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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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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복,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 출시…“90년대 감성 담은 간절기 필수템”

유통

예측 불가능한 기후변화와 길어진 여름으로 인해, 간절기부터 여름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바람막이’가 25SS 시즌 핵심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운동 ‘워밍업 웨어’ 수요의 증가도 이러한 트렌드에 더욱 힘을 싣고 있다.생활문화기업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25SS(봄여름) 시즌 신제품 ‘리복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을 출시하며 새로운 캠페인 ‘OUR D.N.A.’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고유의 헤리티지, 나만의 스타일로 새로움을 더하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통해 90년대 레트로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이번 시즌 선보이는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은 간절기 시즌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쾌적한 착용감의 ‘나일론와샤’ 원단, 스포츠 활동 시 쾌적한 ‘메쉬 안감’을 적용해 초봄부터 늦여름, 초가을까지 입을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또한 최근 ‘러닝코어’ 인기로, 가볍고 통기성 좋은 바람막이, 피스테 등 운동 ‘워밍업 웨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점을 반영했다. 특히 리복의 과거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 배색과 절개 디테일, 90년대 레트로 무드를 표현한 등판 빅 로고 포인트 적용 등 리복의 130년 아이덴티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LF 관계자는 “경기가 어려운 불황일수록 미래 보다는 과거의 향수를 찾는 소비자들 많아지고 있으며 이는 패션에서도 과거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방식으로 풀어내는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글로벌 브랜드의 25SS 시즌 런웨이서도 1960~1990년대 빈티지 룩에서 영감을 얻은 듯한 다양한 레트로 스타일링과 컬러가 다채로운 간절기 아우터들이 주목을 받았다”고 말했다.리복의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은 다채로운 레드, 블랙 포인트부터 블루, 그레이 등 다양한 컬러 라인업으로 출시됐으며 세련된 크롭 기장의 여성 라인도 나왔다. 바람막이 뿐만 아니라 과거 유럽 축구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얻은 ‘카라넥 피스테’ 등 단품으로 활용하기 좋은 스트릿 캐주얼 아이템들을 선보인다.LF가 2022년부터 리복을 국내 전개한 이후, ‘바람막이’는 스니커즈와 함께 리복의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웨어를 대표하는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2023년 ‘유니언잭 바람막이’, ‘벡터93 레이싱 바람막이’, 영화 범죄도시와 협업한 ‘마석도 바람막이’, 2024년 ‘이효리 바람막이’ 등 다양한 디테일과 실루엣을 선보이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새롭게 출시된 리복 25SS 시즌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 컬렉션은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스토어, LF몰 등 온라인 채널과 리복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5.02.28 15:39

2분 소요
론칭 하루 만에 품절된 '휠라 운동화' 뭐길래

유통

지난해 첫 출시 이후 품절을 기록하며 국내서 많은 화제를 모았던 휠라 스니커즈가 새 모델 출시 직후 빠르게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에샤페 V2’가 론칭 당일 10분 만에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여성 주요 사이즈가 품절되며 완판됐다고 28일 밝혔다. 휠라는 인기에 힘입어 오는 3월 6일 ‘에샤페 V2’를 재론칭할 예정이다.에샤페 V2는 지난해 첫 출시 이후 품절 대란을 일으킨 휠라의 시그니처 운동화 에샤페의 새로운 버전이다. 공식 출시 전부터 슈즈 마니아들에게 관심을 받은 에샤페 V2는 27일 론칭 당일 여성 주요 사이즈가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10분 만에 품절을 기록하며 완판됐다. 해당 제품은 3월 6일 재출시 예정이다.새롭게 선보이는 에샤페 V2는 기존 모델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트렌디한 요소를 가미해 더욱 눈길을 끈다. 에샤페만의 날렵한 실루엣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언밸런스한 슈레이스(신발끈) 디자인을 적용해 ‘싸커’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발레코어와 고프코어 트렌드에 이어 올해는 스포티즘과 애슬레저 무드의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에샤페 V2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한편, 지난 13일 휠라는 지난해 품절되며 인기를 모았던 ‘에샤페 실버문’을 재론칭했다. 오는 3월에는 에샤페 실버문, 에샤페 V2, 에샤페 벨크로, 에샤페 메리제인의 네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에샤페 컬렉션’을 선보이며 여름을 겨냥한 메리제인 스타일을 선보이는 등 에샤페 라인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휠라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에샤페 V2는 스포티함에 트렌디한 요소를 가미한 디자인으로 올해 트렌드 키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라며 “지난해부터 에샤페에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5.02.28 10:25

