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시장 변동성↑…이복현 "해외점포 관리 신경써달라" - 이코노미스트

Home > 정책 > 정책이슈

print

글로벌 금융시장 변동성↑…이복현 "해외점포 관리 신경써달라"

10일 금융사 글로벌사업 임원 간담회
해외시장 변동성 관련 리스크 관리 주문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글로벌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는 만큼 금융사들에게 해외 금융시장 리스크에 잘 대응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해외점포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 원장은 10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금융지주, 은행, 증권, 보험사 글로벌사업 담당 임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며 “국내외에서 작은 이벤트 발생시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커질 수 있는 민감한 시기이므로 금융시장 상황을 면밀히 점검해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금융감독 당국과 금융사 간 시장 환경 변화에 대한 발 빠른 대처를 위해 긴밀한 정보 공유와 협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금감원과 국내 금융사 간 긴밀한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외 금융시장 정보공유 채널 구축을 제안한다”며 “금융회사가 해외점포를 통해 파악한 현지 금융시장의 상황에 대해 감독당국과 공유하는 체계적 절차가 마련된다면, 해외 금융시장에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국내 금융시장으로 전이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최근 국내 금융시장은 단기금융시장에서 자금 조달 애로가 있었지만 정부 및 금융감독당국은 시장 불안이 확산하지 않도록 적극 대응 중”이라며 “국내 금융사는 최근의 위기 상황을 극복할만한 건전성과 유동성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원장은 해외 점포의 리스크 관리 필요성도 당부했다. 금감원도 국내 금융사의 해외 영업 및 진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도 내놨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