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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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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KB골든라이프’ 시니어 사업 역량 결집

은행

KB금융이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의 시니어 사업 역량을 결집하고,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KB금융은 2012년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를 론칭한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KB금융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 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 모델을 구축한다.우선 KB금융은 시니어 사업 전략 수립, 시니어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 개발을 위해 KB국민은행에 시니어 고객 특화 조직인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다.더불어 KB금융은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인 ‘KB골든라이프센터’를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의 5개 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 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 센터로 확대 운영한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또한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 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의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한다.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 베이비부머 세대의 자산 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 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 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 전문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 등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 있는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있다.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케어 종합서비스(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의 요양시설 입주상담 등을 포함한 토털 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시니어 고객을 위한 생활 밀착형 상품 라인업도 강화한다. KB국민은행의 알뜰폰 서비스인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 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이에 더해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니어 전담 직원의 ‘전문성 강화’도 추진한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의 시니어 전담 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계열사 상호 간 교차 연수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 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하고 있다.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 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 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7.07 13:13

3분 소요
KB리브모바일, 60대 고객 위한 1만원대 ‘시니어 요금제’ 출시

은행

KB국민은행의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이 60대 고객을 위한 시니어 요금제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니어 요금제는 실질적 은퇴 시점인 60세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상담 및 개통할 수 있다.이번에 출시된 요금제는 KB국민은행 영업점 전용 요금제로 ▲국민 시니어 11(기본료 월 1만1300원) ▲국민 시니어 14(기본료 월 1만4900원) 총 2종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월기본요금으로 데이터·음성·문자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대 할인을 적용할 경우 ‘국민 시니어 11’ 요금제는 6900원, ‘국민 시니어 14’ 요금제는 1만500원에 이용 가능하며, KB금융 거래 고객은 ‘포인트리’로도 통신비 결제가 가능하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요금제는 은퇴를 맞이한 시니어 고객에게 합리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KB리브모바일만의 경쟁력 있는 상품과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B리브모바일은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특화 서비스로 ▲피싱보험 ▲통신비 보장보험▲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시니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사기범죄 예방에 힘쓰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 대상 ‘나눔(복지)할인제도’ 운영을 통한 11억원 규모의 통신비 지원,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복지사업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수행하고 있다.

2025.02.21 15:41

1분 소요
KB리브모바일, 갤럭시 S25 구매 이벤트…기본 25만원 혜택

은행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서비스 ‘KB리브모바일’이 삼성 갤럭시 S25 사전예약∙구매 고객 대상으로 리브모바일 개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 갤럭시 S25를 구매하고 KB리브모바일 요금제(기본료 1만원 초과)로 신규 개통(신규·번호이동)한 만 19세 이상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KB리브모바일은 갤럭시 구매 고객을 위해 ▲갤럭시 S25 이벤트 ▲리브모바일 LG U+ 무제한 요금제 3종 개통 ▲100% 룰렛 이벤트 ▲금융 미션 이벤트 ▲리뷰작성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갤럭시 S25 구매 고객이 모든 이벤트에 참여 시 기본 25만원, 추첨 혜택까지 포함하면 최대 32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이벤트는 오는 2월 2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KB리브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및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삼성 갤럭시 S25를 구매한 고객들이 리브모바일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약정요금제보다 저렴한 ‘자급제 단말기 + KB리브모바일 이벤트’ 조합을 통해 갤럭시 구매 고객들의 통신비 절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한편, KB리브모바일은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통신3사를 포함 모든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7회 연속 1위를 기록했다.

2025.02.10 11:18

1분 소요
에스파 등장한 국민은행 ‘KB Liiv M’ 광고 화제

은행

KB국민은행은 케이팝 대표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KB Liiv M(리브모바일)의 광고 영상 ‘통신을 내 맘대로, Liiv My Life’의 조회 수가 600만을 넘었다고 21일 밝혔다.에스파와 함께한 리브모바일 광고는 꾸밈없고 순수한 청춘의 일상을 그려내며 ‘내 삶의 주인공은 나’라는 주체성과 자신감을 강조했다. KB국민은행과 SM엔터테이먼트가 공동 기획한 에스파 첫 정규앨범 수록곡 ‘Live My Life’을 광고 음원으로 활용해 에스파의 새로운 모습과 리브모바일의 강점 등을 담았다.리브모바일 광고 영상에는 6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네티즌들은 “개성있는 모델과 KB 브랜드가 잘 어울린다”, “20대가 원하는 삶의 방식을 잘 담은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Live My Life’ 음원은 국내외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해 화제가 됐다. 최근에는 더 큰 인기를 누리며 차트 순위 상승 중에 있으며 누적 감상 수가 750만 회를 넘어섰고, 매일 5만여명 이상이 감상하고 있다.KB국민은행과 에스파는 광고 영상에 이어 ‘Live My Life’ 챌린지 영상을 지난달 20일에 추가로 공개했다. 챌린지 영상은 국내외 팬들이 아티스트의 안무나 동작을 따라하는 것으로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숏폼 플랫폼에서 자연스럽게 바이럴 효과를 누릴 수 있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에스파와 함께한 KB리브모바일 광고와 음원이 가 큰 관심을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요금제 상품과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리브모바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08.21 10:51

