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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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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세계 올해의 차’ 4년 연속 석권…EV3·캐스퍼 일렉트릭 2관왕

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이 ‘2025 월드카 어워즈’(2025 World Car Awards)에서 두 개 부문을 석권하며 세계 시장에서 전기차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현대차그룹은 16일(현지시간) 진행된 ‘2025 월드카 어워즈’에서 기아 EV3가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에 선정되고,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현지명 인스터)이 ‘세계 올해의 전기차(World Electric Vehicle)’에 오르며 총 6개 부문 중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현대차그룹은 이번 수상으로 2020년 텔루라이드부터 시작된 ‘세계 올해의 자동차’ 수상 기록을 최근 6년간 5차례로 늘렸다. 특히,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 5(2022년), 아이오닉 6(2023년), EV9(2024년)에 이어 올해 EV3까지 4년 연속 전기차로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전동화 기술력을 증명했다.세계 올해의 자동차 부문은 EV3를 비롯해 BMW X3,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등 총 52개 차종이 경합한 결과다.EV3는 기아의 전기차 대중화 전략을 상징하는 전용 콤팩트 SUV다. 81.4kWh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시 국내 기준 501km, 유럽 WLTP 기준 605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급속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단 31분이 소요된다.또한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 460ℓ 트렁크, 25ℓ 프렁크 등 공간 활용성과 함께 ▲기아 AI 어시스턴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실내·외 V2L ▲디지털키2 등 첨단 사양을 갖췄다.기아 송호성 사장은 “EV3가 권위 있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차를 수상해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은 혁신적인 기술과 우수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아의 글로벌 리더십을 보여주며, EV3가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시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현대차의 캐스퍼 일렉트릭은 소형 도심형 전기차로서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 등 프리미엄 모델을 제치고 세계 전기차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49kWh 배터리를 탑재한 인스퍼레이션 모델은 1회 충전으로 315km를 주행 가능하며, 120kW급 충전기로 30분 내 80% 충전이 가능하다.캐스퍼 일렉트릭은 기존 모델 대비 휠베이스를 180mm 늘려 2열 레그룸을 확보하고, 트렁크 공간도 47ℓ 확대해 실용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등 상위 차급의 ADAS 기술도 탑재됐다.2004년 시작된 월드카 어워즈는 북미 올해의 차(NACTOY), 유럽 올해의 차(COTY)와 함께 세계 3대 자동차 시상식으로 손꼽힌다. 최소 2개 대륙에서 연간 1만 대 이상 판매된 신차만 후보 자격을 얻을 수 있어, 수상 자체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의미한다.월드카 어워즈 수상 부문은 ▲세계 올해의 자동차 ▲세계 올해의 전기차 ▲세계 올해의 고성능 자동차 ▲세계 올해의 럭셔리 자동차 ▲세계 올해의 도심형 자동차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 등 6개다.

