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아파트 주민들과 탄소중립 캠페인 펼쳐 - 이코노미스트

Home > 부동산 > 부동산 일반

print

포스코건설, 더샵 아파트 주민들과 탄소중립 캠페인 펼쳐

인천 송도 더샵 11개 단지서 ‘더샵앤어스’ 행사

 
 
포스코건설 더샵앤어스 에너지 절감 사례. [사진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더샵앤어스 에너지 절감 사례. [사진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 지역의 더샵 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친환경 에너지 절감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열린 ‘더샵앤어스(The Sharp & Us)’ 행사는 더샵에 사는 우리가 기후 위기에 직면한 지구를 위해 다 같이 힘을 모으자는 의미를 가졌다. 연중 에너지 사용량이 가장 많은 7~8월 2개월 간 자발적으로 참여를 결정한 더샵 아파트 11개 단지와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건설부문 탄소 배출량의 73%가 사용 중인 건물에서 발생하고 있었다. 그 이외의 배출원인 시공, 자재에 비해 상당히 높은 비율이다.
 
포스코건설은 해당분야 전문가의 절감 노하우 소개와 환경부 지침 제공 등을 통해 행사의 가이드 라인을 제시했다. 11개 아파트 단지 9859가구의 5.4%에 해당하는 536가구와 관리사무소는 가정에서 실천 가능한 에너지 절감을 위해 냉장고 적정온도 설정, 에어컨 적정온도 설정, 전자기기 전력차단, 이메일함 비우기 등을 실시했다.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효율적인 분리수거 활동도 전개했다.
 
참가자들이 실천한 일상 생활에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절전, 자원순환, 친환경 제도 참여, 절수 등의 실천 내용과 사진 및 영상 등 804건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유했다.  
 
행사 후에는 온라인 활동 실적과 함께 작년 대비 전기∙수도 사용 절감량을 평가하여 우수 단지와 우수 세대를 선정하고, 우수 단지에는 친환경 실천 아파트 인증패도 증정했다.
 
행사 기간 참여 세대의 고지서를 분석해 작년 대비 전기와 수도 사용량의 절감 수치를 분석한 결과 같은 면적의 타 세대들에 비해 평균 25.4%만큼 전기를 적게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세대당 9.4%인 약 1만원의 전기료를 절감했다.
 
우수 세대로 선정된 입주민은 “2개월 간 에너지 절감 행사를 통해 모르고 있던 다양한 절감 방법을 새롭게 알게 됐고, 실천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며 “행사에 참여하면서 아이들의 친환경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됐고 더샵 아파트에 산다는 자부심과 함께 가족 모두가 앞으로도 꾸준히 에너지 절감을 실천해 나가기로 다짐했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올해 송도 지역에서의 시범 행사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지역과 방법을 더욱 다양하게 해서 입주고객들의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는 지속적인 행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