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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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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금융계열사, 대전서 ‘라이프플러스 브랜드 데이’ 연다

보험

한화그룹 6개 금융계열사(한화생명·한화손해보험·한화투자증권·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화자산운용·캐롯손해보험)의 공동 브랜드 '라이프플러스(LIFEPLUS)'가 올 시즌 새롭게 개장한 한화이글스 신축 구장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라이프플러스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라이프플러스 브랜드 데이(LIFEPLUS BRAND DAY)'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구장에서 펼쳐지는 시즌을 응원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이프플러스 부스에 방문한 참가자는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나만의 야구 굿즈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야구를 상징하는 다양한 디자인의 와펜으로 직접 자신만의 응원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꽝 없는 럭키볼 던지기'의 럭키드로우에 참여하면 100% 경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Scream to WIN! 데시벨 높이기'는 데시벨이 가장 높은 상위 6명에게 즉석에서 스카이박스로 좌석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야구장 내 중계 전광판을 활용해 '스페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라이프플러스 관계자는 "라이프플러스는 취향을 발견하고 몰입할 때 진정한 행복이 시작된다는 의미를 담은 'LIFE IS PLAY' 슬로건을 가지고 있다"며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LIFEPLUS TRIBES) 모바일 앱에서 음악 공연·스포츠·미식회·예술 전시 등 고객이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5.04.17 11:04

1분 소요
구다이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나인틴’ 론칭

유통

조선미녀, 티르티르, 스킨1004 등 ‘K뷰티 레이블’로 글로벌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구다이글로벌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나인틴(Dr.nineteen)’을 공식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닥터나인틴’은 서울대 출신 피부 전문의 19인으로 구성된 자문단이 참여해 선별된 원료와 독자 기술을 활용한 배합구조, 체계성이 안전성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브랜드 슬로건은 ‘검증된 성분에 기술을 더하다’이다. 특히 구다이글로벌의 축적된 기술 노하우와 유통망을 통해 향후 글로벌시장 진출까지 계획하고 있다.구다이글로벌은 이번 닥터나인틴 출시를 통해 국내 피부 전문성 화장품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는 전략이다.첫 번째로 출시한 라인업은 모공과 탄력케어에 집중한 ‘포어엑스좀’ 3종이다. 닥터나인틴만의 독자 기술인 스킨마그넷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글로벌 소비자들의 주요 피부 고민인 모공,탄력 문제 해결에 접근했다. ‘포어엑스좀 펩톡스 토너’ (150ml / 3만5000원)는 젤리 투 워터 타입의 쿨링 토너로, 13종의 펩타이드를 조합한 ‘펩톡스TM’와 포어엑소좀TM 성분을 담아 모공 집중케어한다.‘포어엑스좀 레디알엔 앰플’ (15ml X 2 / 3만8000원)은 피부 활력 성분으로 알려진 ‘바이옴PDRN’과 포어엑소좀TM, 레티놀 성분을 담아 탄력 개선과 피부결을 정돈해준다.‘포어엑스좀 콜라부스터 포어샷 크림’ (50ml / 3만5000원)은 PLA 유래 입자를 나노화한 후 4중 히알루론산과 결합하여 보습과 컨디션 개선에 특화된 제품으로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등을 마이크로캡슐화하여 민감 피부에도 적합하다.닥터나인틴의 전 제품은 국내외 인체적용 시험과 안전성 평가는 물론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보다 기능성은 한층 더 강화하고 가격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책정했다.유태현 닥터나인틴 대표는 “K뷰티의 강점은 기능성과 기술력에 있다”며 “닥터나인틴은 피부 과학에 기반한 안전성 높은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04.17 09:00

