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멜론’ 제쳤다…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앱은

와이즈앱 조사 결과…2위는 멜론, 3위는 지니뮤직

 
 
 
와이즈앱 조사 결과 [사진 와이즈앱]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앱은 ‘유튜브 뮤직’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올해 10월 한 달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유튜브 뮤직으로, 459만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그 뒤로는 멜론 454만명, 지니뮤직 232만명, 플로 149만명, 네이버 바이브 106만명, 스포티파이 54만명, 카카오뮤직 36만명, 벅스 32만명 순이었다.
 
아울러 전년 동월 대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음악 스트리밍 앱도 유튜브 뮤직인 것으로 조사됐다. 유튜브 뮤직은 지난해 10월 348만명에서 올해 10월 459만명으로 111만명 증가했다.
와이즈앱 조사 결과 [사진 와이즈앱]
 
그 뒤로 네이버 바이브가 지난해 10월 83만명에서 올해 10월 106만명으로 23만명 증가했으며, 스포티파이가 지난해 10월 49만명에서 올해 10월 54만명으로 5만명 증가했다.
 
반면 전년 대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감소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멜론으로 조사됐다. 멜론은 지난해 10월 506만명에서 올해 10월 454만명으로 52만명 감소했다. 그 뒤로 지니뮤직이 34만명, 플로가 34만명, 카카오뮤직이 20만명, 벅스가 2만명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이수형·김종화 한은 금통위원 취임…“엄중한 대내외 상황 무거운 책임감”

2삼성SDS 1분기 영업이익 2259억원…전년比 16.2%↑

3네오위즈 인기 모바일게임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4‘세계 3대 시장’ 인도 방문한 정의선 회장…”“인도권역은 현대차그룹의 성장에 큰 기여”

5 메모리 ‘봄’…SK하이닉스 1Q 매출 12조4296억, 영업이익 2조8860억

6넷마블의 비밀병기 ‘아스달 연대기’…IP 저력 보여줄까

7GS25, 오양주로 빚은 한정판 막걸리 업계 최초 출시

8편의점서 금테크… CU, 1g 카드형 골드 이틀 만에 완판

9‘베이징 모터쇼’ 4년 만에 역대급으로 돌아왔다

실시간 뉴스

1이수형·김종화 한은 금통위원 취임…“엄중한 대내외 상황 무거운 책임감”

2삼성SDS 1분기 영업이익 2259억원…전년比 16.2%↑

3네오위즈 인기 모바일게임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4‘세계 3대 시장’ 인도 방문한 정의선 회장…”“인도권역은 현대차그룹의 성장에 큰 기여”

5 메모리 ‘봄’…SK하이닉스 1Q 매출 12조4296억, 영업이익 2조886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