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NFT 활용한 기부 캠페인 전개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가상 화폐

print

코빗-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NFT 활용한 기부 캠페인 전개

“블록체인 기술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칠 것”

 
 
코빗-세이브더칠드런 로고. [사진 코빗]

코빗-세이브더칠드런 로고. [사진 코빗]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기관으로 아동 권리 증진 및 보장을 목적으로 보건영양, 교육, 권리 옹호, 인도적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향후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여러 가지 아동 보호 프로그램에 대해 NFT를 활용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제반 업무 제휴 형태로 협력할 방침이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2013년 동남아, 필리핀을 강타한 태풍 하이옌에 대한 인도적 지원 진행에서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으로 기부금을 받기도 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오랜 기간 아동 보호에 힘써 온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와 함께 NFT 사업을 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아이디어를 실행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총장은 “코빗과의 NFT 협업으로 아동 권리에 관심이 많은 가상자산 개인, 기업 투자자들과도 새로운 접점을 갖게 돼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공익 목적의 NFT 발행과 크립토 기부 캠페인 등도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