2분 소요

여행

경주시는 지역 정체성과 역사성을 담은 상징물 6종을 추가 지정하고, 상징물 사용절차와 저작권료 체계를 정비한 조례 개정안을 오는 1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추가된 상징물은 SNS 캐릭터 '금이관이'와 '동경이', 지역 토종견인 '경주개 동경이', 시어 참가자미를 캐릭터로 만든 '참이'와 '가미', 그리고 시민정신을 담은 '경주 시민헌장'까지 총 6가지이다. 기존의 '관이', '금이' 캐릭터와 시기, 시조, 시화, 브랜드 슬로건 'Golden City' 등 7종에 더해, 경주시의 공식 상징물은 총 13종으로 늘어났다.한편, 시는 상징물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민간 사용 허가절차와 서식을 새로 마련하고, 저작권료를 기존 매출액의 3%에서 1%로 인하했다. 또 공익 목적 등 필요한 경우 면제할 수 있는 규정도 신설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경주시의 상징물을 관광·홍보 콘텐츠로 발전시키고, 경주만의 특색 있는 관광상품 개발의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2025.04.14 17:32

1분 소요
‘강남스타일’에서 ‘금융스타일’로…iM금융, 싸이 광고 온에어

은행

iM금융그룹은 전국적인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그룹 지주사와 계열사 iM뱅크의 새 광고 모델로 발탁한 가수 싸이의 TV 및 유튜브 본편 광고를 전격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앞서 지난 1일부터 TV와 그룹 유튜브 채널 ‘iM타운’ 및 ‘iM뱅크’에 티저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본편 공개를 통해 그룹 대표 컬러 ‘민트’로 장식한 컬러풀하고 직관적인 영상과 싸이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이목이 쏠릴 것으로 기대되다.본편 광고는 디지털 전환 속에서 전통은행과 인터넷은행의 경계 그 ‘사이’에서 ‘iM’과 ‘싸이’가 만나 ‘iM이 쌓이네’라는 연결성을 부여했다. 결과적으로 그룹의 새 비전인 ‘디지털로 고객에 다가가는 Only 1 하이브리드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담핬다.광고는 금융그룹과 iM뱅크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금융그룹 편은 싸이가 직접 “다른 행성에 지점을 열 순 없을까?” 등의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하는 질문들을 던지면서 금융의 영역을 넓힌다는 컨셉으로 시중금융그룹의 확장성을 표현했다.iM뱅크 편은 “상상 그 이상, 그 이상의 이상의 이상이 쌓이네”라는 중독성 있는 가사를 싸이가 노래하며 앞으로 쌓아갈 색다른 iM뱅크의 미래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특히 싸이와 ‘쌓이’다의 라임을 맞춘 CM송은 싸이가 직접 작사·작곡했다. 가사에 금융이 가져다줄 수 있는 혜택을 직관적이고 흥겹게 표현해 눈길을 끈다.가수 싸이를 새 모델로 깜짝 발탁한 것은 지난 3월 말 사명 변경을 완료한 iM금융그룹의 새출발과 오는 5월 iM뱅크의 시중은행 전환 1주년을 맞아 ‘iM’이 추구하는 차별화된 혁신의 메시지와 함께 그룹 브랜드 슬로건인 ‘imagine More’에서 전달하는 상상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금융의 미래를 표현하고자 했다.특히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면서 항상 새로움을 시도하고 독자적인 길을 개척해 온 가수 싸이의 도전 정신과 iM금융그룹이 추구하는 변화·혁신·신뢰의 이미지가 부합하고, 전국구로 뻗어나가고자 하는 그룹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은 “긴 시간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해 온 가수 싸이의 입증된 신뢰와 혁신의 이미지가 뉴 하이브리드 뱅크를 지향하는 iM의 목표와 부합하는 만큼 금융의 선을 넘어 새로움을 시도하는 이 길목에서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iM만의 길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04.11 18:01

