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삼우기업에 ESG 경영 지원…대기업 협력사 수요↑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DGB금융, 삼우기업에 ESG 경영 지원…대기업 협력사 수요↑

교육·진단부터 맞춤형 컨설팅까지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 활동 지속

 
 
김준현 삼우기업 대표(왼쪽)와 황병우 DGB금융지주 전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DGB금융]

김준현 삼우기업 대표(왼쪽)와 황병우 DGB금융지주 전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DGB금융]

DGB금융그룹은 지난 22일 대구 소재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삼우기업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DGB금융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대기업들의 ESG 관련 요구사항이 늘어나며 협력업체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며 “주요 수출국 및 글로벌 ESG 평가기관과 투자자들의 공급망 정보 공개 요청이 강화되며 대기업들의 협력사에 대한 ESG 요구가 늘어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DGB금융은 ESG 경영 대응이 시급한 지역의 중소·중견기업 대상으로 교육, 진단, 컨설팅 등 ESG 경영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삼우기업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기업의 ESG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외부 ESG 평가 전문기관과의 협업으로 중소·중견기업에 특화된 ESG 진단 모형을 활용해 삼우기업의 ESG 역량을 체계적으로 진단한다. 또한 평가 결과에 따라 실질적인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후속 조치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까지 연결할 예정이다.
 
DGB금융 관계자는 “지역 내 기업들의 ESG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DGB의 노하우를 이용한 실질적 지원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