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들이 전통 금융사 업무가 아닌 자체 제작한 비금융 콘텐츠를 쏟아내며 뉴미디어로 거듭나고 있다. 비금융 분야 콘텐츠는 물론, 유튜브를 통한 영상 콘텐츠 제작에도 힘을 쏟는다. 이 같은 카드사들의 노력은 ‘광고비 감축’과 ‘충성고객 확보’ 차원으로 풀이된다.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의 콘텐츠 전용 플랫폼 ‘디스커버’가 지난 10월 출시 2주
신한카드가 통합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200만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신한카드가 제시한 통합 MAU는 신한카드 결제앱인 ‘신한플레이(pLay)’와 더불어 자동차금융앱 ‘신한마이카(MyCar)’, 온라인 쇼핑앱 ‘신한카드 올댓(Allthat)’ 등의 월간 이용 지표다.신한카드의 작년 말 통합 MAU는 1059만명 수준으로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활성화 전략을 통해 올해 10월
신한카드가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코레일 모든 기차에 대한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신한플레이를 통해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승차권 예매 서비스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이번에 론칭한 승차권 예매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 일환으로, 그동안 공공앱웹에서만 이용할 수 있던 공공서비스를 민간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신한카드가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올댓 웨딩박람회 서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웨딩박람회는 오는 7일부터 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 3층에서 진행한다. 웨딩박람회에선 웨딩홀, 허니문, 가전 및 가구,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예물부터 신혼집 꾸미기 무료 컨시어지까지 예식과 신혼 생활
신한카드 고객들이 결제 불가 사태에 두 시간 넘게 불편을 겪고 있다. 문제는 해당 오류가 서버 에러나 같은 돌발 변수가 아니라 단순히 인증서 만료를 제때 준비하지 못해 발생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2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50분께부터 신한카드의 오프라인 및 온라인 결제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으로 오프라인 실물카드, 신한플레이(신한카드 자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화제가 된 신한카드 짱구 캐릭터 상품 2탄이 나왔다.신한카드는 결제계좌 없이 간편하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인 ‘신한카드 픽(Pick) E 선불전자지급수단’(신한카드 픽 E 선불)과 ‘신한카드 픽(Pick) I 선불전자지급수단’(신한카드 픽 I 선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신한카드 픽 선불은 Z세대가 선호하는 &lsq
삼성금융의 슈퍼금융앱 ‘모니모(monimo)’의 성적이 영 부진하다. 국내 최고 브랜드 파워를 지닌 삼성이 금융사, 빅테크사들을 견제하기 위해 작정하고 만들었지만 아직까지는 기대 수준 미치지 못한 모양새다. 삼성금융 계열사의 회원만 3300만명에 달하지만 자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삼성생명의 신사업 진출 제한이 풀리며 모니모에는 마이데이터
카드사들이 데이터를 활용한 수익 모델 찾기에 골몰하고 있다. 지난해는 시장금리가 급등하면서 카드사의 실적에 타격을 줬다. 앞으로도 카드사 본업만으로는 지금과 같은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힘들다는 판단이 서면서 다른 사업 진출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금융데이터거래소서 카드사 데이터 상품 인기2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각 카드사들은 소비자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
신한카드가 ‘신한한플레이어 존’을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스타필드 하남 고메 아트리움’에 20일부터 21일까지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신한플레이어 존은 지난해 9월 론칭한 신한카드 TV광고 콘셉트인 ‘플레이어 모집’에 기반해 기획됐다. ‘너답게 다 플레이해’라는 콘셉트 아래 고객이 직접 참여해 경험하는 여러 즐거움을 선사함으로써 브랜
국내 결제시장에서 카드사와 빅테크 기업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외국산 메기’ 애플페이는 국내 시장을 헤집고 있다. 제아무리 ‘신용카드 공화국’이라 불리는 한국일지언정 카드사들은 더 이상 안심할 수 없다.이 복잡한 결제 생태계에서 카드사가 살아남을 길은 무엇일까. 장재영 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 소장(상무)은 바로 소비 데이터를 분석하
1스마일게이트-엔픽셀, ‘이클립스: 더 어웨이크닝’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2AI‧메타버스 신기술과 영화의 융합, 새로운 창작의 무대 열려
3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4아워홈 떠나는 구지은 부회장 “당황스럽고 안타깝다”
5 신한투자증권
6제주항공, 규현·권진아 등 ‘안테나 아티스트 래핑기’ 공개
7KG모빌리티,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뉴질랜드·파라과이 등 차량 판로 넓혀
8 검찰, ‘허위 인터뷰 의혹’ 김만배·신학림 구속영장
9SKT, 몰로코와 함께 AI 광고 플랫폼 ‘어썸 2.0’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