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죽코(얼어 죽어도 코트), 롱패딩? 이제는 아니죠. ‘얼죽숏’(얼어 죽어도 숏패딩) 시대에요. 숏패딩으로 충분히 추운 겨울에도 멋을 낼 수 있거든요.” 올해 겨울도 어김없이 ‘숏패딩’이 패션 시장을 점령했다. 지난해보다 길이는 더 짧아지고, 색감과 디자인은 더 화려해졌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엉덩이와 다리를 다 덮는 롱패딩이 유행한 것과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 키즈가 ‘에잇 포켓(한 명의 아이를 위해 부모, 양가 조부모, 삼촌, 이모, 고모 등이 지갑을 연다는 뜻)’ 공략하는 한편, 성인복의 인기에 힘입어 높은 성장세를 거두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노스페이스를 전개하는 영원아웃도어는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7% 증가한 약 498
'노스케이프, 센터폴…' 2000년대 초반 국내 아웃도어 시장 후발주자로 등장한 브랜드. 등산은 물론 캠핑과 여행, 평상복까지 아우르며 한때 4050세대의 패션을 책임져왔지만 이제는 추억 속 브랜드로 전락한지 오래다. 노스케이프와 센터폴은 토종 패션기업으로 손꼽히는 패션그룹형지와 세정그룹이 2012년 선보인 아웃도어 브랜드다. 당시 각각 남성 브랜드 '인디언'과 여성
소비심리 둔화 속에서도 패션 대기업들이 지난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한 가운데, 고가 수입 및 라이선스 브랜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국내 유통 대기업 품에 안긴 뒤 시장과 업계 상황에 맞춰 승승장구 중인 해외 브랜드들이 늘고 있고, 패션업계 큰손으로 떠오른 2030세대 사이에서 고가 수입 브랜드들이 더욱 인기를 끌며 호실적을 견인했다.역대급 실적 낸 F&F, ‘
‘스포츠웨어’는 언제부턴가 우리 대부분이 하나씩은 갖고 있는 ‘일상템’이 됐다. '스포츠웨어(Sports wear)'의 사전적 의미는 운동하기에 적합하고 편리하도록 만들어진 옷으로, 이제는 운동용이라는 용도를 벗어나, 일상생활 전반으로 그 착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스포츠웨어룩의 원조격이자 전국적으로 유행을 일으킨 주인공이 있다. ‘캐포츠(캐릭터 스포
“유일한 취미가 음식 먹는 것과 옷 입는 거예요”2022 카타르 월드컵 가나전에서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멀티골을 터트리며 스타덤에 오른 조규성 선수가 남다른 패션 센스로도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조규성 선수는 평소 옷에 관심이 많다고 밝혀 조규성 선수의 패션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를 밑돌며 강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패딩 수요가 늘어나며 패션업계가 웃음을 되찾고 있다. 11월 평균기온이 10도 안팎을 나타내 50년 내 4번째로 더운 달로 기록되며 패션업계의 패딩 매출이 주춤했던 바 있다. 12월 중순부터 한파가 시작되면서 업계는 분주히 수요 대응에 나서며 본격적인 ‘겨울 전쟁’에 돌입했다. ━ 매출 70% 차지하는 패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이 지난 21일(현지시간) 개막한 가운데 유통업계가 손흥민 선수를 앞세운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태원 참사 여파로 오프라인 행사나 거리 응원이 취소되면서 이번 월드컵에는 집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집관족’을 겨냥한 마케팅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 편의점부터 패스트푸드까지 접수…‘손흥민’ 마케팅 활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을 지나면서 패딩 수요가 늘고 있다. 패션업계의 패딩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한동안 롱패딩과 숏패딩처럼 ‘길이’가 유행의 척도였다면, 최근엔 ‘디자인’이 주요 경쟁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패딩은 전체적인 실루엣을 잡아주는 디자인 디테일에 신경을 쓰는 추세다. 패딩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패션업계에선 벌써 패딩 경쟁이 치열하다. 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이달 주요 아우터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패딩 검색량은 200% 증가했다. 패션업계는 이러한 수요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의 패딩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퀼팅(누빔)이 없는 ‘논퀼팅’ 패딩이 주목받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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