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그간 설만 무성했던 카카오모빌리티의 매각 추진 사실을 공식화했다. 카카오는 지난 7일 “카카오의 주주가치 증대와 카카오모빌리티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의 지분 10%대 매각을 통한 2대주주로의 전환 등을 검토 중”이라고 공시했다. 배재현 카카오 최고투자책임자(CIO) 역시 전일 사내 공지를 통해 “검토하고 있는 부분은 10%대의 매각을 통한 카카
카카오모빌리티가 IPO 절차에 다시 착수했다. 모빌리티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 회사는 한국투자증권과 대신증권, 모건스탠리, 크레디트스위스, 씨티그룹글로벌마켓 등 5개 증권사를 주관사로 선정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매출 5465억원을 기록하면서 증시를 노크할 만한 실력을 증명했다. 2020년 매출(2081억원)과 비교하면 2배가 넘는 수준이다. 이미 증시에 상장한
카카오가 거침없는 인수·합병(M&A)을 진행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3일 공개한 ‘2021년 11월∼2022년 1월 대규모기업집단 소속회사 변동 현황’을 보자. 국내 71개 대규모 기업집단 중 신규 편입 회사가 두 번째로 많은 집단으로 카카오가 꼽혔다. 카카오는 3개월 만에 계열사 리스트에 12개 회사를 추가했다. 이중 지분 취득을 통해 편입한 회사는 10개였다.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 3회,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3회,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 2회, 이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1회,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3회.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 손지윤 네이버 정책총괄이사, 공기중 네이버 부사장은 각 1회씩. 국내 빅테크 플랫폼 기업 대표·임원들이 올해 국정감사에 호출된 횟수(예정
쏘카와 함께 국내 카셰어링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그린카’가 중고차 사업 진출을 저울질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달 회사 사업목적에 ‘자동차 매매업’을 추가해 등기한 것으로 25일 확인됐다. 현행 자동차관리법에서 자동차 매매업은 ‘신조차와 이륜자동차를 제외한 자동차의 매매, 또는 매매 알선 및 그 등록 신청의 대행업’을 말한다. 사실상 중고차 사업을 의미한
공유차는 택시 생존권 요구에 법 개정 난항…자율주행차는 인프라 확보 시급 미래형 자동차에 앞다퉈 관심을 갖고 사업에 뛰어들고는 있지만, 딱히 진전을 이루지는 못하고 않다. 오히려 각종 현실적 한계에 부딪혀 옴짝달싹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대로라면 미국·일본은 물론 중국·인도에도 뒤질 판이다. 미래형 자동차를 뜻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에서 국내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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