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의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로 제이미슨 그리어를 내정하고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그리어는 국제통상법에 정통한 변호사 출신으로, 트럼프 1기 행정부 때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당시 USTR 대표의 비서실장을 맡았다.USTR은 한국의 통상교섭본부와 유사한 성격이나 정부 직제상 대통령 직
47대 미국 대통령 취임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관세 폭탄’ 예고가 시작됐다. 트럼프 당선인은 “내년 1월 20일 취임 때 첫 행정명령 중 하나로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제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하는 문서에 서명할 것”이라고 25일(현지 시간) 밝혔다. “중국에서 수입하는 모든 제품에는 추가로 1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라고도
최근 삼성전자를 둘러싼 위기론에 대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직접 입장을 밝힐 정도로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주 삼성전자가 10조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을 발표하며 주가가 반등하나 싶었지만 근본적인 위기감을 해소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이런 가운데 최근 기다리고 있는 '이 소식'에 주가가 모처럼 들썩이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이 소식은 젠슨 황 엔비디아
식물성 대체식품의 대표 브랜드 이노하스(Innohas)가 배우 정일우(Jung Il Woo)와 손잡고 특별한 연말 팝업 바자회 ‘Merry Giftmas’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30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며, 연말의 따뜻한 나눔과 지속 가능한 식문화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수익금 전액은 기부돼 더욱 뜻깊은 의미를 더한다.‘Merry Giftmas’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역대 최대 실적 및 불닭 브랜드 연매출 1조원 달성이라는 성과 아래 핵심 기여자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그룹의 지속 성장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골자로 하는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인사는 우수한 성과 및 기여도에 부합하는 성과주의 기조를 바탕으로, 핵심 인재의 역량을 결집시키는 데에 집중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글로벌 메가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에 뷰티 및 주류 테마존을 포함한 신규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체험형 쇼핑공간 ‘신세계 존(zone)’을 완성했다고 26일 밝혔다. 25일 추가 오픈한 매장은 메이크업·향수 특화 공간과 주류·담배·식품 공간으로, 각각 서편과 동편에 위치해 있다. ‘신세계존’은 총 2880㎡(약 871평) 규모의 원스톱 쇼핑공간으로 완성됐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28억개의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솔루션 'FRAME(Fresheasy AI based Management Engine)'을 개발하고 테스트 단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FRAME은 시장 분석부터 신제품 개발까지 전 과정에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AI기반 혁신 솔루션이다.현재 간편식 시장은 예측 불가능한 시장 환경 및 소비 형태 속에서 중요한 변곡점을 지나고 있다. 막대한
10회에 걸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도약패키지원사업’을 통해 선정한 스타트업 창업가와 인터뷰를 진행한다. 창 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데스밸리’(죽음의 계곡)를 겪는 3~7년 사이의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이 사업에 선정된 스타트업 창업가의 생생한 이야기가 후배 창업가들의 성장에 도움을 줄 것이다.<편집자주> 물류 로봇 감속기로 시작&helli
내년 베트남 전자상거래 통관법 시행을 앞두고 이커머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포럼이 25일 개막했다.베트남 산업통상부와 베트남 역직구몰 동대문24는 이날부터 27일까지 하노이박물관(Hanoi Museum) 등지에서 '2024 베트남 하노이 전자상거래 연결 및 개발 포럼'(ECCDF2024) 행사를 개최한다.베트남 정부는 내년 중 시행을 목표로 해외직구로 약 100달러 이상 물품을 구매하는 자국 내
1960년대 경기 불황이 미니스커트 패션을 만들어 냈다. 2024년 역시 경기 불황이 이어지고 있는데, 올해는 실용성을 극대화한 ‘멀티’(Multi) 패션 아이템이 새롭게 뜨고 있다. 최근 패션업계 F/W(가을·겨울) 신제품 트렌드 또한 이러한 실용적인 아이템이 눈에 띈다. ‘꼭 필요한 것 하나만 구매한다’는 의미의 ‘요노’(YONO-You Only Need One) 소비가 확산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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