2분 소요
KB리브모바일, 이동통신사 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 달성

은행

KB국민은행은 ‘KB Liiv M(KB리브모바일)’이 지난 14일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통신 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를 통틀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으로 매 반기 이동통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은 조사 대상에 포함되기 시작한 2021년 하반기부터 고객 만족도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최근 발표까지 6회 연속 고객 만족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KB리브모바일은 740점을 기록하며 알뜰폰 평균(702점)과 통신3사 평균(681점)을 크게 상회했다. 특히 KB리브모바일은▲이미지 ▲개통 가능한 휴대폰 ▲부가서비스 및 혜택 ▲장기고객 혜택 ▲고객 응대 서비스 등 5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또한 KB리브모바일은 기존에 통신3사의 강점이었던 ‘이미지’와 ‘부가서비스 및 혜택’, ‘고객 응대 서비스’에서도 통신3사 1위에 필적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그동안 고객 중심·혁신성·시장 선도를 최우선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가치를 제공하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중소사업자 및 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KB리브모바일은 2019년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제1호로 출범해 ▲알뜰폰 사업자 최초의 5G 요금제 및 워치 요금제 출시 ▲365일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멤버십 서비스와 친구결합 할인 제공 등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4월 금융권의 비금융사업 최초로 금융위원회의 은행 정식 부수업무 지정을 받았다.최근에는 보이스피싱예방 요금제와 공공서비스 요금제 등 금융 서비스와 연계한 상품을 출시해 정부 정책에 부응하고 있다. 또한 이동통신사업자 최초로 금융기관의 정보를 활용해 휴대폰의 부정사용 방지를 위한 프로세스 도입을 검토하는 등 알뜰폰의 안전한 거래와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아울러 지난달에는 작년 7월 출시한 ‘청년도약LTE요금제’ 판매와 연계해 조성한 기부금 1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청년 한부모 가정을 위한 양육물품 및 생활비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2024.06.19 11:37

2분 소요
에스파 단독 콘서트 티켓 얻는 법…“KB리브모바일 가입하세요”

은행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서비스 ‘KB Liiv M(KB리브모바일)’이 오는 16일까지 에스파 단독 콘서트 티켓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KB국민은행의 광고모델 에스파는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는 K-팝 대표 그룹이다. 최근 발표한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Armageddon)으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는 물론, 미국 빌보드·중국 텐센트 뮤직 등 글로벌 차트까지 접수하며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이 가운데 에스파는 이달 29일과 30일 이틀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이벤트 대상은 KB리브모바일에서 LGU+망 또는 KT망 요금제(기본료 1만원 이상)로 신규 개통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19세 이상 개인고객이다.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에스파 콘서트 티켓을 증정하고 추가로 270명에게는 갤럭시핏2를 제공한다.이벤트 응모 및 세부 내용 확인은 KB리브모바일 앱 또는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KB리브모바일의 합리적인 요금 및 다양한 혜택은 물론 인기 아이돌 에스파 콘서트 티켓 등 특별한 경품의 행운도 누릴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KB리브모바일은 지난 5월 청년층의 통신비 절감을 위해 출시한 ‘청년도약 LTE 요금제’와 연계해 청년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1억원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기부했다. 아울러 3일 금융사기범죄로부터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특화 요금제’ 2종을 출시하고, 정부의 가계통신비 인하 정책에 맞춰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천하며 우리 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24.06.07 15:40

2분 소요
KB리브모바일, 5G 중용량 요금제 출시…“최대 4만2400원”

은행

KB국민은행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은 LGU+망 ▲5G 무제한 31GB+(월 4만900원) ▲5G 무제한 50GB+(월 4만2400원) 총 2종의 5G 중용량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KB리브모바일은 그동안 5G 요금제로 고용량 데이터 무제한과 저용량 데이터 요금제만 제공했다. 이번 중용량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KB리브모바일은 연말까지 해당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월 2200원, KB국민은행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월 4400원 할인한다. 최대로 할인받을 경우 월 3만4300원에서 3만58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5G망을 이용할 수 있다.신규 가입자에게 최대 3만 KB포인트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B리브모바일 전용 앱 가입 ▲통신비 자동납부 ▲KB스타뱅킹 최초 신규 ▲국민지갑 최초신규 ▲예적금 1만원 이상 등의 조건에 맞으면 조건 별로 1만 KB포인트리를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리브모바일 홈페이지나 전용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분들의 다양한 요금제 선택권을 보장하고자 이번 5G 중용량 요금제를 출시했다”며 “이번 요금제로 고객님들이 KB리브모바일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가계통신비도 절감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3.11.08 16:49

