에는 1만4000건 처방돼, 지난 10년간 발매된 경쟁 약물의 출시 26개월차 평균의 약 2배 수준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의 해외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최근 미국 내 마케팅과 영업 활동에 비용을 투입했다. 라틴아메리카에서는 유로파마와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고, 올해 안으로 호주·메나(MENA) 지역에도 세노바메이트를 기술수출할 예정이다. 유럽 내 협력사인 안젤리니파마를 통해 핀란드와 스위스, 스페인, 프랑스 등에서도 연내 세노바메이트를 발매할 계획이다.
 
SK바이오팜은 카리스바메이트를 비롯해 차세대 뇌전증 신약 'SKL24741'과 조현병 신약 'SKL20540', 표적항암신약 'SKL27969' 등 파이프라인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진단 영역에서는 뇌전증을 예측, 감지할 수 있는 의료기기의 국내 임상을 올해 추진할 계획이다. SK바이오팜 관계자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바이오오케스트라와 마이크로 리보핵산(miRNA)을 표적하는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있다"며 "유빅스테라퓨틱스와 표적 단백질 분해(TPD) 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항암 신약도 연구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 중"이라고 했다.

선모은 기자 suns@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은 총재 “돈 나눠준다고 문제 해결되지 않아”

2권은비부터 김지원까지...부동산 큰손 ‘연예인 갓물주’

3현대차그룹 계열사 KT?...대주주 심사 받는다

4尹, 24일 용산서 이재명 회담?...“아직 모른다”

51000만 영화 ‘파묘’ 속 돼지 사체 진짜였다...동물단체 지적

6비트코인 반감기 끝났다...4년 만에 가격 또 오를까

7‘계곡 살인’ 이은해, 피해자 남편과 혼인 무효

8“적자 낸 사업부는 0원”...LG화학, 성과급 제도 손질

9“말만 잘해도 인생이 바뀝니다”…한석준이 말하는 대화의 스킬

실시간 뉴스

1한은 총재 “돈 나눠준다고 문제 해결되지 않아”

2권은비부터 김지원까지...부동산 큰손 ‘연예인 갓물주’

3현대차그룹 계열사 KT?...대주주 심사 받는다

4尹, 24일 용산서 이재명 회담?...“아직 모른다”

51000만 영화 ‘파묘’ 속 돼지 사체 진짜였다...동물단체 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