2025.04.17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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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는 꽃’ 신고 걷는다”…CJ온스타일, 무라카미 다카시 슈즈 국내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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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은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의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를 국내 최초로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무라카미 다카시는 동양의 앤디 워홀로 불리는 일본의 팝 아티스트다. 그는 시그니처 모티프인 ‘웃는 꽃’을 주제로 독창적이고 기발한 예술 작품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현대 미술가로 떠올랐다. 그간 럭셔리 패션 브랜드는 물론 K팝 걸그룹, 글로벌 팝스타들과 활발히 협업하며 대중과도 친숙한 인물이다.무라카미 다카시의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는 일본어로 ‘꽃밭’을 의미한다. 브랜드 이름과 같이 대표 제품 ‘오하나 풀블룸’에는 무라카미를 상징하는 ‘웃는 꽃’ 모양이 중앙에 크게 자리하고 있다. 푹신하고 충격 흡수력이 좋은 EVA 소재로 제작돼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오하나 풀블룸’ 보다 활동성이 좋은 ‘슬리퍼 오하나’도 인기 제품이다.CJ온스타일은 ‘오하나 하타케’ 국내 최초 론칭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멀티 채널을 통해 제품을 선뵌다. 먼저 이달 4일부터 8일까지 성수동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에서 ‘오하나 하타케’를 국내 고객들에게 처음 공개한다. ‘컴온스타일’은 CJ온스타일의 연중 최대 쇼핑 페스티벌로, 팝업스토어 내 익스클루시브(단독) 대표 아이템으로 ‘오하나 하타케’ 존을 만들어 제품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최신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경험할 수 있는 성수동에서 현재 가장 핫한 아티스트의 신제품을 발견해볼 수 있는 기회다.이어 8일에는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쇼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를 통해 국내 팬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로 ‘오하나 하타케’를 소개할 예정이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고객 취향을 반영해 화제의 무라카미 다카시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며 “무라카미 다카시의 다채로운 미학을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와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모바일 라이브쇼 등을 통해 올 시즌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4.02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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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82% 초특가”… 뷰티컬리, ‘뷰티 블랙 위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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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연말 대규모 할인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뷰티컬리의 ‘뷰티 블랙 위크’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환절기에 꼭 필요한 보습케어부터 미리 준비하는 홀리데이 에디션까지 총 2000여 개 상품을 최대 82% 할인한다. 한정판 상품과 뷰티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들을 최대 혜택으로 마련했다.최대 혜택으로 추천하는 블랙특가 랭킹 코너에는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상품과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랑콤 립 이돌 버터글로우 립밤’ 등을 추천한다. 쿠폰 혜택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본품급 샘플을 함께 제공한다.겨울철 꼭 필요한 보습 케어를 위해 스킨, 바디, 헤어별 시즌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피지오겔 DMT 페이셜 크림’, ‘닥터지 블랙 스네일 크림’ 등 베스트셀러를 최저가로 준비한 것은 물론, ‘라로제 모이스춰라이징 바디로션’, ‘아벤느 제라캄 뉴트리션 로션’ 등 더마 코스메틱도 만나볼 수 있다.