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오스카앤컴퍼니, 코람코에너지리츠 주유소 5곳 매각주관사로 선정
- 송파 서원, 강동 명일 등 서울 경기지역 5곳 매각
코람코에너지리츠 지난달 전국 18개 주유소 매각 공시

종합부동산기업 오스카앤컴퍼니가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의 주유소 매각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오스카앤컴퍼니는 코람코에너지리츠가 매각을 발표한 전국 18개 주유소 중 서울 경기지역 5개의 주요 주유소의 매각을 맡았다. ▶서울 송파구의 서원 ▶강동구의 명일셀프 ▶경기 고양시 화정2호셀프 ▶시흥시 군자셀프 ▶안양시 목련 등 총 5곳이다. 앞서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지난 7월 21일 전국 18개 주유소를 매각한다고 공시했다.
매입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오는 31일 1시부터 4시까지 입찰참가신청서 및 매수의향서(LOI)를 제출해야 한다. 김태훈 오스카앤컴퍼니 본부장은 “주유소들은 일반적으로 대로변에 붙어있는 반듯한 토지로 사거리 코너에 위치하는 등 가시성이 우수하며 차량 접근성이 좋은 입지적 우위를 가지고 있다”며 “복합용도나 사옥형 업무시설, 주거시설로 전환해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만큼 도심에 위치한 주유소는 투자 가치가 높다”라고 밝혔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SK네트웍스로부터 인수한 전국 187개 직영 주유소를 임대해서 투자자에게 공모가 기준 연 6%대 배당을 주는 것이 목표로 설립됐으며 지난 2020년 8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이번 18개 주유소를 매각을 통해서 마련한 자금을 ▶주유소 복합개발 ▶주유소 부지에 다른 용도 임차인 유치를 위한 용도전환 ▶보유자산의 포트폴리오 개편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매각주관사로 선정된 오스카앤컴퍼니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투자자문회사로서 고객사의 부동산 자산관리, 부동산 마케팅, 매입 매각 대행 및 컨설팅 등 기업 부동산에 관련된 전반적인 전략 수립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두현 기자 wannaD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대통령 “기존 신도시 추진, 속도 높일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 '檢송치' 이경규, 예능 '마이 턴' 8월 첫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주4.5일제 시작될 시점은?” 질문에 대답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코리아디스카운트’ 부추기는 공시 간소화?…정보 불균형 심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브릿지바이오 인수 파라택시스, "한국의 스트래티지 되겠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