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란 속담처럼 눈은 가치를 매길 수 없는 주요 부위다. 건강을 잃은 뒤 회복이 어려워서다.나이가 어릴수록 눈 건강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통상 만 7세 전후로 시력 발달이 완료되는데, 이후 증상의 악화 속도가 빠르게 진행된다.아이들의 눈 건강을 위협하는 것은 디지털 기기다. 방학 내내 컴퓨터, TV, 스마트폰을 이용한 아이를 위해 일상 속 눈
세계보건기구(WHO)가 인공감미료인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로 지정한 가운데, 기업들은 아스파탐을 다른 성분으로 대체했을 때 여파를 우려하고 있다. 과자나 음료 등 식품의 경우 첨가물을 변경한다면 제품의 맛이 변할 수 있어서다. 소비재는 가격이 낮아서 미세한 맛의 변화로도 특정 제품 대신 다른 제품을 선택하기 쉽다. 이와 관련해 생산 공정을 바꾸거나 첨
인공 감미료 넣은 청량음료 하루 1캔씩 마시면 뇌졸중과 치매에 걸릴 확률 3배나 높다는 연구 결과 나와 인공 감미료를 넣은 다이어트 청량음료를 매일 1캔씩 마시면 뇌졸중이나 치매가 발병할 확률이 3배나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보스턴대학 의과대학원의 연구팀이 매사추세츠 주에 있는 작은 마을 프레이밍의 주민 약 4400명에 관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그 마을
적은 양의 설탕으로 단 맛을 더 많이 느끼도록 하는 ‘미각 변경물질’ 연구 활발해져 미각 조작: 음식의 컴퓨터 이미지?영화 ‘매트릭스’에서 지구를 지배하는 기계들은 인류를 완전몰입 체험 속에 가둬 넣는다. 미각을 포함한 오감을 모두 속이는 체험이다. 사로잡힌 수백만 개의 뇌에 디지털 정보가 주입되어 사람들이 영양분 덩어리가 아니라 스테이크나 시리얼을 먹는다
Sweetness and Fight 최근의 어느 가을날, 유명 요리사 11명이 뉴욕의 프렌치 컬리너리 인스티튜트에 모여 각자 최근에 개발한 요리를 선보였다. 센 불에 볶은 채소, 설탕에 절인 생강 샐러드, 블루베리와 복숭아로 만든 코블러(파이), 그리고 초콜릿과 코코넛으로 만든 마카롱(과자)까지 종류도 다양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들어간 재료가 하나 있었다. 바로 설탕 대용품 ‘스플렌다
이언 퍼거슨은 영국의 대표적인 설탕제조업체 테이트 앤 라일에 성장 동력을 불어넣고 있다. '세계 최대 탄수화물 업체.’ 2003년 5월 이언 퍼거슨(Iain Ferguson?9)이 테이트 앤 라일(Tate & Lyle)의 CEO로 취임하면서 내건 슬로건이다. 하필이면 고단백·저탄수화물 위주의 애트킨스(Atkins) 다이어트가 한창 유행하던 때였다. 당시 선진국 정치인들은 비만율 상승을 성토했다.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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