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핀테크 스타트업 퀀팃·디렉셔널과 업무협약…AI기술력 강화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가상 화폐

print

코빗, 핀테크 스타트업 퀀팃·디렉셔널과 업무협약…AI기술력 강화

코빗, 소셜 데이터와 가상자산 시장 지표 등 다양한 콘텐츠 보강
오세진 대표 “협업으로 고객의 합리적 가상자산 투자 결정 도울 것”

 
 
 
코빗이 핀테크 스타트업 퀀팃 및 디렉셔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빗]

코빗이 핀테크 스타트업 퀀팃 및 디렉셔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빗]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핀테크 스타트업 퀀팃, 디렉셔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빗은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 구축 과정에서 퀀팃과 디렉셔널이 보유한 인공지능(AI) 및 시장분석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가상자산 투자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소셜 키워드, 트위터 데이터, 각 가상자산의 기술적 분석 점수, 온체인 분석 지표 등 다양한 콘텐츠도 받기로 했다.  
 
퀀팃은 증권 및 디지털 자산의 투자와 자동 운용을 위한 로보어드바이저 솔루션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AI·빅데이터 기반의 핀테크 기업이다. 교보증권 알고리즘 트레이딩 시스템을 공급했고, 삼성자산운용, 신한은행, KB자산운용에도 기관별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퀀팃의 파트너사인 디렉셔널은 주식을 빌려주고 빌릴 수 있는 ‘주식 대차 중개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주식 대차 거래는 특정 주식을 장기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가 해당 주식이 필요한 투자자에게 빌려주는 거래를 뜻한다. 2019년 금융위원회의 혁신 금융 서비스로 선정된 디렉셔널은 현재 KB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등 국내 증권사와 자산운용 종합 시스템 기업 신한아이타스 등과 협업하고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퀀팃, 디렉셔널과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데이터와 편리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합리적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서 기자 yons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