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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50~70대 시니어 고객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총 100회 교육 통해 2000명에 교육 제공
모바일뱅킹 사용부터 금융사기 예방까지

 
 
국민은행 시니어 고객들이 금융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 국민은행]

국민은행 시니어 고객들이 금융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말까지 시니어 고객의 모바일 활용 능력 향상 및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50대부터 70대 고객이 대상이다. 전문 강사가 한국노인복지관협회, 대한노인회 등 협력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총 100회의 교육을 통해 2000여 명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총 3개의 파트로 이뤄져 있다. 우선 ‘파트1’에서는 모바일뱅킹 회원가입 및 통장 만들기부터 인증서 발급, 계좌 조회·송금 등 모바일뱅킹 활용 교육이 진행된다. 
 
이어 ‘파트2’는 계좌정보 통합관리교육으로 휴면계좌 조회 및 해지, 본인 명의 대출·카드·보험·증권 내역 조회하기 등을 배울 수 있다. ‘파트3’에서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바이러스 검사 및 백신·보이스피싱 차단앱 설치, 금융사기 유형 사례 파악하기 등이 진행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금융 중심의 시대 변화에 시니어 고객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금융교육 외에도 국민은행은 서울시 내 5개 행정구의 어르신 복지관과 협력해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KB 시니어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 및 금융사기 예방 등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고령층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돕고 있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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