1분 소요
KB국민은행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 지속 확대한다”

은행

KB국민은행이 알뜰폰 사용자의 이용 편의를 높이는 것에 이어 알뜰폰 시장 활성화와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리브모바일(리브엠)이 통신 소비자의 편익 강화와 알뜰폰 이미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알뜰폰 최초의 멤버십 서비스 자체 운영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금융상품과의 결합을 통한 생활밀착형 혜택 등을 제공했다. 금융위원회도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12일 정례회의를 통해 KB국민은행의 알뜰폰 서비스 규제 개선 요청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이에 국민은행의 알뜰폰 서비스는 은행의 부수업무로 정식 운용된다. KB국민은행은 리브모바일이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먼저 지난 2020년 10월에는 오프라인 채널이 부족한 중소 알뜰폰 사업자를 위해 ‘알뜰폰 스퀘어’를 개설했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알뜰폰 스퀘어 1호점’은 알뜰폰 사업자의 상품 홍보 및 요금제 상담 체험이 가능한 공간이다. 또 리브모바일은 지난해 8월 알뜰폰 가입 고객의 통신 상품 가입 시 필요한 본인확인 절차도 간소화했다. 인증서 하나로 금융과 통신 거래가 모두 가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KB국민인증서’를 타사 알뜰폰 이용 고객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아울러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KMVNO) 알뜰폰 전용카드’를 출시해 이동통신 3사 고객 중심으로 운영되던 카드 할인 혜택을 알뜰폰 이용 고객까지 확대했다. 이 카드를 통해 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1만7000원의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 관계자는 “통신 소비자의 편익 제고와 알뜰폰 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과 함께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리브모바일은 금융과 통신이라는 이(異)업종 간 융합서비스로 지난 2019년 12월 출시됐다. 은행권 최초로 금융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제1호 혁신금융서비스다.

2023.04.14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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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리브엠 “알뜰폰 신규 사업자 규제 시 소비자이익 침해”

은행

KB국민은행이 알뜰폰(MVNO) 사업인 ‘KB리브엠’과 관련해 “KB리브엠은 알뜰폰 시장에서 이동통신 자회사의 과점체제 완화에 기여해 소비자의 통신사 선택권을 확대했다”며 “금융권의 알뜰폰 시장 진출이 중소 유통 사업자의 생존권을 위협한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혁신금융심사위원회는 오는 30일 소위원회를 열고 혁신금융서비스 1호 사업인 KB리브엠의 최종 승인 여부를 논의한다. 이를 앞두고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KMDA)는 최근 ‘KB리브엠’과 관련해 “KB리브엠은 출범한 뒤 혁신 서비스는 보여주지 못하고, 원가 이하 요금제에 의존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알뜰폰 사업이 은행 부수 업무로 지정되면 중소 이동통신사 및 유통 관련 소상공인들이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KB국민은행은 “2019년 알뜰폰 시장 진출 이후 알뜰폰 최초로 5G 요금제와 워치요금제를 출시했다”며 “금융과 연계한 다양한 상품과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등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로 시장 활성화와 고객 만족도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리브모바일이 약탈적 요금제를 판매해 이동통신 시장을 왜곡시키고 있다는 주장은 맞지 않다”며 “현재 리브모바일의 통신 요금 수준은 MNO 자회사와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중간 수준으로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가격 경쟁을 지양하고, 상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KB국민은행은 “KMDA가 주장하고 있는 바와 같이 도매대가 이상으로 리브모바일의 가격을 제한한다면 MNO 자회사의 과점체제는 심화되는 한편 소비자 혜택은 줄어드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도 시장 개입을 통한 개별 알뜰폰 사업자의 가격 규제보다는 건전한 경쟁을 장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견해를 밝힌 바 있다”고 강조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리브엠은 알뜰폰 홍보 공간인 ‘알뜰폰 스퀘어’ 개점, 알뜰폰 전용 할인 카드 출시, KB국민인증서 제공 등 다양한 상생 방안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통신 시장의 메기 역할을 수행해 시장 활성화와 알뜰폰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KB국민은행 리브엠의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기한은 오는 4월16일 만료된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초 금융위에 알뜰폰 사업을 은행의 부수업무로 지정해달라고 요청했고, 부수업무에 통신업을 넣게 되면 자유롭게 알뜰폰 사업을 할 수 있게 된다.

2023.03.29 18:13

2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