2분 소요
“우리 아빠 마이클 조던인데?”.. 음주운전 걸리자 ‘금쪽이’ 아들이 뱉은 말

국제 이슈

미국프로농구(NBA)를 대표하는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62)의 아들 마커스 조던(34)이 불법 행위로 경찰에 붙잡혔다. 워싱턴포스트(WP), CBS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마커스는 지난 4일(현지시간) 자정이 넘었을 오전 2시께 플로리다주(州) 메이틀런드에서 음주운전과 마약류 소지 등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상황은 이렇다. 경찰에 따르면 마커스는 이날 오전 1시 3분쯤 차를 세우라는 경찰의 지시에 따르지 않고 도주했다. 그러다가 차량이 철도 선로에 끼면서 경찰에 붙잡혔다. 마커스의 람보르기니 차량은 타이어가 끼어 헛돌면서 회전한 탓에 흙 속에 파묻히면서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한다. 경찰 조사 결과 마커스는 인근 교통 단속을 피해 도주 중이었다.조던은 경찰에 붙잡히자 황당한 말을 꺼내기도 했다. 경찰은 마커스에게서 술 냄새가 난다는 것을 확인하고 차에서 내릴 것을 요청했다. 당시 조던은 어눌한 말투로 “나는 마커스 조던이고 마이클 조던의 아들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아무 잘못을 하지 않았다”며 “그저 집에 가려고 했을 뿐”이라며 횡설수설했다.경찰은 마커스에게 세 차례 현장 음주 검사를 시행했고 음주운전 혐의로 체포했다. 그러나 마커스는 “차를 여기(선로 위) 올려놓는 건 내가 원한 일이 아니다”라며 “이건(자신이 운전한 차량) 33만 달러(약 4억8000만원)짜리”라고 했다. 이어진 경찰 조사에서 마커스는 음주 운전을 일부 시인했다. 그는 “술을 조금 마시기는 했지만 법적으로 허용되는 수준”이라고 주장했다. 경찰은 마커스의 옷 주머니 안에서 흰색 가루 물질이 든 투명 비닐봉지도 발견했다고 밝혔다. 해당 물질은 검사에서 코카인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에 경찰은 마커스에게 음주운전과 함께 코카인 소지, 경찰 저항 혐의 등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음주운전과 코카인 소지, 경찰에 저항한 혐의 등이 적용됐다. 그는 체포된 후 오렌지 카운티 구치소에 수감됐다가 당일 석방됐다.마커스는 마이클 조던과 첫 번째 아내인 후아니타 바노이 사이에서 태어난 세 자녀 중 둘째 아들이다.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라 고등학교와 대학교 시절 농구 선수로 활동했다. 미 피플에 따르면 마커스는 플로리다주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 농구팀인 UCF 나이츠에서 활약했으며 한때 스니커즈 사업을 운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TV 리얼리티 프로그램 등에 출연했다고 한다.

