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자립준비청년 금융자립 지원을 위한 금융교육 실시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카드

print

신한카드, 자립준비청년 금융자립 지원을 위한 금융교육 실시

해당 시설 방문 현장 교육, 온라인 금융 콘서트 병행

 
 
신한카드 '아름인 금융아카데미 온라인 금융콘서트. [사진 신한카드]

신한카드 '아름인 금융아카데미 온라인 금융콘서트. [사진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자립준비청년(보호 종료 아동)의 금융자립을 돕기 위해 ‘아름인 금융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특별시시아동복지협회 아동자립지원사업단과 함께 서울시 소재 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만 18세가 돼 자립을 시작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 교육 대상자를 발굴했다.
 
이어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 후 해당 시설을 방문, 대면 교육을 시행했다. 지난 9월에 이어 이달 20일, 27일에 온라인을 통한 금융콘서트도 병행해 진행 중이다.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금융교육은 현명한 자립지원금 관리, 저축과 투자의 필요성, 올바른 소비와 신용지키기 등 경제자립에 필요한 교육 내용이 담겼다. 신한카드는 해당 청년들의 사회적·심리적 고립을 예방함과 동시에 일상 생활능력 향상을 목표로 삼았다. 향후 자립준비청년뿐 아니라 소년보호시설 청소년으로 대상자를 확대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아동·청소년, 노인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과 금융범죄 피해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대상자별 맞춤형 금융교육·관련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누적 기준 교육 인원은 약 8만4000여 명을 기록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금융자립을 목표로 교육을 지원해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향후 교육대상 지역을 확대하고, 신한금융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과 연계해 취약계층을 위한 디지털금융 격차 해소에도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