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라는 말이 있다. 10년이라는 세월은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라는 뜻이다. 그런데 이걸 4번이나 반복했다. 긴 시간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었을지 가늠되지 않는다. 1984년 ‘푸른 쥐의 해’ 갑자년(甲子年)에 창간돼 국내 경제의 방향성을 제시했던 ‘이코노미스트’의 시간도 벌써 40년이 흘렀다.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다시 그 시절로
“나는 한국의 새 경제지 ‘이코노미스트’의 성공을 마음속 깊이 빈다. 제명(題名)에서 보는 것처럼 새로운 전통을 창조하길 바란다. 지금은 경제저널리즘의 새 장을 여는 데 정열을 쏟을 아주 좋을 때다. 성공을 빈다.” 이코노미스트는 격동의 한국경제와 함께 했다. 역사의 과정을 기록했고, 그 기록들은 앞으로 나아갈 길을 예고하고 있다. 그 시작점에서 노벨
자동차 산업은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쉴 새 없이 신차가 쏟아지고, 하루가 다르게 기술 수준이 발전합니다. 이 과정에서 각종 사건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동차 관련 정보는 정말 방대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지식을 모아서 정리한 책인 백과사전처럼 ‘백카(CAR)사전’ 코너를 통해 자동차와 연관된 유용
세계적인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가 한국에서 새로운 출발을 맞이한다. 2022년 삼성과의 브랜드 이용 계약 종료 후에도 국산차 이미지를 벗지 못했던 르노가 사명부터 엠블럼까지 모든 것을 전격 교체하기로 했다.3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회사는 기존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공식 엠블럼도 태풍의 눈이 아닌 다이아몬드 형상의 르노 엠블럼 ‘로장주&rsquo
“여전한 당국자.”오는 3월 임기 2년 차를 맞는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아쉬운 평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금융위원장 등 요직을 거쳤고 현 금융권 기틀을 마련하며 ‘금융계 제갈량’으로 불린 임 회장이지만, 우리금융에선 이렇다 할 실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내부통제와 상생금융 강화에 앞장선 모습은 긍정적으로 평가받는다. 하지만 실적 개선
LG유플러스는 재난구호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휴대폰 배터리 충전 전용 차량’을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현대 스타리아 승합차를 개조해 만든 배터리 충전차는 지진, 홍수 등 재난이 발생한 지역에서 대민지원활동을 하기 위해 제작됐다. 차량과 충전설비 구매, 특장차 개조비용 등을 합쳐 약 6000만원을 투자했다.배터리 충전차는 최대 68대의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동시
생태계 교란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서 ‘쿠팡플레이’를 두고 부르는 말이다. 오직 콘텐츠만을 두고 승부를 보는 다른 플랫폼과 달리 쿠팡플레이는 ‘와우 멤버십’의 한 분야로 서비스되고 있기에 붙은 오명이기도 하다.OTT업계의 이런 시선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쿠팡플레이를 클릭했다. 이용자 수 기준으로 최근 토종 OTT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
지난해 태풍 ‘카눈’ 상륙 당시 부산에 큰 피해가 없자, 과거 태풍 ‘힌남노’ 피해 상황을 현재 상황인 것처럼 실시간 방송을 한 유튜버가 재판에 넘겨졌다.부산지검 동부지청 형사1부(송영인 부장검사)는 전기통신기본법 위반 혐의로 유튜버 A씨와 편집자 B씨를 불구속기소 했다고 15일 밝혔다.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8월 10일 태풍 ‘카눈’이 부산에
현대백화점그룹이 ‘풍년의 역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당근 농가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제주산 당근을 대량 매입해 당근의 수요·공급 안정화를 돕고 소비 촉진에도 나선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으로부터 ‘제주 왕 당근’ 200톤을 매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매입 규모는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의 월 평균
세상 제 것인 양 살다가 자연의 웅장함을 대하면 쭈그러지는 게 우리네 인생사다. 오죽했으면 제사상 지방(紙榜)에 ‘학생’임을 자백해야 하는 ‘국룰’이 정해졌을까. 그렇다고 비루한 인생이라 자책할 필요는 없다. 마주해 칭송해도 여지없이 등 돌려 떠날 선택의 자유는 우리 몫이다그럼에도 세계지질공원 탐방을 마주했을 때, 숨이 턱 막혀옴은 어쩔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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