2025.02.06 14:30

2분 소요
스트레이 키즈 리더 방찬, 펜디의 새로운 얼굴로 선정

유통

글로벌 패션 하우스 펜디(FENDI)가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리더 방찬을 새로운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방찬은 가수이자 래퍼, 작곡가, 프로듀서로 2018년 스트레이 키즈의 리더로서 정식 데뷔하며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그룹 활동 외에도 그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곡을 쓰거나 프로듀싱하며 작곡가 및 프로듀서로서의 뛰어난 역량을 보여줬다. 그의 역동적인 활동과 뛰어난 패션 감각은 그를 K팝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선두 주자로 자리 잡게 했다.방찬과 펜디의 인연은 지난해 6월 밀라노에서 열린 펜디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패션쇼에 프론트로우 게스트로 등장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그는 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dominATE’와 I-Days 밀라노 2024, BST 하이드 파크 2024 등 음악 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공식 행사와 공연에서 펜디 제품을 착용하며 브랜드의 코드와 미학을 자신의 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이번 파트너십은 펜디와 방찬 모두에게 새로운 장을 열어주는 계기로, 음악과 패션의 경계를 넘나드는 혁신적인 협업을 기대하게 한다.방찬은 “창의적이고 유쾌한 정신을 지닌 펜디와 즉각적으로 유대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브랜드의 100주년을 맞이하는 특별한 해에 펜디 패밀리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공식 비주얼에서 방찬은 펜디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의 룩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그린 컬러의 칼라와 펜디 크레스트(FENDI Crest) 패치가 돋보이는 브라운 스트라이프 니트를 화이트 셔츠와 초록색 스트라이프 타이, 스티치 디테일의 자카드 쇼츠와 셀러리아(Selleria) 기술이 적용된 펜디 포스(FENDI Force) 스니커즈와 매치했다.여기에 블랙 쿠오이오 로마노(Cuoio Romano) 소재의 바게트 더블(Baguette Double) 백과 옐로우 쿠오이오 로마노(Cuoio Romano) 피카부 소프트 스몰(Peekaboo Soft Small) 백을 착용해 룩을 완성했으며, 유쾌한 무드의 백 참이 백에 포인트를 더했다. 또한, FF 및 펜디 헥사곤(FENDI Hexagon) 주얼리를 더해 영하고 자연스러운 Z세대 스타일을 더욱 강조했다.

2025.01.16 16:23

2분 소요
“2030 남성 공략”…‘폴 스미스’, 신세계百 강남점 리뉴얼 오픈

유통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영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폴 스미스(Paul Smith)는 지난 6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폴 스미스는 영국의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로 전통적인 영국식 테일러링을 바탕으로 한 위트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젊은 세대에게 명품 입문 브랜드로 인식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폴 스미스는 명품 패션에 관심이 많고 스트리트 패션을 즐겨 입는 2030 남성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 캐주얼 제품군을 대폭 강화해 이번 강남점을 리뉴얼 했다.캐주얼 라인인 ‘PS 바이 폴 스미스’는 특유의 대담한 색상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남다른 위트를 담은 의류로 구성돼 있다. 젊은 남성층을 겨냥한 만큼 스포티한 디자인과 기능성 소재의 제품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판매가격 또한 기존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했다.새롭게 문을 연 매장에는 폴 스미스를 상징하는 원색 색상을 인테리어 전반에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쇼핑 공간을 완성했다. 또한 예술 작품과 빈티지 가구, 장식품 등을 의류와 적절히 배치해 멋스럽게 어우러지도록 구성했다.매장에서는 2024 가을겨울 시즌 ‘PS 바이 폴 스미스’의 주요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1980년대 프랑스 파리의 화려한 파티에서 영감 받은 강렬한 패턴과 다채로운 색상이 특징이다.특유의 스트라이프 무늬와 체크 패턴이 돋보이는 겨울 아우터 제품부터 랍스터, 와인 등 저녁 파티를 떠올리게 하는 재치있는 그래픽이 담긴 상하의 제품들을 판매한다. 이 외에도 스니커즈, 스카프, 모자 등 다채로운 색상과 패턴으로 디자인된 패션 액세서리를 선보인다.폴 스미스는 신세계강남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는 연말까지 신규 구매 고객 대상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신세계인터내셔날 폴 스미스 담당자는 “정장보다는 캐주얼룩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관련 제품군을 대폭 강화했다”면서 “흔하지 않고 개성있는 디자인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컬렉션이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2024.12.09 10:43