2분 소요
“싹 가능!”…카스 0.0, 알코올 걱정 없는 논알콜 캠페인 시작

유통

오비맥주가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의 신규 광고 캠페인 ‘카스, 0.0니까 싹(SSAC) 가능’의 첫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광고 영상은 ‘생방송 편’, ‘진료 편’ 등으로 구성된 시리즈 영상으로, 다양한 상황에서도 부담 없이 카스 0.0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반전 요소를 통해 전달한다. 또한, 슬로건 ‘SSAC(싹)’은 브랜드명 ‘CASS’를 거꾸로 표현한 것으로, 언제 어디서나 알코올 걱정 없이 맥주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논알콜 음료 카스0.0만의 특장점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첫 번째로 공개된 ‘생방송 편’은 생방송 직전을 배경으로, 앵커가 카스 0.0을 마시는 모습을 담았다. 영상은 방송 온에어 전, 긴장된 분위기 속 앵커가 맥주잔에 음료를 따르고 한 모금 마시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를 지켜보던 스태프들의 얼굴에 당혹스러운 표정이 드러나고, 이내 ‘카스 0.0’ 등장과 함께 “아~ 제로제로~”라는 내레이션이 더해지면서 분위기가 반전된다.영상은 카스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 공개되며, 4월 중순부터는 서울 주요 지하철역 스크린도어 및 옥외 광고에서도 캠페인 메시지를 만날 수 있다.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카스 0.0는 맥주 본연의 짜릿한 맛과 풍미가 살아있으면서 알코올 부담이 없어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카스 0.0와 논알콜 음료가 일상 속 자연스러운 선택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5.04.03 16:24

2분 소요
오뚜기, LIGHT&JOY 활용 키자니아 쿠킹스쿨 진행

유통

오뚜기는 자사 저감화 제품 브랜드 ‘LIGHT&JOY’의 런칭을 기념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오뚜기 쿠킹스쿨에서 해당 제품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요리해 볼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 중이라고 2일 밝혔다.키자니아 서울과 부산 두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오뚜기 쿠킹스쿨’은 어린이들이 노란색 앞치마를 입고 일일 요리사가 돼 오뚜기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를 접하는 요리수업 형태로 운영된다. 이번 쿠킹스쿨은 저감화 브랜드 LIGHT&JOY 제품군 중 ‘가벼운 참치 더마일드’, ‘1/2 하프마요네스’, ‘저당허니머스타드’를 사용해 ‘노랑 참치 또띠아롤’을 직접 만들며 흥미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됐다.오뚜기 관계자는 “LIGHT&JOY 론칭을 통해 소비자들이 오뚜기 제품을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번 키자니아 쿠킹스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도 자사의 다양한 식재료 체험과 음식을 만드는 과정 속에서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브랜드 ‘LIGHT&JOY’는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슬로건 하에 당, 열량, 지방 등의 함량을 낮춘 브랜드다. 소스, 쨈, 참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품목을 보유하고 있다.평소 높은 당과 칼로리로 식사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은 LIGHT&JOY의 저감화 제품을 통해 가볍고 부담 없는 식단 구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감화 요소를 패키지에 직접 표기해 식단 관리가 처음인 소비자들도 제품 내 저감률 수치와 영양분 요소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2025.04.02 09:44

