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 상장 철회에 9%대 급등 [증시이슈]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 상장 철회에 9%대 급등 [증시이슈]

핵심 자회사 '쪼개기 상장' 우려 해소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진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진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장 초반 강세다. 매출 절반을 담당하는 핵심 자회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상장 철회로 투자 심리가 회복된 모양새다.
 
14일 오전 9시 27분 기준 카카오게임즈는 전날보다 9.16%(3200원) 오른 3만8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개장 직후 급등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날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상장 철회를 공시했다. 회사 측은 “현재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받기 어려운 국내외 상황 등을 고려해 철회신고서를 제출한다”고 밝혔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지난해 카카오게임즈 영업이익의 65%를 차지한 핵심 자회사다. 상장 철회로 중복 상장으로 인한 카카오게임즈 기업가치 하락 우려가 사그라든 것으로 풀이된다.
 
당초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오는 28~31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할 예정이었다. 당시 제시한 공모가 희망밴드는 3만6000~5만3000원이었다. 예상 시가총액은 3조564억~4조4997억원 수준이었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최악의 시나리오가 소멸했다”며 “카카오게임즈의 라이온하트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상장을 피하게 된 점은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홍다원 기자 daone@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