2분 소요
“초당 25개 판매”…무신사, ‘무진장 블프’ 6시간 만에 300억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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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겨울 블프)’가 시작한지 6시간 만에 누적 판매액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무신사에 따르면 누적 상품 수는 54만 개로 시간당 9만개, 1초당 약 25개 상품이 팔린 셈이다. 300억원 달성을 기념해 3천여 명에게 선착순 증정한 할인 쿠폰은 1분 이내로 동이 났다. 이날 오전 7시 기준으로 현재까지 누적 판매액은 360억원을 넘어섰다.행사 첫 날에는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 아우터 및 풋웨어 카테고리 판매 실적이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이번 겨울 시즌에 주목받는 아우터인 디스이즈네버댓 ‘퍼텍스 T 다운 자켓’, 도프제이슨 ‘솔리드 스웨이드 무톤 자켓’ 등이 단시간에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어그 등 글로벌 풋웨어 브랜드의 스니커즈, 방한화 등도 실시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무신사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행사에 열기를 더했다. 인사일런스의 단독 할인 팝업이 진행된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는 하루 평균 7300여 명의 방문객이 찾는 등 문전성시를 이뤘다. 노스페이스 팝업을 선보인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일평균 거래액이 직전 주말 대비 50%가량 신장하는 성과를 거뒀다.무진장 겨울 블프와 연계해 진행한 오프라인 팝업 행사에도 할인 상품을 구매하려는 젊은층 고객들로 오픈런 현상을 빚기도 했다. ‘무진장 아울렛 팝업 IN 성수’를 테마로 서울 성동구에서 진행한 팝업 스토어에는 시즌이 지난 의류와 잡화를 1만 원에서 7만 원까지 균일가에 제공하며 최대 85% 할인 혜택을 선보였다. 주말 사흘간 진행된 행사에는 9천여 명이 방문하고 7천 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될만큼 성황을 이뤘다. 이같은 흥행에 힘입어 2차 팝업 행사도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무신사 관계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동시에 브랜드 패션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매년 무진장 세일에 높은 성원과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브랜드에 매출 성장 기회가 되도록 많은 프로모션 준비한 만큼 무진장 겨울 블프를 끝까지 기대해달라"고 말했다.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는 다음달 4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2024.11.25 14:01

2분 소요
“최대 80% 할인”…무신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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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가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겨울 블프)’를 오는 24일부터 시작한다. 무진장은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 시즌 연 2회 진행되는 무신사의 시그니처 세일 행사다. 연중 가장 많은 참여 브랜드와 최대 혜택을 선보여 패션 업계 대표적인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올해 3주년을 맞은 이번 무진장 겨울 블프는 총 4000여 개 입점 브랜드와 함께 약 40만 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3천여 브랜드가 참여한 지난해 겨울 블프 행사보다 규모가 더욱 확대됐다.△시그니처 특가 △타임 특가 △하루 특가 △카테고리 데이 등 테마별로 매일 새로운 특가 상품을 제안한다. 시그니처 특가는 시즌과 관계없이 고객들이 많이 찾는 캐리오버 상품과 인기 상품으로 구성한 기획 패키지 등을 초특가에 선보이는 세일이다. 0시(자정), 10시, 15시, 19시 등 시간대별로 공개되는 타임특가는 파격적인 할인 상품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할인 혜택과 더불어 3주년을 기념하는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매일 자정마다 선착순 5만 명에게 10만원 이상 구매시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300억원, 600억원, 900억원 등 총 11회차에 걸쳐 구간별 목표 판매액을 달성할 때마다 선착순 3000명에게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무진장 3주년을 기념해 특별 편성된 라이브 커머스 ‘무진장 라이브’는 역대급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인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살로몬을 비롯하여, 올해 무신사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락피쉬웨더웨어 △디스이즈네버댓 △마뗑킴 △스탠드오일 등 총 24개 브랜드의 무진장 라이브가 예정됐다. 이번 무진장 라이브를 통해 신규 입점하는 라이징 브랜드 ‘카키포인트’의 방송은 이지수 브랜드 디렉터가 함께해 주목할 만하다.행사 시작에 앞서 오늘(22일) 저녁 7시부터 24일 저녁 7시까지 무진장 24 겨울 블프 티징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징 이벤트에는 무진장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90%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증정한다.무신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무진장 혜택을 먼저 만날 수 있다. 먼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무진장 아울렛 팝업 IN 성수’ 팝업을 진행한다. 팝업에는 엘무드, 코드그라피, 슬로우애시드 등 28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총 1만5000여 개 상품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한다. 무진장 아울렛 팝업은 이달 22일부터 24일,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사흘씩 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무신사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는 무진장 특별 팝업을 선보인다. △노스페이스(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인사일런스(무신사 스토어 홍대) △스니커즈 기획전(무신사 스토어 대구) 팝업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발매 당시 품절을 기록할만큼 높은 반응을 얻은 아식스 ‘젤-카야노 14 무신사 에디션’ 재발매, 숍인숍 브랜드별 사은품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또한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2일부터 내달 4일까지 250여 가지 이상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무신사 앱 회원 인증 시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2%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6가지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20만원 상당의 ‘무진장 슈퍼박스’를 4만9900원에 판매한다

