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잘파세대 헬시플레저 트렌드 속 ‘로우스펙 푸드’ 인기를 겨냥해 ‘설탕 무첨가’ 간편식 2종(▲제로밥상 옛날떡볶이 ▲제로밥상 최강제육덮밥)을 오는 31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로우스펙푸드란 맛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건강을 고려해 카페인, 당, 칼로리 등 성분을 낮춘 제품을 의미한다.이번 신제품은 14만 유튜브 채널
홈플러스가 막걸리계의 롤스로이스로 불리는 해창막걸리로 프리미엄 전통주 수요 공략에 나선다. 국내 마트 최초의 단독 제품 출시로 자사의 막걸리 매출 성장세를 하반기까지 이어간다는 계획이다.21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다음 달 3일 전후로 해창주조와 협업해 만든 막걸리 신제품 ‘해창 10도 플러스’(용량 900ml)를 단독 출시할 예정이다. 해창주조가 국내 대형
CU(운영사 BGF리테일)가 단독 판매하는 ‘생(生)레몬 하이볼’이 편의점 주류판을 흔들고 있다. 생과일 조각을 통째로 넣은 것이 특징인데,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관련 제품 인기가 높아지면서 타 편의점들도 유사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CU가 지난 4월 말 출시한 ‘생레몬 하이볼’은 이달 누적 판매 300만캔을 돌파했다.‘
막걸리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우리만의 전통주다. 4~6도 정도의 비교적 저도수이면서도 달달한 맛과 함께 톡 쏘는 청량감도 느낄 수 있어 누구나 부담없이 한 두잔 정도는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다. 또한 다른 주종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음식점, 가정집 등에서 소주, 맥주와 함께 가장 많이 소비되는 술 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하지만 막걸리의 도수가 10도를
높아진 막걸리 인기와 희소성에 열광하는 소비 성향이 맞물려 ‘막케팅(막걸리+티켓팅)’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한 가운데 GS25가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고객 수요 선점에 나선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른바 ‘대한민국 막걸리의 아버지’라 불리는 류인수 한국가양주연구소 소장과 협업해 최고급 양조기술로 빚은 한정판 프리미엄 막걸리를
대보그룹은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파주에 위치한 서원밸리컨트리클럽에서 세번째 KLPGA ‘대보 하우스디 오픈’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대보 하우스디 오픈은 총 상금 10억원(우승상금 1억8000만원) 규모의 메이저급 대회로 개최된다. 대회명에 반영된 ‘하우스디(hausD)’는 ‘우리 가족의 행복 D데이’를 상징하는 대보건설의 아파트 브랜드다.올해로 3회째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의 주머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편의점서 1500원 짜리 ‘서민 맥주’가 나왔다. 편의점 CU는 1000원이라는 가격으로 화제를 모았던 서민 막걸리를 맥주로 재탄생 시킨 ‘서민 맥주’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두번째 서민 시리즈로 선보이는 ‘서민 맥주’는 1캔에 1500원이다. 라거의 청량감과 에일 맥주 계열의 잔잔한 홉의
“경기 불황으로 가뜩이나 매출이 불안한데, 아스파탐 이슈까지 불거졌으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설탕 대체 인공 감미료 중 하나인 아스파탐이 발암 가능물질(2B군)로 분류되면서 식품업계가 속앓이하고 있다. 특히 고심이 깊은 곳은 성수기를 앞둔 막걸리 업계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막걸리 제품 중 60%가 아스파탐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의 변질
“아스파탐을 피하려면 끝도 없죠. 다 피하면 아마 먹을 게 없을걸요.”설탕의 200배 단맛을 내는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이 지난 14일(현지시간)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에 의해 발암가능물질(2B군)로 지정되면서 식품업계가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아스파탐은 극소량으로도 단맛을 낼 수 있어 ‘제로’ 음료들과 막걸리, 과자류 등에 널리 쓰였지만 지
설탕 무첨가 시장이 성장하게 된 배경으로는 남녀노소 건강하기를 원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유통업계 전반적으로 제로슈가 상품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다.설탕 무첨가 상품이 신소비트렌드로 부각됨에 따라 세븐일레븐이 ‘노슈가애디드'(No Sugar Added)와 손잡고 커피, 하이볼, 막걸리, 콜라, 사이다,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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