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날갯짓이 시작됐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대한항공 몸집 키우기에 적극 나서면 서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미국과 우호적 관계를 맺기 위한 조 회장의 과감한 결단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이번 결정이 ‘메가 케리어’(초대형 항공사) 도약을 위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초석 다지기라는 해석이 업계의 중론이다. 다만 대한항공은 기업결합과
하늘을 나는 자동차는 언제쯤 상용화될까. 세계 주요 나라들과 글로벌 기업이 도심항공교통(UAM)에 투자를 늘리면서 UAM 현실화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UAM은 도심을 오가는 항공교통을 뜻하는 말이다. 하늘과 땅을 연결하는 교통수단이자 미래 모빌리티로 해석된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 배달용 드론, 수직 이착륙 비행체처럼 도심에서 빠르게 이동하는 수단을 가
현대자동차그룹과 자사주를 맞교환하는 KT가 본격적인 ‘저평가’ 꼬리표 떼기에 나선다. KT는 주가수익비율(PER· 1주당 수익의 몇 배가 되는가를 나타내는 지표)이 6.7배로 경쟁사인 SK텔레콤(8.93배), LG유플러스(6.75배) 보다 낮은 만큼 이번 자사주 맞교환으로 KT 수익성 개선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T와 현대차그룹은 차세대 통신 인프라와 ICT 분야
국내 건설사들이 도심항공교통(UAM·Urban Air Mobility) 사업에 잇따라 뛰어들고 있다. 정부가 2025년 UAM 상용화를 선언하고 제도 구축에 나서면서 건설업계에서는 수직 이착륙장(버티포트) 부지 확보부터 설계, 시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앞다퉈 나서고 있다. UAM은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비행체에 승객을 태워 이동하는 교통체계로, 미래 항공산
현대자동차그룹이 파리 에어쇼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 규모를 자랑하는 영국의 판버러 에어쇼에 참가해 업계를 이끌고 있는 항공업계의 주요 업체들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AAM(Advanced Air Mobility, 미래 항공 모빌리티)개발 속도를 높였다. 1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의선 회장은 판버러 에어쇼 현장을 찾아 업무 협약식에 참석하고 주요 항공업체 최고 경영진들과
현대자동차그룹이 전 세계 항공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국제 에어쇼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현대차그룹은 18일 그룹의 미국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Urban Air Mobility) 독립 법인인 슈퍼널(Supernal)이 영국에서 열리는 판버러 국제 에어쇼에 참가해 기술력과 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판버러 에어쇼는 파리 에어쇼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 규모를 자랑한다.
보잉, 인공지능·블록체인 기반의 비행택시 개발에 나서 하늘을 가로지르는 단거리 배송과 이동이 운송산업의 미래로 자리 잡아간다. 그중에서도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이 지난 7월 17일 몇 가지 특징을 지닌 ‘드론택시’를 선보이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다.홍보자료에 따르면 보잉은 소형 무인 비행택시를 개발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업체 스파크코그니션과 손잡았다. 그
아시아 최대 저가항공사 에어아시아 그룹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이 한국인 여성과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 것이 알려져 화제다. 아시아의 도전적인 경영인으로 꼽히는 그가 저가항공사 시장에 도전하게 된 과정을 살펴봤다. 아시아 최대 저가항공사인 에어아시아 그룹의 토니 페르난데스(53) 회장이 2017년 10월 갑자기 전 세계 미디어에 등장했다. 말레이시아의 소수민족인 타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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