2024.11.22 09:15

3분 소요
LF몰, 컨텐츠 연계 월간 기획전 ‘가족의 발견’ 신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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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LF의 브랜드 상품과 콘텐츠를 연계한 ‘가족의 발견’ 월간 기획전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10월부터 매달 1개의 에피소드로 선보일 ‘가족의 발견’ 기획전은, 엄마와 딸, 아빠와 아들, 쌍둥이 자매, 형제, 반려동물, 은퇴한 부부 등 가족의 형태를 가진 우리 주변 실제 가족을 섭외해 가족의 에피소드가 자연스럽게 담긴 일상 속 스타일링 착장을 제안하고, 고객들의 투표와 댓글 참여를 통해 베스트 스타일을 선정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매달 스토리를 가진 실제 가족을 섭외해 기획전을 진행하며, 추후에는 고객들의 사연을 댓글로 모집해 출연시키는 형태로 기획전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스타일링에 소개된 아이템들은 구매 시 L+마일리지 추가 적립 5% 혜택을 제공하며, 투표와 댓글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LF몰 관계자는 “LF는 모든 연령대가 다양한 룩을 소화할 수 있는 다채로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가족 구성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몰이라는 점을 부각하고자 했다”며 “우리 주변의 실제 가족을 모델로 섭외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매 달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첫번째 에피소드로 친구보다 가까운 모녀인 29세 딸과 55세 엄마의 이야기가 소개됐다. 모녀의 성수동 데이트 룩, 한강 공원 산책 룩을 다루며 소개한 아이템들로는 ‘헤지스 해리스 트위드 레귤러핏 자켓’, ‘헤지스 아카이브H 바게트 숄더백’, ‘닥스 울캐시미어 가디건’, ‘앳코너 블라우스’, ‘아떼 바네사브루노 헤어슈슈’, ‘핏플랍 레더 웨지 앵클 부츠’, ‘질바이질 스튜어트 오즈 플랫폼 스니커즈’, ‘바버 퀼팅자켓’, ‘바쉬 워싱 데님팬츠’ 등 LF의 20여개 브랜드의 FW 인기 아이템들로, 모녀가 친구처럼 함께 입어도 스타일리시하고 자연스러운 룩들로 스타일링을 제안했다.실제로 기획전 오픈과 함께 고객들은 기획전 속 모녀의 데이트처럼 엄마와 가을 나들이를 계획 해야겠다는 댓글과 함께 아빠와 아들, 다둥이 가족과 같은 다른 가족들도 만나보고 싶다는 기대감을 드러내는 등 호응이 이어졌다. 한편, LF몰은 이 외에도 컨텐츠와 쇼핑을 연결한 다양한 큐레이션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오는 28일까지 ‘퍼스널 컬러에 따른 맞춤 쇼핑 제안’ 기획전을 통해 고객들이 본인의 퍼스널 컬러에 맞는 가을 인기 상품들을 둘러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2024.10.24 16:10

