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콤플렉스 자연스럽게 감춘다” 뷰티업계, ‘커버업’ 제품 속속 출시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유통

print

“외모 콤플렉스 자연스럽게 감춘다” 뷰티업계, ‘커버업’ 제품 속속 출시

"빈모, 헤어 라인 덮는다"...헤어커버 제품 출시
모공 고민 男소비자 위한 파운데이션도 주목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헤어커버 스틱. [사진 모다모다]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헤어커버 스틱. [사진 모다모다]

 
 
누군가에게는 사소한 고민거리가 당사자에게는 엄청난 콤플렉스일 수 있다. 특히, 외모 콤플렉스는 낮은 코나 턱 선, 넓어 보이는 이마 라인, 심지어 정수리에 이르기까지 그 요인도 각양각색이다.
 
25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고민을 반영해 결점을 커버해주는 커버업 제품들을 잇따라 속속 출시되고 있다. 화장품 신제품 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정교하면서도 자연스럽게 결점을 커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탈모 인구가 부쩍 늘면서 모발이식 등의 수술이 부담스러운 젊은 층 사이에서 간편하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헤어 커버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모다모다의 ‘프로체인지 헤어커버 스틱’은 정수리, M자 라인, 넓은 이마 라인, 새치 등 헤어 고민 부위를 손쉽게 커버해 자연스러운 스타일링 연출을 돕는다.  
 
모발에 강하게 밀착되는 젤리 제형의 코딩 파우더를 함유해 듬성듬성한 빈모 부위에 쓱 문지르면 커버 효과가 장시간 지속된다. 땀과 물에 잘 지워지지 않아 덥고 습하거나 비가 오는 날씨에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모발을 보호하는 어성초, 검정콩 등 자연 추출 성분을 함유해 자극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는 “모다모다의 프로체인지 헤어커버 스틱은 간편하게 자신만의 스타일과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빈모와 새치의 보조재로 떠오르면서 소비자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TS트릴리온의 '리블랙헤어쿠션'은 흰머리나 새치를 커버하는 내추럴 블랙과 다크 브라운 컬러로 나왔으며 휴대가 용이하고 자연스러운 커버에 도움이 된다.
 
모공 고민이 큰 남성 고객을 위한 파운데이션도 나왔다. 오브제의 ‘내추럴 커버 파운데이션’은 로션, 파운데이션, 선크림 등의 기능을 갖춘 스틱 형태 '3 in 1' 피부 커버 제품이다. 파운데이션 반대편에 극세모 브러시를 장착해 눈 밑, 코 옆, 입가 등 굴곡진 부분 모공 커버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의 ‘뷰티풀 스킨 래디언트 컨실러’는 눈 밑, 이마, 코 옆 등 포인트 부위에 사용하면 위로 올려주는 듯 한 페이스 쉐이핑 효과를 제공해 입체적인 윤곽 표현도 가능하다.
 
에뛰드가 뷰티 유튜버 조효진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그림자 쉐딩 #3호 재조명’은 붉은기, 노란기 없는 자연스러운 쉐딩 컬러로 갸름한 얼굴과 턱 선을 연출할 수 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