2분 소요
BMW그룹코리아, ‘2025 서울모빌리티쇼’서 新모델 대거 선봬

자동차

BMW그룹코리아가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BMW·MINI·BMW 모토라드 3개 브랜드의 미래 전략과 혁신 비전을 동시에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2025 서울모빌리티쇼’는 오는 4월 3일 미디어데이를 시작으로 13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 전시장서 진행된다.먼저 이번 전시에서는 BMW의 고성능 전기차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뉴 i4 M50 xDrive 그란 쿠페’와 ‘뉴 iX M70 xDrive’가 국내 최초로 베일을 벗는다. 두 모델은 부분변경을 통해 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다듬고, 최신 전동화 기술을 통해 성능과 효율성을 대폭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BMW는 이번 전시를 통해 ‘운전의 즐거움, 내일의 기준을 다시 정의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기화 기술과 운전 감성의 균형을 강조한다. 특히 뉴 i5 xDrive40, i7 xDrive60 M 스포츠 인디비주얼 투톤 벨벳 오키드 에디션, 브랜드 최초의 전기 SAC 모델인 뉴 iX2 eDrive20 등 다양한 순수전기 모델이 전시된다. 여기에 하이 퍼포먼스 세단의 전기화 모델인 뉴 M5 퍼스트 에디션도 함께 소개된다.MINI는 ‘짜릿한 감성을 깨우다’라는 콘셉트 아래, ‘더 뉴 MINI 쿠퍼 컨버터블’과 ‘더 뉴 MINI JCW’를 처음으로 국내 시장에 공개하며 브랜드 특유의 경쾌한 드라이빙 감성을 강조한다. 아울러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전용 콤팩트 SUV인 ‘더 뉴 MINI 에이스맨’과, 실용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갖춘 ‘더 뉴 MINI 컨트리맨’ 전기차 버전도 선보이며, 친환경 브랜드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모터사이클 부문에서는 BMW 모토라드가 ‘무한 퍼포먼스의 경계를 넘어’라는 주제 아래, 슈퍼 스포츠 바이크 ‘뉴 S 1000 RR’과 장거리 주행 능력과 고출력 성능을 결합한 ‘M 1000 XR’을 전시해 이목을 끈다. 두 모델은 트랙 주행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정교한 퍼포먼스를 구현한 것이 강점이다.한상윤 BMW 그룹 코리아 대표는 “2025년 서울모빌리티쇼는 BMW가 한국 진출 30주년, MINI가 2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에 열리는 만큼, 그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브랜드의 미래를 담은 신차들을 대거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지속가능하고 역동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5.04.01 11:53

2분 소요
휠라홀딩스, 미스토홀딩스로 사명 변경...“글로벌 패션 지주사로 나아갈 것”

유통

휠라홀딩스는 지난달 31일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미스토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1일 밝혔다. 미스토홀딩스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기존 단일 브랜드 이미지에서 벗어나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그동안 미스토홀딩스는 스포츠 브랜드 휠라를 비롯해 미국 골프 자회사 아쿠쉬네트 산하 브랜드인 타이틀리스트, 풋조이 등과 더불어 중화권 사업을 담당하는 중국 법인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왔다. 그러나 휠라홀딩스라는 사명이 ‘휠라’ 브랜드와 직접 연결돼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이 외부에 충분히 전달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았다.미스토홀딩스는 이런 외부의 시각과 요구를 반영, 모든 산하 계열사와 브랜드를 아우르는 전략적 포트폴리오 운영을 위해 사명 변경을 단행했다. 사명 변경과 관계없이 미스토홀딩스 아래 전개 중인 휠라를 비롯한 모든 브랜드는 기존과 같이 독립적으로 운영된다.새로운 사명인 미스토(Misto)는 ‘조화’, ‘다양성’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다. 다양한 가능성을 연결하고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의 변화를 이끌어 내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사명 변경과 함께 ▲Synergetic ▲Empowering ▲Resilient ▲Responsible을 새로운 기업의 4대 핵심 가치로 설정했다. 또한 한계를 뛰어넘고 재정의하다는 의미의 ‘Redefining Boundaries’라는 기업 아이덴티티 및 슬로건 아래 각 브랜드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모든 가능성을 포용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미스토홀딩스는 사명 변경에 맞춰 새로운 기업 컬러와 로고를 개발했다. 로고는 유연함과 예리함이 조화를 이루는 가로형 워드마크로 기존의 경계를 넘어 지속적인 성장을 상징한다. 강렬한 레드 컬러를 통해 기업의 역동적인 에너지와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는 모습을 형상화했다.윤근창 미스토홀딩스 대표이사는 “그동안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며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다져온 휠라홀딩스가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하기 위해 ‘미스토홀딩스’로 기업명을 변경하게 됐다”며 “사명 변경과 함께 미스토홀딩스의 각 계열사와 브랜드 간 성장 기회를 모색해 단일 브랜드의 한계를 뛰어넘는 선도적인 글로벌 패션 지주사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04.01 09:08

2분 소요
1시간 만에 4억 벌었다...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단백질+’ 첫방부터 완판