연말 선물용으로 준비하기 좋은 플렉스 특가관에서는 탬버린즈, 논픽션 등 감도 높은 브랜드와 에스티로더, 산타마리아노벨라, 바비브라운 등 럭셔리 브랜드를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특히 ‘아워글래스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밤 듀오 세트’, ‘논픽션 홀리데이 핸드크림’ 등을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마련했다.쿠폰 혜택도 더욱 특별하게 준비했다. 기획전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15% 카드사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마감 임박 클리어런스 상품들은 최대 혜택이 적용됐다. 인기 브랜드 관 별로 전상품 할인을 기본 제공한다.컬리 관계자는 “연말 대규모 유통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위해 뷰티컬리도 인기 브랜드를 총망라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며 “럭셔리 뷰티 상품과 보습 케어 상품, 홀리데이 에디션 및 컬리온리 선물 세트들을 할인가로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11.26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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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예요] ‘인간 샤넬’ 지드래곤, 억소리 나는 독보적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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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지드래곤이 최근 7년 만에 디지털 싱글 ‘파워’(POWER)를 발매하며 컴백했다. 노래뿐 아니라 영상 콘텐츠, 스타일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그는 패션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콘으로서 새롭고 독창적인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명품 브랜드 샤넬의 글로벌 엠버서더로 활동 중인 지드래곤은 샤넬의 다양한 제품을 착용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지드래곤이 착용한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완판되는 경우가 많으며 리셀 시장에서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한다. 오랜만에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낸 지드래곤이 독보적인 패션센스로 여전한 파급력을 자랑할지 관심이 모인다.지드래곤은 지난 4일 홍콩에서 열리는 샤넬 ‘2024/25 크루즈 레플리카 쇼’ 참석을 위해 인천공항에 나타났다. 테슬라 사이버 트럭을 타고 온 지드래곤은 캡 모자에 스카프를 둘러 눈길을 끌었다. 당시 그는 2024/25 코코네쥬 컬렉션 룩 중 하나인 레드 컬러의 가디건과 부츠컷 청바지를 매치, 샤넬 아이템으로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꾸몄다. 여기에 샤넬 클래식 맥시 핸드백을 메고 나와 샤넬 패션을 완성했다. 신곡 ‘파워’가 적힌 레터링 그래픽과 자신의 패션 브랜드인 ‘피스마이너스원’까지 커스터마이징해서 메고 나와 눈길을 끌었다. 빈티지한 느낌이 나는 하운드투스 체크 패턴의 가디건은 600만원대, 샤넬 백은 1700만원대다.또한 옐로 틴트 렌즈가 들어간 아이웨어와 모자 위로 둘러맨 레트로 감성의 스카프, 형형색색의 네일아트가 그의 룩에 포인트를 줬다.홍콩에 도착한 지드래곤은 지난 5일 홍콩 디자인 학교(Hong Kong Design Institute)에서 진행된 샤넬 2024/25 크루즈 컬렉션 레플리카 쇼에 참석했다. 패션 아이콘답게 유니크한 젠더리스룩을 그 만의 힙한 감성으로 소화했다. 지드래곤은 삐죽삐죽한 빨간 머리와 함께 꽃무늬 프릴 블라우스에 핑크색 샤넬 트위드 재킷을 매치해 젠더리스룩(성별 구분이 모호한 패션)을 연출했다. 재킷과 팬츠 모두 샤넬 2025 시즌 신상품으로 가격은 미정이다. 이와 함께 샤넬 브로치로 장식한 2023/24 공방 컬렉션 체인 클러치, 코코크러쉬 링과 브레이슬릿, 보이프렌드 워치를 함께 매치해 지드래곤만의 트렌디한 샤넬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체인 클러치는 540만원대, 팔찌는 1300만원대다. 특히 샤넬 트위드 재킷에 매치한 브로치가 눈길을 끈다. 쥬얼리 브랜드 ‘제이콥앤코’의 데이지 라펠핀으로 가격은 1억5000만원대다. 럭셔리 아이템뿐만 아니라 가성비 아이템도 화제다. 지드래곤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파워’ 퍼포먼스 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컷을 게재했다. 사진에서 그는 편안한 옷차림으로 차에서 내리는 모습으로, 알록달록한 스톤이 박힌 지압 슬리퍼를 신고 있다. 해당 지압 슬리퍼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는 1만원대 제품으로 알려졌다. 지드래곤의 착용 사진이 공개된 뒤 그와 똑같은 제품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품절 대란이 일어났다. 일부 사이트에서는 가격을 최대 10배까지 올려 판매하기도 했다.앞서 지드래곤은 샤넬, 톰 브라운, 크롬하츠 등 각종 럭셔리 패션 아이템과 헤어 스타일을 유행시켜온 바 있다. 오랜만의 컴백임에도 여전한 패션 영향력을 펼치며 1만원대 지압 슬리퍼까지 유행시키는 해프닝을 일으키고 있다.

