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GM,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 위해 ‘2022 SWE 인천 컨퍼런스’ 참가

‘Re-Engineer The Future’ 주제로 25일 부평서 개최
GM, 2020년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SWE 가입

 
 
 
SWE 인천 컨퍼런스에 참석한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GM 한국연구개발법인 사장. [사진 GM]
제너럴 모터스(이하 GM)가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GM은 SWE(Society of Women Engineers) 인천지부가 개최한 ‘2022 SWE 인천 컨퍼런스’에 참가해 GM 엔지니어들의 리더십 역량 강화에 앞장섰다고 25일 밝혔다.

SWE는 여성 엔지니어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글로벌 여성 사회단체다. GM은 2020년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SWE에 가입했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석한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GM 한국연구개발법인 사장은 “SWE는 매우 멋진 이니셔티브이며 멤버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 엔지니어들이 엔지니어링의 공간에 다양성과 동반 성장을 만들어 내는 일에 참여하는 것은 이들의 회복 탄력성, 열정 그리고 가치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동차 산업이 얼마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고려할 때, 이 컨퍼런스는 GM을 포함한 모든 엔지니어가 함께 모여 미래를 준비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WE 인천지부 예은실 회장(GM 연구개발법인 소속)은 “SWE 인천지부는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활동을 통해 여성 엔지니어들의 전문적인 성장과 네트워킹을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확장해 엔지니어링 기술 분야에서 다양성이 인정받고 포용되는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Re-Engineer The Future’를 주제로 GM 부평공장 홍보관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송정희 박사의 팬데믹 시대 이후 회복 탄력성을 높이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처하며 여성 엔지니어의 성장을 위한 사고방식의 변화를 설명하는 기조연설로 시작됐다.

이어진 패널 토의에서는 GM 한국사업장의 사공일 상무와 HP코리아 박수희 상무 등이 패널 그룹으로 참가해 개인과 조직 간의 기술격차를 줄이고, 교육을 통한 여성 엔지니어의 커리어 패스를 다양화하기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조별 토의 및 발표 세션에서는 GM을 비롯한 SWE 인천지부 소속 엔지니어들과 대학생들이 함께 성별과 세대를 뛰어넘는 포용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다양한 세대와 원팀으로 협업할 수 있는 능력, 빠르게 변화하는 현시대에서 엔지니어가 가져야 할 자세 등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의견을 나눴다.

한편, SWE는 1950년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여성 사회단체로 전 세계적 4만명 이상의 여성 엔지니어들이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SWE는 이들을 글로벌 여성 인재로 육성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엔·달러 환율 158엔 돌파…34년 만 최저

2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제치고 ‘세계 3위 부자’ 되찾아

3“임영웅 콘서트 티켓 팔아요”…8000만원 뜯어낸 30대 감형, 왜?

4웨딩 시즌 더 잘 나가…2030 여성 필수템된 '이 옷'

5휘발유 가격 5주째 상승세…“다음주에도 오른다”

6올리브영 입점했더니 매출 ‘껑충’…K-뷰티 생태계 재편

7“오거스타에서 샷을~” 제주 명품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

8소상공인 공략에 최선 다하는 통신 3사

9중국에 17년간 참패한 韓 가전…C-커머스 확산에 더 어려워진 반등

실시간 뉴스

1엔·달러 환율 158엔 돌파…34년 만 최저

2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제치고 ‘세계 3위 부자’ 되찾아

3“임영웅 콘서트 티켓 팔아요”…8000만원 뜯어낸 30대 감형, 왜?

4웨딩 시즌 더 잘 나가…2030 여성 필수템된 '이 옷'

5휘발유 가격 5주째 상승세…“다음주에도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