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영역에서 경쟁력이 뒤처진다는 평가를 받는 카카오가 17일 “일상에서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자신했다.카카오그룹은 주요 계열사가 구현했거나 개발 중인 AI 서비스를 들고 ‘2024 월드 IT쇼’(WIS)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카카오브레인은 ‘AI 오디오북’ 기술을 처음 공개했다. WI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
2015년 카카오 T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2018년 일본에서 ‘해외 차량 호출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3년 미국에 깃발을 꽂았다. 2024년 37개국으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한국이 만든 ‘붙잡는 택시에서 부르는 택시’ 변화가 세계로 확장 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의 해외 차량 호출 서비스 확대에 속도가 붙고 있는 모양새다.18일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최근 미국
카카오모빌리티가 30일 ‘모빌리티 리포트’를 통해 엔데믹으로 전환한 올해 카카오내비 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총 102억 건이 넘는 카카오내비 이동 데이터를 통해 팬데믹부터 엔데믹으로 이어지는 지난 4년간의 이동 트렌드를 다각도에서 분석했다. 코로나19팬데믹은 소비부터 여가에 이르기까지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의 이동 패턴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올해를
카카오의 대다수 서비스가 멈추자 소비자들은 대체재를 찾았다. 반사이익을 본 플랫폼들도 상당하다. 그러나 이 같은 악재 속에서도 ‘이용자 증가’를 나타낸 영역이 있다. 카카오의 다양한 사업 중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 중인 ‘콘텐츠·모빌리티’에 대한 얘기다. 29일 아이지에이웍스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애플리케이션(앱)별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를 새롭게 열고 이동데이터 분석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기존 연간으로 발행된 모빌리티 리포트의 디지털 자산 구축∙관리 및 새롭게 공개되는 콘텐츠들의 아카이브 역할을 하게 된다. 그간 카카오모빌리티는 연간으로 모빌리티 리포트를 발간하며 카카오 T 이용자들의 이동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
“카카오는 모빌리티 서비스의 수익화와 사업영역 확장 그리고 나아가 IPO(기업공개)에 대한 사회의 우려를 경청하게 됐다.” 배재현 카카오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지분 매각을 추진하는 배경을 설명한 말이다. 업계는 배 CIO가 언급한 ‘사회의 우려’를 두고 지난해부터 제기된 ‘플랫폼 기업 갑질’이라는 비판 여론이라고 해석한다. 그럼에도 사회
올해 1월 출범한 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센터(CAC) 조직의 밑그림이 완성됐다. 원래 센터장은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가 맡았지만, 자진 사퇴하면서 김성수 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바통을 이어받았다. 지난 2월엔 홍은택 전 카카오커머스 대표가 CAC 공동센터장으로 추가 선임됐다. 카카오는 두 리더가 엇박자를 내지 않도록 역할을 분담했다. 사업적인 영역은
카카오에 온갖 악재가 쏟아지고 있다. 지난해부터 문어발식 사업 확장과 골목상권 침해 논란에 휩싸이면서 여론의 비판에 시달렸고, 12월 들어선 카카오페이 임원의 ‘주식 먹튀’ 논란이 일파만파 커졌다. 최근엔 오너리스크까지 불거졌다. 김범수 카카오 의장의 탈세 의혹을 두고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그사이 카카오의 주가는 수직낙하했다. 지난해 6월 23일(16만9500
카카오모빌리티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카카오내비’ 사용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발 2년 차, ‘편의점’을 목적지로 한 이동이 두 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 29일 공개한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에 따르면 올해 3~8월 편의점을 목적지로 주행한 이동량이 2019년 동기 대비 106%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둘째 주 금요일인 지난 12일, 직장인 남모(30)씨는 직장 동기들과 서울 중구 을지로입구역 인근에서 모임을 가졌다. 코로나 이후 첫 모임인 만큼 대화는 자정까지 이어졌다. 왁자지껄 즐거웠던 분위기는 귀갓길에서 깨졌다. 택시호출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T’는 1시간 내내 무용지물이었다. 가맹택시 ‘카카오T블루’도 주변에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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