2024.11.1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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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R.LUX 뷰티 페스타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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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은 R.LUX 입점 브랜드의 뷰티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R.LUX 뷰티 페스타'를 오는 11월 3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에스티로더·르네휘테르·설화수·헤라·오휘 등 R.LUX에 입점한 프리미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FW시즌 신상품과 함께 수분크림, 폼클렌징, 프라이머, 헤어 세럼 등 인기 제품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FW시즌 신상품으로는 △더 후 공진향 탄력크림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젠틀 클렌저 △맥 맥시멀 실키 매트 립스틱 △어반디케이 올나이터 세팅 스프레이 히알루로닉 △헤라 지일 향수 등이 있다.브랜드별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달팡과 아베다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에스티로더는 15만 원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크리니크와 바비브라운은 7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5000원, 3000원 할인 혜택을 준다. 비오템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최대 1만원)을, 르네휘테르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5% 할인(최대 5000원)을 적용할 수 있다.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준비했다.행사 기간 동안 R.LUX 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혜택도 마련했다. 비오템 행사 제품 구매 시 아쿠아파워 어드밴스드 젤로션 샘플을, 맥 12만 원 이상 구매 시 블랙 체인백을 증정한다. 바비브라운 롱웨어 크림 섀도우 구매 고객에게는 수딩 클렌징오일 샘플을, SK-II 피테라 에센스 구매 시 샘플 3종을 제공한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구매 고객에게는 윤조에센스(15ml)를 추가로 증정한다.매일 오전 7시 와우회원 전용 특가 코너에서 인기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R.LUX 제품을 구매하는 와우회원에게는 10% 캐시가 적립된다. 와우카드로 결제 시 최대 14%까지 캐시 적립이 가능하다.R.LUX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각 브랜드를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다. 고객들은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정품'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사에서 선물세트 포장이 제공되는 일부 제품을 제외한 모든 R.LUX 제품은 사이즈 맞춤형 '시그니처 패키지'로 배송된다. 고객들은 선물을 받는 듯한 특별한 경험과 함께 명품 뷰티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당일 또는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R.LUX 관계자는 "이번 R.LUX 뷰티 페스타를 통해 고객들이 프리미엄 뷰티 제품을 더욱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R.LUX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럭셔리 뷰티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4.10.28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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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혜교·블핑 로제도 입었다…절제美 ‘드뮤어 룩’ 정체는[민지의 쇼핑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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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고도 길었던 여름이 끝나가고 있다. 지난 20일을 기점으로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해제되는 등 가을이 성큼 다가온 분위기다. 올 가을에는 뭘 입을까 고민하는 이들도 많을 터. 전 세계가 주목하는 패션 트렌드 ‘드뮤어 룩’에 주목해보자. 드뮤어 룩은 ‘조용한’, ‘얌전한’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드뮤어’(Demeur)에서 파생된 합성어로 절제를 통해 차분하고 우아함을 강조한 패션을 뜻한다. 최근의 패션 트렌드는 ‘과하지 않게 옷을 입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패션 피플들은 럭셔리 브랜드의 큼지막한 로고가 적힌 옷을 최대한 피하려고 한다. 