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한화솔루션, 태양광 전력 확보 나선다

한마음에너지와 REC 장기 구매계약 체결

 
 
 
김운회 한화솔루션 기후변화대응실장(왼쪽)과 이대영 한마음에너지 대표가 2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K-RE100(한국형 재생에너지 100% 프로그램) 이행을 위한 REC 장기 매매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한마음에너지와 REC 장기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은 K-RE100(한국형 재생에너지 100% 프로그램)을 이행하기 위한 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REC, Renewable Energy Certificate) 확보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솔루션은 2050년 넷제로 목표 달성을 위해 태양광 에너지 등 재생에너지 발전 전력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서울 중구 한화빌딩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한화솔루션기후변화대응실 김운회 실장, 한마음에너지 이대영 대표가 참석해 K-RE100 이행을 위한 추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한마음에너지는 고속도로 유휴부지 등을 활용해 태양광 발전시설을 직접 구축하고 운영하는 재생에너지 공급 업체로 태양광 발전소 180여기를 보유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한마음에너지로부터 매년 약 6.8GWh 규모에 해당하는 6800REC를 조달해 울산 3공장의 K-RE100 실적에 반영할 방침이다. REC는 재생에너지 발전 시 발행되는 증서로 이를 구매하면 신재생에너지 사용에 대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화솔루션은 지난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선언한 2050년 탄소중립 이행 목표에 따라 순차적으로 각 공장의 재생에너지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REC 구매 계약으로 한화솔루션은 향후 15년간 총 102GWh에 달하는 재생에너지 전력량을 확보하게 된다. 이를 통해 연간 승용차 1000대분의 탄소배출량인 약 3100톤의 탄소를 저감할 수 있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운회 한화솔루션 실장은 “한화솔루션의 ESG 경영 확대와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REC 구매를 비롯해, 재생에너지 자가발전 시설 구축, PPA(Power Purchase Agreement, 전력구매계약), 녹색프리미엄 제도 활용 등 다양한 전략으로 K-RE100 이행과 탄소배출 감축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희 기자 leoybh@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제치고 ‘세계 3위 부자’ 되찾아

2“임영웅 콘서트 티켓 팔아요”…8000만원 뜯어낸 30대 감형, 왜?

3웨딩 시즌 더 잘 나가…2030 여성 필수템된 '이 옷'

4휘발유 가격 5주째 상승세…“다음주에도 오른다”

5올리브영 입점했더니 매출 ‘껑충’…K-뷰티 생태계 재편

6“오거스타에서 샷을~” 제주 명품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

7소상공인 공략에 최선 다하는 통신 3사

8중국에 17년간 참패한 韓 가전…C-커머스 확산에 더 어려워진 반등

9국내 뷰티 시장 점령한 CJ올리브영...해외 진출은?

실시간 뉴스

1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제치고 ‘세계 3위 부자’ 되찾아

2“임영웅 콘서트 티켓 팔아요”…8000만원 뜯어낸 30대 감형, 왜?

3웨딩 시즌 더 잘 나가…2030 여성 필수템된 '이 옷'

4휘발유 가격 5주째 상승세…“다음주에도 오른다”

5올리브영 입점했더니 매출 ‘껑충’…K-뷰티 생태계 재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