2분 소요
‘무신사 스토어 홍대’, 9개월 만에 거래액 100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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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는 운영하는 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홍대’가 올해 9개월만에 누적 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무신사 스토어 홍대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거래액(GMV) 1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월 평균 거래액은 10억원 이상이고, 지난 6월에는 약 15억원으로 월 최대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2024년에 무신사 스토어 홍대를 다녀간 방문객 수도 100만명을 넘어섰다.흥행의 비결로는 최근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기반 패션 브랜드를 모바일 앱이 아니라 오프라인 공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는 스트리트, 캐주얼, 포멀, 스포츠 등 다양한 스타일의 150여 개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무신사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쌓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홍대 지역을 자주 방문하는 타깃 고객들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해 엄선한 브랜드를 큐레이션한 것이다.또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에서의 공식 판매가 및 할인가를 동일하게 운영하고 무신사 회원일 경우 등급별 할인, 적립금 사용 등의 추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무신사 스토어 홍대에서는 △스탠드오일 △엘무드 △팔렛 △오도어 △타입서비스 등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신발 제품 중에서도 △닥터마틴 △레드윙 △어그 △우포스 등 다양한 스타일의 브랜드도 주목받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엘무드가 24SS 컬렉션 런칭 팝업을 진행한 적 있고, 지난 3월에는 일본 유명 작가 무라카미 타카시와 블랙핑크 컬래버레이션 제품 단독 런칭 팝업을 열기도 했다.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K-패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늘며 외국인 고객이 늘어나는 점도 무신사 스토어 홍대의 흥행에 영향을 끼쳤다. 올해 1~8월 누적 거래액의 36% 이상을 외국인 고객이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8월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서 쇼핑한 외국인 고객 수는 1월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무신사가 홍대 외에 다른 곳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편집숍도 지역을 대표하는 트렌디한 디자이너 브랜드 쇼핑 성지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27일 대구 동성로에 오픈한 ‘무신사 스토어 대구’는 올해 10월까지 오픈 1년만에 누적 거래액 1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이달 13일에 서울 성수동에 여성 패션 및 스니커즈 브랜드를 중심으로 선보인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도 오픈 보름만에 거래액 10억 원을 넘어서면서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오픈 직후부터 추석 연휴가 포함됐던 9월 18일까지 6일간 거래액이 6억 원을 돌파하며 일 평균 거래액 1억원을 넘기도 했다.무신사 관계자는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숍인숍을 운영하며 브랜드들에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협업과 팝업 스토어 등의 지속적인 신규 쇼핑 경험을 제공한 것이 인기의 주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홍대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대학생과 20~30대 직장인, 외국인 등 최신 패션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K-패션의 위상을 알리는 공간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4.09.30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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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일 매출 1억3500만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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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는 서울 성동구에 새롭게 선보인 편집숍에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오픈 6일 만에 누적 거래액 6억6000만원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지난 13일 문을 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는 주말부터 추석 연휴 기간 내내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떠오르는 인기 패션 브랜드와 스니커즈 브랜드 100여 개를 한 자리에 모은 편집숍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첫 주말 동안에는 이른 오전부터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기도 했다.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 대한 높은 관심도는 판매 실적으로도 나타났다. 오픈 6일차인 지난 18일 기준 총 누적 거래액은 6억6000만 원에 달한다. 추석 명절 직전인 15일 일요일에는 1억3500만원을 훌쩍 넘는 최대 일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날 하루에만 4200여 명이 매장을 방문한 가운데 방한 관광객 또한 유입되면서 외국인 구매 고객 비중은 2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3일 간 진행한 인기 스니커즈 발매 이벤트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발매된 ‘아식스 젤-카야노 14 MSS’는 판매 시작과 동시에 전 사이즈 ‘완판’을 기록했고, ‘아디다스 태권도’, ‘푸마 스피드캣 OG’는 일부 사이즈를 제외하고 품절됐다. 특히 ‘아식스 젤 카야노 14 MSS 블랙:글래시어 그레이’는 발매 전날인 14일 늦은 밤부터 대기줄이 형성될만큼 스니커즈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았다. 오픈 첫 주에는 △트리밍버드 △아디다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등 숍인숍 브랜드와 △떠그클럽 △그레일즈 등 팝업 브랜드가 인기를 끌었다. 그레일즈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익스클루시브 상품으로 선보인 ‘블루 체크 윈드브레이커’는 품절을 기록했다. 이밖에도 △애즈온 △에이이에이이 △오헤시오 △타입서비스 등 신진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이 판매 호조세를 보였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평균 객단가가 15만원에 달할만큼 브랜드 패션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고객들이 쇼핑을 즐기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오픈과 동시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성 패션에 특화된 차별화된 브랜드 큐레이션을 오프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09.20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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