올 한해 미니멀리즘과 오피스 웨어가 유행하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패션 피플이 티내지 않으면서도 멋을 부릴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드뮤어 트렌드가 등장한 셈이다.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드뮤어 트렌드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클래식한 컬러의 코트부터 단정한 디자인의 니트와 블레이저까지. 가을을 대표하는 아이템 대부분이 차분한 매력을 담고 있기에 드뮤어 트렌드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드뮤어 트렌드는 동영상 플랫폼 ‘틱톡’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줄스 레브론이 게시한 영상에서 시작됐다. 레브론이 자신의 출근 룩을 설명하며 ‘Very demure, Very mindful’(매우 얌전하고, 매우 신중하게)이라고 강조한 것이 알려지면서 해외 젊은 세대 사이에 일종의 ‘밈’(meme·인터넷에서 모방 또는 파생 현상)을 유행시킨데 이어 패션·뷰티 슬로건으로 확산하는 추세다.셀럽들의 착장에서도 드뮤어 룩을 연출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룹 블랙핑크 로제, 배우 송혜교, 이청아, 다비치 강민경 등이 가을 분위기가 돋보이면서도 차분한 컬러의 아이템들을 매치해 자연스러운 드뮤어 룩을 일상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드뮤어 룩의 인기는 9월 초부터 나타나고 있다. 패션플렛폼 W컨셉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9월2일까지 일주일간 드뮤어 룩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 드뮤어 트렌드 유행에 국내 주요 패션 브랜드들도 앞다퉈 관련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LF가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는 드뮤어 트렌드를 전면에 내세운 2024 가을 컬렉션을 선보였다. 절제된 실루엣, 차분하고 부드러운 색상, 고급스러운 소재감을 앞세운 ‘유니섹스 클래식 브레이저’는 출시와 함께 빠르게 완판, ‘비건 스웨이드 하프 재킷’과 ‘클래식 트위드 재킷’은 리오더 제작에 들어갔다. 던스트는 가을 시즌에 이어 겨울 시즌까지 드뮤어 트렌드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한세엠케이의 데님 브랜드 ‘버커루’는 지난 12일 올해 가을 시즌 제품으로 ‘우먼 벨벳 데님’을 출시했다. 여유로운 실루엣·핏의 ‘벨벳 데님 오버롤 팬츠’, 밑위(바지 허리선부터 사타구니 아래선까지의 길이)가 짧은 로우라이즈 스타일의 ‘벨벳 데님 팬츠’가 대표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벨벳 데님 원단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회색빛이 감도는 남색 원단으로 벨벳 특유의 촉감과 광택 질감으로 고전스러운 느낌을 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드뮤어 트렌드와 함께 떠오른 아이템은 ‘스웨이드 백’이다. 가을이라는 날씨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 인기가 급등하고 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9월 1주차 급상승 키워드로 ‘스웨이드 백’이 꼽혔다고 밝혔다. 스웨이드는 가죽의 겉면을 제거하고 남은 안쪽의 부드러운 부위로 만든 소재다. 섬세한 질감과 고급스러운 외관 덕에 주로 가을, 겨울 아이템에 활용된다. 특히 스웨이드 백은 매끈한 광택감과 아늑한 질감, 차분한 컬러가 특징이다. 가방 하나만 메줘도 우아한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어 최근 유행 중인 드뮤어 룩에도 제격이다. 포멀한 옷차림이나 캐주얼한 룩에도 두루두루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는 이점이 있다. 클래식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브라운 계열의 컬러가 인기다. 하지만 뻔하지 않은 스타일에 도전할 수 있는 레드, 블루와 같은 강렬한 색감도 또 다른 선택지로 꼽힌다. 지그재그에서는 9월 1주차부터 스웨이드 검색량이 급상승하기 시작했으며, 최근 2주간(8월28일~9월10일) 스웨이드 검색량을 전년 동기 대비 265%, 스웨이드 키워드의 상품 거래액은 59% 증가했다.스웨이드 백뿐만 아니라 신발, 재킷도 인기다. 같은 기간 스웨이드 가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1%, 로퍼는 60%, 부츠는 37%, 재킷은 17% 증가했다.드뮤어 트렌드가 발생한 것은 지난해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올드머니 룩’(유행 타지 않는 은은한 멋에 주목 미국, 유럽 등 서구 상류층 패션 스타일)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다. 화려한 스타일에 피로감을 느낀 소비자들이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는 점에서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업계는 드뮤어 룩이 당분간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까지 우아하고 차분하게 꾸미는 드뮤어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잡았다”라며 “차분한 색감, 페미닌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 우아하지만 간결한 실루엣이 드러나는 아이템이 인기를 모으면서 드뮤어 트렌드는 가을을 넘어 겨울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024.09.21 11:00

