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소장욕구 뿜뿜”…신한카드, 귀여운 짱구 그려진 선불형 카드 출시

MBTI E형(외향), I형(내향) 2종 출시
계좌·신분증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청소년들 신청 가능

신한카드 픽 E 선불(왼쪽)과 신한카드 픽 I 선불. [사진 신한카드]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화제가 된 신한카드 짱구 캐릭터 상품 2탄이 나왔다.

신한카드는 결제계좌 없이 간편하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인 ‘신한카드 픽(Pick) E 선불전자지급수단’(신한카드 픽 E 선불)과 ‘신한카드 픽(Pick) I 선불전자지급수단’(신한카드 픽 I 선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 픽 선불은 Z세대가 선호하는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를 플레이트 디자인에 활용하면서 파티를 즐기는 짱구와 집돌이 컨셉의 짱구 두 가지 디자인으로 2종의 상품서비스 콘셉트를 각각 표현하고자 했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주고객인 Z세대가 자주 사용하는 생활영역 서비스는 공통으로 제공하면서 MBTI로 성향을 파악하는 Z세대의 특성을 살려 각각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할(Pick) 수 있도록 했다.

먼저 공통 생활영역 서비스로 4대 편의점과 커피전문점 업종 이용 시 각각 월 최대 3000 마이신한포인트까지 10%를 적립해준다.

신한카드 픽 E 선불은 놀이 영역 10% 적립서비스와 요식 업종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원픽(One Pick) 맛집에 대해 각각 월 최대 3000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 픽 I 선불은 음악, OTT, 도서 등 디지털 구독 서비스 10% 적립 서비스와 원픽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각각 월 최대 3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신한카드 픽 선불은 계좌나 신분증이 없어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어려운 청소년들도 휴대폰 인증만 하면 받을 수 있다. 신청 즉시 발급되어 실물 수령 전에도 신한플레이(pLay)에서 간편하게 충전, 결제, 송금까지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7월 20일까지 신한카드 픽 선불을 발급받고 1만원 이상 충전 및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는 ‘짱구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300명에게는 ‘짱구 용돈’(5000원 충전)을 증정한다.

신한카드 픽 선불 연회비는 없으며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플레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5월 출시된 ‘신한카드 픽 E 체크/신한카드 픽 I 체크’는 짱구가 담긴 귀여운 디자인과 MBTI를 접목한 서비스가 주목을 받으면서, 출시 50여일 만에 5만매가 발급되는 등 화제가 됐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조달 경쟁력↑

2‘국내산’으로 둔갑한 ‘중국산’...김치 원산지 속인 업체 대거 적발

3제뉴인글로벌컴퍼니,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두번째 글로벌 기획전시

4의료현장 스민 첨단기술…새로운 창업 요람은 ‘이곳’

5와인 초보자라면, 병에 붙은 스티커를 살펴보자

6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전자 HBM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7‘꽁꽁 얼어붙은’ 청년 일자리...10·20대 신규 채용, ‘역대 최저’

8'로또' 한 주에 63명 벼락 맞았다?...'네, 가능합니다', 추첨 생방송으로 불신 정면돌파

9LG·SK·GC…국내 바이오 산업 네트워크 이곳으로 통한다

실시간 뉴스

1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조달 경쟁력↑

2‘국내산’으로 둔갑한 ‘중국산’...김치 원산지 속인 업체 대거 적발

3제뉴인글로벌컴퍼니,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두번째 글로벌 기획전시

4의료현장 스민 첨단기술…새로운 창업 요람은 ‘이곳’

5와인 초보자라면, 병에 붙은 스티커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