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인공지능(AI)이라는 같은 목적지를 향하지만, 다른 길을 선택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삼성전자는 범용화하는 AI 기술 상품 개발에 주력한다면 LG전자는 B2B(기업간거래) 사업용 AI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삼성과 LG가 택한 AI 생태계 전략은 무엇일까. 삼성이 펼치는 AI 사업 전략은 지난 CES 2024에서 공개한 컨퍼런스 주제에서부터 엿볼 수 있다. 삼성이
LG그룹의 정보기술(IT) 계열사 LG CNS가 내년 초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예상 기업가치가 7조~8조원에 달하는 가운데, 내년 IPO 시장 최대어로 상장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LG CNS는 지난 10월 4일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위한 ‘상장 예비 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KB증권&m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로봇 솔루션 분야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스마트팩토리 물류 로봇 솔루션 전문 기업 제닉스가 5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에 따른 향후 전략과 비전을 밝혔다.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배성관 제닉스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설비 증설, 연구개발, 우수 인재 영입에 중점 투자해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하겠
LG CNS는 현신균 대표의 지휘아래 지난해 사상 첫 매출 5조원을 돌파에 성공했다. 현신균 대표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영역에서 탁월한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아 온 인물이다. 현 대표는 1965년생으로 서울대 계산통계학과 학사를 거쳐 석사과정을 취득했다. 1990년 액센츄어, 1998년 국제연합(UN), 2006년 AT커니 등에서 글로벌 혁신 전문가로도 활동했다. 2010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 ‘가전 명가’로 통하는 LG전자의 수장은 국내외 기관투자자와 증권사 애널리스트 앞에서 이런 비전을 제시했다.LG전자는 21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인베스터 포럼’(Investor Forum)을 열었다. 국내외 기관투자자·증권사 애널리스트 등 시장과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그간의 경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현대차·기아가 혁신적인 로보틱스(Robotics) 콘셉트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현대자동차·기아는 24일 ‘2024 레드 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Red Dot Award: Design Concept 2024)에서 최우수상 2개와 본상 1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다. 매
CJ올리브네트웍스는 hy의 논산 신공장에 최신 IT기술이 집약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다고 24일 밝혔다.hy는 유산균 발효유, 건강기능식품 등을 생산하며 1만1000여명 이상의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전문기업이다. hy는 논산시 신공장 완공을 통해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보다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LG는 77년 동안 고객·기술 그리고 인재를 중시하며 성장하면서 세상을 놀라게 한 크고 작은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혁신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겠습니다.”권봉석 ㈜LG 최고운영책임자(COO·부회장)는 4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된 ‘LG 테크 콘퍼런스(TECH CONFERENCE) 2024’에서 이같이 말했다. 국내 이공계
CJ올리브네트웍스가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에 참가한다.2024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은 스마트팩토리, 공장자동화, 머신비전 등 최신 제조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팩토리,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용 로봇 등 최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로봇·물류자동화설비기업 '애드버브 테크놀로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스마트제조물류 사업을 강화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3월 애드버브와 공식 리셀러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2016년 설립된 애드버브는 물류자동화 솔루션기업으로 유연한 물류까지 대응가능한 AI기반 물류 자동화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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