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얼마예요] ‘월드컵 스타’ 조규성, 깔깔이부터 애착오리까지…‘핫가이’의 패션템

월드컵서 멀티골 터트린 조규성 선수 패션 연일 화제
렉토 가디건 49만원 대…젠틀몬스터 안경은 31만원
방송에서 공개된 코트·안경부터 애착인형, 향수까지 관심

2022 카타르 월드컵 가나전에서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멀티골을 터트리며 스타덤에 오른 조규성 선수가 남다른 패션 센스로도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 SNS 캡처]

[이코노미스트 김채영 기자] “유일한 취미가 음식 먹는 것과 옷 입는 거예요”

2022 카타르 월드컵 가나전에서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멀티골을 터트리며 스타덤에 오른 조규성 선수가 남다른 패션 센스로도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조규성 선수는 평소 옷에 관심이 많다고 밝혀 조규성 선수의 패션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규성 선수는 지난달 ‘나 혼자 산다’에 이어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이하 유퀴즈)에도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날 착용한 가디건과 안경 등에 대한 정보를 궁금해 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코트부터 안경, 깔깔이까지…국내 디자이너 제품 다수

조규성 선수가 착용한 '렉토' 가디건과 '젠틀몬스터' 안경. [사진 각 사]
패션업계에 따르면 조규성 선수가 유퀴즈 출연 때 착용한 가디건은 ‘렉토(RECTO)’의 ‘오버사이즈 카라 울 리브 가디건’으로 가격은 49만8000원이다. 해당 제품은 배우 박서준이 지난해 화보 촬영 때 입었던 것과 같은 제품이기도 하다. 

렉토는 정지연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브랜드로, 손흥민 선수가 착용했던 코트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투혼을 보여준 손흥민 선수가 소속팀이 토트넘으로의 복귀를 위해 지난달 13일 인천공항으로 출국할 때 입었던 코트는 렉토의 ‘베를린 HBN 오버사이즈 코트’로 알려졌다. 가격은 74만8000원이다. 

조규성 선수가 유퀴즈에서 안경을 착용하고 나온 모습도 화제가 됐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의 ‘스윙 02’으로 가격은 31만원이다. 젠틀몬스터는 2011년 설립된 아이웨어 브랜드로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며, 현재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4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나 혼자 산다에서 조규성 선수가 착용하고 나온 여러 패션 아이템들도 모두 주목받고 있다. 조규성 선수가 스튜디오에 입고 온 코트는 ‘에곤랩(EGONLAB)’의 ‘베이지 에고니마티 코트’로 가격은 150만원이다. 코트와 함께 코디한 니트는 ‘비앙카 손더스(BIANCA SAUNDERS)’에서 출시된 남성 컬렉션 제품 중 하나인 ‘레드 풀오버’ 제품으로 49만원대다. 


조규성 선수가 착용한 '에곤랩' 코트와 '폴로 랄프로렌' 니트. [사진 나혼자산다 캡쳐]

인터뷰 장면에서 나오는 니트는 ‘폴로 랄프로렌’의 남성 스웨터 코튼 제품으로 3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운동 시 입었던 주황색 패딩은 나이키 제품으로 알려졌다. 현재 공식홈페이지에서 40만5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외출 시 착용했던 자켓은 ‘벌스데이수트’의 ‘STADIUM JACKET BLACK’ 제품으로 가격은 19만8000원이다. 

최근 조규성 선수는 자신의 SNS에 경량패딩에 트레이닝 바지를 입고 구두를 착용한 사진을 올려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다소 어색한 조합으로 온라인상에선 ‘난해하다’는 반응이 나오기도 했지만 패딩 제품에 대한 관심이 쏟아졌다. 해당 제품은 배우 김유정도 착용했던 적이 있었던 ‘발롱’이라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가격은 16만8000원이다. 

향수·애착인형·자가용에도 관심 집중…향후 유럽 진출 여부 주목

방송 중 조규성 선수의 애착인형으로 등장한 거위 인형은 온라인상에서 판매하는 바디필로우 제품으로 1만~2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사진 온라인 캡처]
조규성 선수의 옷 외에 방송 중간중간 노출된 향수와 인형, 자가용까지도 화제가 되고 있다.

나 혼자 산다 영상 속에서 뿌린 향수는 ‘르라보’의 ‘상탈 33’ 제품으로 50㎖에 28만원이다. 르라보는 2006년 프랑스 출신의 에디 로시와 파브리스 페노가 뉴욕 놀리타에서 시작한 니치 향수 브랜드로 ‘모든 향수를 손으로 직접 만든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 베스트셀러 제품은 조규성 선수가 사용한 상탈 33과 ‘어나더 13’ 등이 있다. 

방송 중 조규성 선수의 애착인형으로 등장한 거위 인형은 온라인상에서 판매하는 바디필로우 제품으로 1만~2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조규성 선수가 운전하는 자동차는 제네시스 gv80으로 가격은 6430만~7360만원 사이로 형성돼 있다. 

한편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의 활약으로 ‘월드컵 스타’가 된 조규성 선수를 영입하려는 유럽 구단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스코틀랜드 명문구단 셀틱은 카타르 월드컵이 끝난 지난해 말 220만파운드(한화 약 33억원)을 이적료로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이재성 선수의 소속팀인 분데스리가 마인츠가 적극적으로 나서자 이적료를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빠르면 이번 주 안으로 조규성 선수의 유럽 무대 진출 여부와 행선지가 최종 결정될 전망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공항철도, 시속 150km 전동차 도입...오는 2025년 영업 운행

2두산 사업구조 재편안, 금융당국 승인...주총 표결은 내달 12일

3‘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4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5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6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7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8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

9지라시에 총 맞은 알테오젠 '급락'…김범수 처남은 저가 매수 나서

실시간 뉴스

1공항철도, 시속 150km 전동차 도입...오는 2025년 영업 운행

2두산 사업구조 재편안, 금융당국 승인...주총 표결은 내달 12일

3‘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4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5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