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임팩타민 원스 출시…“피로회복·항산화 효과 높여”
비타민B군 보강, 성분 추가…속쓰림 등 부작용 줄여
대웅제약은 활성형 비타민B군을 한 알에 담은 ‘임팩타민 원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임팩타민 원스는 대웅제약의 비타민 제품인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임팩타민 원스에는 8개 종류의 필수 비타민B와 생체이용률이 우수한 활성형 비타민 B1(벤포티아민)이 120mg 함유돼 있다. 에너지 생성과 구내염 완화, 피로회복 등에 도움이 되는 B2(리보플라빈)와 B5(판토텐산칼슘)도 각각 50mg 더 보강됐다.
셀레늄과 비타민C, E가 포함돼 항산화 효과도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위산을 중화해 위장장애를 완화하는 산화 마그네슘을 새롭게 추가해 고함량의 비타민B를 복용한 후 나타날 수 있는 속쓰림 등 부작용도 줄였다고 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함량이 높은 것에 집중하기보다 몸의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피로를 효과적으로 회복하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이은정 대웅제약 CH본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임팩타민 원스는 영양 불균형과 스트레스, 피로, 각종 약물 등으로 비타민B 소모가 많은 현대인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대인의 영양 상태를 고려해 임팩타민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선모은 기자 suns@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백종원 “흑백요리사 시즌 2출격”…더본코리아 주가 반등할까
2민희진 ‘어도어 사태’ 일파만파…내용증명 보낸 ‘뉴진스’ 작별하나
3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
4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7관왕 석권
5문다혜, 15일 검찰 송치…“제주 단독주택 불법 숙박업 인정”
6일본산 대게 대량유입에 동해안 어민 시름..."법망 허점에 유통혼란"
7"벼농사 일변도 탈피하니, 농가소득이 쑥!" 경북형 영농모델 확산
8"청년 창업 아이템 한자리에!" 대구 중구, 엉망진창 잡화점 개최
9경주시, 파크골프장 유료화 추진… 내년 2월부터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