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판매량 70억캔’, ‘연매출 5000억원’, ‘국민 반찬’. 41년간 업계 1위 자리를 한 번도 놓친 적 없는 ‘참치캔의 대명사’ 동원참치의 이야기다. 지난해 동원참치 누적 판매량은 70억캔을 돌파했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이 1인당 평생 137.2개를 섭취한 수치이며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약 14바퀴(약 55만㎞) 돌 수 있는 거리가 되는 양이다. 현재 동원
치킨, 과자, 라면에 이어 이번에는 ‘참치캔’이다. 최근 식품업계는 잇따라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원부자재 가격과 인건비, 물류비 등 경영 비용이 오르자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는 것이 업계 설명이다. 줄줄이 치솟는 ‘장바구니 물가’에 소비자들은 난감한 상황이다. ━ 동원참치 6.4% ↑, 롯데리아 200원 ↑…원부재료 가격 상승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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