4분 소요
신원,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까날리’ 첫 정식매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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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날리’(CANALI)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4층에 국내 첫 정식 매장을 열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올해 론칭 90주년을 맞은 까날리는 우아한 이탈리아 스타일의 포멀웨어, 레저웨어 등 다양한 컬렉션을 제시하는 이탈리아 대표 럭셔리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론칭 이래 3대째 가족 경영을 이어오고 있는 까날리는 원단 생산부터 제품 공정 끝까지 장인 수준의 최고급 공법을 더한 아이템으로 전 세계 비즈니스맨들에게 품격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까날리는 정식 매장 오픈에 앞서 지난 2월부터 약 6개월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국내 고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까날리는 해당 기간 동안 독보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후 고객의 니즈와 인기 아이템에 대한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 테스트를 완료하는 등 재정비를 거쳐 국내 첫 정식 매장을 열게 됐다.이번 까날리의 국내 첫 번째 정식 매장에서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까날리의 헤리티지를 느껴볼 수 있는 아이템으로 공간을 채웠다. 정교한 테일러링으로 완성된 수트 라인부터 캐주얼한 아이템과 함께 코디할 수 있는 세미 포멀 아이템 등 스타일과 세련미의 완벽한 조화로 어우러진 상품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기능성과 활동성을 극대화한 국내 익스클루시브 골프 캡슐 컬렉션도 들어설 예정이다.까날리는 국내 첫 정식 매장 오픈 및 브랜드 론칭 90주년을 맞아 오는 9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기념행사를 연다.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느껴볼 수 있는 90주년 캡슐 컬렉션과 함께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유통망 확대를 위한 발걸음으로 추가 팝업스토어도 오픈했다. 까날리는 지난 7일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이스트점 4층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오는 11월 25일까지 운영한다. 백화점 명품관, 호텔 등 럭셔리 채널을 중심으로 단독 매장을 순차적으로 늘려 거점을 확대할 계획이다.신원 관계자는 “90년 역사를 가진 까날리가 명품거리로 유명한 압구정 주요 백화점에 입성한 만큼 럭셔리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아이템을 제안하겠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 확대를 통해 까날리만의 우아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고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08.23 14:41

2분 소요
LF 던스트, 중국 사업 본격 시작…글로벌 비지니스 확대

유통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는 클래식과 실용성을 강조한 2024 가을 컬렉션 ‘Real Life’를 론칭 했다고 23일 밝혔다. 던스트는 이번 가을 컬렉션을 시작으로 중국 법인을 통한 중국 사업 본격 시작 및 글로벌 홀세일 규모 확대 등 글로벌 비즈니스에 더욱 가속도를 낸다.던스트의 2024 가을 컬렉션 ‘Real Life’는 일상에서 오랫동안 즐겨 입을 수 있는 편안한 멋을 추구하며 저마다의 자연스러운 개성을 앞세워 클래식하면서도 실용적인 스타일을 제안한다.던스트 관계자는 “던스트만의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스타일과 디테일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어떤 룩에 매치해도 자연스럽게 매치돼 일상에서 손이 자주 가는 아이템들로 이번 컬렉션을 구성했다”며 “하나의 아이템이 아닌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던스트는, 제품 기획 단계서부터 전체 착장을 고려하여 포멀함과 캐주얼한 스타일을 다채롭게 넘나드는 아이템들을 디자인했다”고 말했다.대표 아이템은 던스트의 군더더기 없는 매끄러운 실루엣과 탄탄한 소재가 돋보이는 ‘미니멀 클래식 재킷’과 실용적인 워크웨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빈티지 데님 재킷, 던스트의 시그니처로 자리잡은 레더 소재 아우터, 클래식한 패턴의 셔츠 아이템 등이 있다.