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준가 914원…전날보다 29.65% 오른 1185원에 거래 중

27일 코스닥시장에서 오전 9시 58분 기준 드래곤플라이는 전날보다 29.65%(271원) 오른 1185원에 거래되고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전날 오는 27일 유상증자에 따른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는 914원이다. 통상 권리락이 발생하면 상대적으로 주가가 낮아 보이는 착시 효과로 매수세가 몰리면서 주가가 급등한다.
드래곤플라이는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등 모바일 콘텐츠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다. 이번 유상증자는 주주우선공모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221억8500만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조달된 자금으로 PC 온라인 FPS(1인칭슈팅게임) ‘블랙스쿼드 클래식’ 및 콘솔게임 출시 예정인 신작 ‘토큰파이터’ 개발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 드래곤플라이는 국내 최초 게임형 디지털치료제(DTx) 상용화 허가를 받기 위해 임상을 준비하고 있다. 게임형 디지털치료제 사업에는 50억원을 투입한다. 드래곤플라이는 소아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치료를 위한 디지털치료제 개발에 착수한 상태다.
홍다원 기자 daone@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명태균 "윤석열은 좋은 사람, 어디서부터 가르쳐야 할지 걱정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블랙핑크 완전체 공연에 팬들 불만 속출,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공원 산책하던 시민 습격한 오소리…`캣맘 탓` 지적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산한 회사채 시장… 7년물 발행하는 HD현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럽 동정적 사용은 ‘효과 입증’ 필수…젬백스, 알츠하이머 임상2상 성공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