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나무가 현실로”…두나무,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 진행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가상 화폐

print

“가상나무가 현실로”…두나무,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 진행

7일부터 1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서 실시
가상의 숲 보살피면 충북 지역 숲 회복으로 이어져

 
 
두나무, 세컨블록서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 진행. [사진 두나무]

두나무, 세컨블록서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 진행. [사진 두나무]

두나무가 산림청과 손잡고 ‘세컨포레스트와 함께하는 우리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두나무의 ‘세컨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우리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은 가상의 숲을 보살피는 숲 회복 지원 프로젝트다. 메타버스를 통해 누구나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대형 산불 등 기후 재난을 막기 위해 숲을 올바로 가꾸는 활동을 제대로 알리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캠페인은 오늘(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5일간 두나무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 block)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산림 회복을 위해 진행한 ‘세컨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후속 프로젝트다. 앞선 캠페인에서는 참가자들에 의해 메타버스에 심긴 가상나무 1만260그루가 경북 산불 피해지역에 실제로 심어졌다. 이번엔 참가자들의 가상 숲 가꾸기 활동이 실제 산림청 주관 충북 지역 숲 가꾸기 체험 행사로 이어진다.
 
참가자들에게는 탄소 중립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자료도 제공된다. 어린나무의 생장을 위한 가지치기, 산림 생태계를 위한 낙엽 활엽수 등 다양한 수종 보호와 생물 다양성을 위한 활동 소개가 대표적이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세컨블록 내 조성된 가상의 숲 ‘세컨포레스트’에 입장해 숲 가꾸기 관련 교육자료를 학습하고, 퀴즈 등을 풀면 참여 스탬프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예를 들어 ‘풀·덩굴 제거’ ‘가지치기’ ‘솎아베기’ 등 숲 가꾸기 종류나 장비의 이름을 딴 스탬프가 제공되는 방식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총 8개의 스탬프를 수집한 뒤 이벤트 응모까지 완료한 참가자 3500명을 추첨해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목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인센스 홀더를 제공한다. 500명에게는 멸종위기 식물(희귀·특산 식물) 보호 기금 조성을 위한 희귀식물 NFT를 업비트NFT를 통해 지급할 계획이다.
 
점심시간을 활용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캠페인 기간 점심시간마다 세컨포레스트 내 이벤트 구역에서 숲 가꾸기 관련 OX 퀴즈, 럭키 드로우 등 실시간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매일 176명을 추첨해 인센스 홀더, 희귀식물 NFT, 산림청에서 제작한 편백나무 베개 등도 선물로 증정한다.
 
아울러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캠페인 참여를 인증하면 5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커피 1만원권 쿠폰을 지급하는 산림청 주관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덕하 산림청 산림자원과장은 “확장 가상세계 공간(세컨포레스트)에서 가상의 숲을 가꾸면 충북 지역 산림복구지에 조성된 숲을 실제로 가꾸는 뜻깊은 행사”라며 “우리 숲을 더 건강하고 가치 있게 만들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환경을 사랑하는 많은 시민들이 숲 가꾸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비대면 시대에 걸맞은 교류의 장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두나무의 기술과 자원을 활용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젝트를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