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네트워크, 합작 P2E 프로젝트 ‘보라배틀’ 온보딩 발표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보라네트워크, 합작 P2E 프로젝트 ‘보라배틀’ 온보딩 발표

넵튠·모비릭스·메타보라, 보라 거버넌스 카운슬 3사 최초 합작 P2E 프로젝트
블록체인 플랫폼 단순 운영 넘어 콘텐츠 생산에 직접 참여하며 생태계 확장

 
 

보라배틀 온보딩 이미지 [사진 보라네트워크]

보라배틀 온보딩 이미지 [사진 보라네트워크]

보라네트워크는 7일 보라(BORA)의 거버넌스 카운슬(GC)인 넵튠·모비릭스·메타보라가 개발 중인 PvP 배틀 기반 멀티 게임 플랫폼 ‘보라배틀(BORABATTLE)’이 보라에 온보딩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라배틀은 퍼즐, 카드, 보드, 레이싱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캐주얼 게임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오락실 형태의 게임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인게임 재화 ‘젬(GEM)’을 활용해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게임에서 얻은 상금을 보라 포탈(BORA PORTAL)에서 토큰과 교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보라배틀은 보라의 GC들이 합작해 선보이는 최초의 프로젝트다. 각 사는 이번 온보딩을 시작으로 기존의 블록체인 플랫폼 단순 운영을 넘어 콘텐츠 생산에 직접 참여하며 보라 생태계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제작에는 넵튠과 모비릭스, 메타보라 3사 모두가 참여한다. 이에 더해 넵튠은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서비스 운영을 담당하고, 메타보라는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를 지원해 각 사의 강점과 노하우를 더할 전망이다. 아울러 수많은 전세계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모비릭스는 콘텐츠 공급 외에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한다.
 
보라배틀은 연내 글로벌 런칭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보라 공식 디스코드 내에 보라배틀 채널을 통해 프로젝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GC는 보라가 콘텐츠 서비스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총 21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영역에 따라 ▶토큰 ▶콘텐츠 ▶테크 ▶마케팅 등 4개의 위원회로 나눠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