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CJ올리브네트웍스가 전한 따뜻한 디지털…고령층 리터러시 교육 진행
- 스마트폰·키오스크 사용과 치매 예방 교육 진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디지털 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고령층의 디지털 소외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영화관·음식점·기차역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무인 단말기(키오스크) 도입이 확대되면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령층도 느는 추세다.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과 서울디지털재단 어디나 지원단은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강사 교육을 이수했다. ▶강남노인종합복지관 ▶공릉종합사회복지관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 ▶서대문구치매안심센터 ▶갈원종합사회복지관 ▶구립청림경로당 등 서울 소재 6곳의 노인사회복지관에 방문해 총 27회차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수강한 인원은 총 207명이다. 이 중 183명이 봉사자에 참여했다.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은 크게 ▶스마트폰 사용 ▶키오스크 사용 ▶치매 예방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임직원과 어르신을 일대일 매칭,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측은 “향후에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과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두용 기자 jdy2230@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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