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김영빈 두나무 CLO “코인 규제, 불확실성 해소하는 긍정 신호” [UDC 2022]
- “단기 침체 가능성 있지만, 블록체인 생태계에 긍정적”

김 CLO는 23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UDC) 2022’ 오프닝 무대에서 “지난 3월 유럽연합(EU)은 미카(MiCA)를 발표하는 등 가상자산이 선진국 시장에서 제도권으로 들어오는 과도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가상자산 규제로 인해) 단기적으로는 업계의 침체도 따르겠지만, 제도권 편입으로 불확실성이 해소될 것”이라며 “결국 기업들이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CLO는 최근 금융당국이 증권형 토큰(STO) 관련 규제안을 마련하겠다고 예고한 점도 긍정적인 신호라고 진단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좋아지고 있다”며 “이 기술이 이로운 방향으로 활용되고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 CLO는 지난 2005년 제47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등을 거쳐 퇴직 전에는 법무부 장관정책보좌관실에서 근무했다. 2021년 4월 퇴직해 올해 7월 두나무에 CLO로 합류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 ‘허준’ ‘이산’ 배우 정명환 별세…향년 65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수현 측, 故 김새론 유족·가세연 추가 고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마카오 보내준다고?”…'경품성지' 입소문에 핫해진 코엑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기적 감사인 지정이 되레 투자자 혼란 가중…“명확한 지침 필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반기 기네스는 따놓은 당상” 이수앱지스, 이라크 공급 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