던스트는 이번 24FW 시즌부터 중국 법인을 통한 중국 사업 본격 시작 및 글로벌 홀세일 규모 확대 등 글로벌 비즈니스에 더욱 가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던스트는 지난 4월 중국 상해에 중국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K-패션 브랜드로의 본격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오는 9월 2024 FW 시즌부터 티몰, 샤오홍슈샵, 도우인샵 등 주요 중국 내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본격적으로 중국 내 던스트 브랜드 전개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 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신설해 적극적으로 중국 내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확대하고 중국 인기 배우와의 단독 앰버서더 계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또한 다양한 국가 내 해외 바이어들과의 파트너십도 확대한다. 24FW 시즌부터 세계 10대 백화점에 꼽히는 럭셔리 백화점 ‘버그도프 굿맨’, 영국 유명 명품 및 컨템포러리 플랫폼 ‘엔드 클로딩’, 카자흐스탄 백화점 ‘삭스 알마티’ 등의 신규 바이어를 확보했으며, 프랑스 ‘쁘렝땅(PRINTEMPS)’, 이탈리아 ‘리나센테(RINASCENTE)’ 등 유명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 러브콜을 보내 현재 논의 중에 있다.2019년 LF의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출발해 2년 만에 독립법인 ‘씨티닷츠’로 출범한 던스트는 2022년부터 글로벌 홀세일 비즈니스 확대를 통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중국, 홍콩, 일본 등 미주, 유럽, 아시아 내 20개국, 70여곳의 해외 바이어들과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던스트와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대표적인 해외 바이어로는 캐나다 명품 플랫폼 ‘에센스(SSENSE)’, 이탈리아 럭셔리 편집숍 ‘루이자 비아 로마’, 밀라노에 위치한 백화점 ‘리나센테’, 스위스 백화점 ‘본제니 그리더’, 홍콩 백화점 ‘레인 크로포드’, 프랑스 백화점 ‘쁘렝땅’ 등이 있다.국내에서의 뜨거운 인기와 동일하게 글로벌 시장에서도 매 시즌마다 높은 판매율로 리오더가 수차례 진행됐으며, 주요 바이어들의 다음 시즌(Pre-Spring 2025) 오더도 전년(Pre-Spring 2024) 대비 50% 이상 늘어나는 등 수출 규모도 지속 커지고 있다. 글로벌에서는 국내와 마찬가지로 던스트만의 실루엣과 품질을 인정 받은 레더 아우터, 트위드 재킷 등의 아우터 아이템 인기가 높다.한편, 던스트는 ‘형체가 없는(dunst)’을 의미하는 브랜드 이름처럼 젠더의 경계, 포멀 웨어와 캐주얼 웨어의 경계를 넘는 감각적인 컬렉션을 매 시즌 선보이며 지난해 매출 400억원이 넘는 규모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던스트 모바일 별도 앱(App)을 새롭게 론칭해 던스트의 주 타깃 고객인 2030대 고객들과의 온라인 접점을 더욱 촘촘하게 확대했다.

2024.08.23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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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시에나 라이프, 신세계 백화점 부산 센텀시티 신규 매장 오픈기념, 박인비 사인회 열려

산업 일반

더 시에나 그룹에서 출시한 이탈리아 감성의 럭셔리 골프 앤 리조트 웨어 브랜드 ‘더 시에나 라이프’가 8월 20일 신세계 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6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지난 달 여름 휴가 시즌에 맞춰 6월 28일부터 7월 18일까지 3주간 신세계 강남점에서 열렸던 팝업 스토어에서 오픈 첫날부터 매장 앞에 늘어선 고객들로 더 시에나 라이프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오픈 예정인 부산 센텀시티점 신규 매장에서는 8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아주 특별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8월 22일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골퍼 박인비 프로의 사인회가 열린다. 박인비 프로는 지난 5월 더 시에나 그룹의 명예 회원이자 엠버서더로 위촉 되어 활동하고 있다. 8월 22일과 23일 양일간은 세상에 단 하나의 니트와 골프 웨어를 맞춤하는 특별한 트렁크쇼가 준비되어 있다. 이 특별한 이벤트 ‘트렁크 쇼’는 방문한 고객에게 영국 왕실에서 인증 받은 니트로 맞춤 형식으로 그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골프 웨어 제작을 해주는 이벤트다. 더 시에나 라이프의 남훈 대표는 “이번 트렁크 쇼는 고객들에게 기성복 형태가 아니라 맞춤 정장하듯이 고객의 치수를 직접 재서 그 고객만을 위한 맞춤 골프 웨어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준비한 자리”라며,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럭셔리 골프 웨어의 고급스러움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영국 왕실 인증 맞춤 니트와 골프 웨어를 맞춤하는 서비스는 더 시에나 라이프만이 가진 최고의 시그니처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 시에나 그룹의 골프 앤 리조트 웨어 브랜드 ‘더 시에나 라이프’는 일상과 스포츠를 하나의 의상으로 소화하며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한다. 골프 웨어와 일상과 여행에 필요한 리조트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하며 고급스러운 소재와 자연스러운 디자인, 이탈리아의 자연색을 활용해 편안하고 클래식한 룩을 표방하고 있다.