유통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단백질 기반의 균형 영양식 브랜드 ‘파스퇴르 단백질+(플러스)’가 지난 24일 19시 35분 롯데홈쇼핑 ‘김나운의 라라쇼(RARA SHOW)’에서 전체 매진 기록을 세웠다고 28일 밝혔다.‘파스퇴르 단백질+’ 액상형(RTD, Ready To Drink) 제품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한 이번 방송은 사전 준비한 물량을 전량 판매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약 1시간 만에 주문금액 기준 약 4억원을 돌파하고, 방송 종료 5분을 남겨두고 매진된 것이다.진하고 고소한 ‘곡물맛’으로 출시된 ‘파스퇴르 단백질+’ 액상형 제품은 단백질 12g를 함유하고 있다. 파스퇴르 전용목장에서 온 1급A 원유로 만들어 신선함과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국내산 5곡(현미·보리·찹쌀·수수·조)으로 진하고 고소한 미숫가루의 풍미를 더해 중장년층의 입맛을 고려했다. 한 팩 섭취 시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 505mg 포함 현대인의 건강한 일상에 필요한 멀티비타민 및 미네랄 20종을 채울 수 있다.유당 분해 효소를 넣어 유당을 분해해 우유를 마시면 가스·복통·설사 등의 불편감(유당불내증)을 느끼는 사람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당 섭취 부담 없이 건강하게 마실 수 있도록 저당으로 설계됐다. 탄수화물 함량도 낮아 한 팩당 110kcal로 칼로리도 낮다. 멸균 종이팩 포장을 적용해 실온에서 안전하게 보관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파스퇴르 단백질+ 홈쇼핑 론칭 방송부터 고객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전체 매진을 기록해 매우 기쁘다”며 “영양 전문 브랜드 파스퇴르는 우유로부터 유래된 유익한 영양에 다양한 기능성 요소를 추가한 생애주기 영양 포트폴리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김나운의 라라쇼는 지난해 롯데홈쇼핑에서 ‘가치 있는 쇼핑의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론칭한 셀럽쇼다. 방송인 김나운이 직접 선택하고 경험한 프리미엄 식품·리빙·생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퀄리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하고 있다.

2025.03.28 10:34

2분 소요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민화’ 모집

유통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대학생 참여 문화 프로젝트인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의 참가자를 모집한다.우리 전통 문화와 장인정신에 뿌리를 두고 있는 브랜드인 설화수는 전통 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2006년 ‘설화문화의 밤’부터 ‘설화문화전’을 거쳐 ‘컬처프로젝트’까지 모두 이러한 브랜드 철학에 기반해 과거와 현대를 잇는 전통 문화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기획되었다.지난 2021년 첫 선을 보인 ‘설화수 컬처프로젝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한국의 전통 가구인 ‘갑게수리’를 젊고 참신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전시한 바 있다. 컬처프로젝트가 내세우고 있는 'We Create Culture'라는 슬로건은 우리 전통 문화가 과거에만 머무르지 않고 동시대의 문화로 조명되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았다.4년 만에 돌아온 컬처프로젝트 시즌2의 주제는 ‘민화’다. 조선시대 민중들의 삶과 소망을 담고 있는 민화는 궁중이나 사대부의 회화에 비해 표현이 자유롭고 해학적인 것이 특징이다. 참여자들은 ‘자유로운 표현’을 특징으로 하는 민화를 재해석하여 회화, 텍스타일, 가구, 공예품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창작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는 2025년 3월 31일부터 4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자는 약 90일의 활동 기간 동안 팀원들과 함께 작품을 제작하며, 전 과정을 기록으로 남기고 홍보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작품 제작비를 전액 지원하며, 전문가 멘토링의 기회와 함께 활동 지원금도 지원한다.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팀에게는 별도 시상 등 혜택도 제공된다. 최종 작품은 2025년 9월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전시될 예정이다.한편, 설화수는 지난 3월 27일 개막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의 고미술 전시 ‘조선민화전’을 후원하고 있으며, 컬처프로젝트 시즌2 또한 전시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설화수 공식 홈페이지 또는 설화수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5.03.28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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