2024.08.09 12:00

2분 소요
“강남 안 부럽네”...현대백화점 중동점, 명품 라인업 강화

유통

20년 만에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 중인 현대백화점 중동점이 명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지난 4월부터 식품관과 뷰티파크, 프리미엄 슈퍼마켓을 차례로 리뉴얼 오픈한 데 이어 글로벌 명품 브랜드까지 대거 입점시켜 경기 서부 상권의 대표 백화점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 중동점 본관 1층과 2층에 글로벌 명품과 해외패션 그리고 뷰티 브랜드가 들어선 ‘럭셔리관’을 새로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럭셔리관 1층에는 구찌·발렌시아가·페라가모·몽클레르 등 4개 브랜드의 부티크가 문을 연다. 오는 29일 버버리 부티크가 재오픈하며, 이르면 연내 프라다와 보테가베네타 부티크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들 브랜드가 부천 지역에 부티크를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본관 2층에는 지난 6월까지 에르노·꼼데가르송·이자벨마랑·마크제이콥스·겐조 등 21개 해외패션 브랜드와 브라이틀링·태그호이어 등 럭셔리 워치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오픈했다. 지난 4월에는 조말론·디올 뷰티·시슬리 등 22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뷰티 파크’가 본관 1층에 자리잡았다.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럭셔리관 오픈으로 중동점은 상권 내 최고 수준의 명품·해외패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부천은 물론 경기 서부 및 인천 등 인근 상권의 쇼핑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현대백화점 중동점은 지난해 12월부터 개점 이후 최대 규모의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리뉴얼하는 공간은 축구장 면적 2배가 넘는 1만4800㎡(약 4500평)로, 이달 말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중동점이 가장 먼저 리뉴얼한 곳은 지난 4월 오픈한 지하 1층 F&B 전문관 ‘푸드 파크’(Food Park)다. 이곳에는 인천 부평 일본식 베이커리 ‘에키노마에’·캐릭터 마카롱 맛집 ‘로빈 디저트샵’·대만 프롯티 음료 ‘드링크스토어’ 등 유명 브랜드의 백화점 1호점을 비롯해 이탈리안 그로서란트 브랜드 ‘이탈리’ 국내 3호점 등 국내외 유명 베이커리·디저트·맛집 총 56개 브랜드가 들어섰다.지난 17일에는 프리미엄 슈퍼마켓도 새로 오픈했다. 슈퍼마켓에서는 제철 식재료를 고객 취향에 맞게 손질하고 소분해주는 ‘쇼스테이지’, 건강 상담을 통해 맞춤형 식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리팅 스토어’ 등이 들어섰다.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푸드 파크 오픈 이후 중동점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 지난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중동점 푸드 파크의 매출과 고객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각각 36.4%, 30.7% 늘었다. 해당 기간 푸드 파크 구매 고객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의 49.6%가 30대 이하 고객에게서 나왔다. 푸드 파크를 찾는 고객 두 명 중 한 명은 30대 이하인 셈이다.유플렉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에 선보이는 ‘트렌디관’에도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입점하고 있다. 백화점업계 최초 ‘무신사 스탠다드’·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짐웨어 ‘에이치덱스’가 상반기에 문을 열었다. 아페세·메종키츠네·비이커·CP컴퍼니·세터 등은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2024.07.31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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