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보급이 빠르게 확대되면서 폐배터리의 발생량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전기차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전기차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수명 종료 시점도 다가오고 있다. 한국의 경우 2022년 기준으로 약 1만4000개의 폐배터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오는 2030년까지 그 양이 10배 이
‘블랙매스’(Black mass)를 손에 쥐기 위한 한국·중국·일본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이들 국가는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산업에서 각기 다른 전략과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블랙매스가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산업에서 중요한 중간재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줄다리기도 팽팽하다.韓, 정부 밀고 기업 당기고먼저 한국이다. 지난해 정부는 경제
검은 금가루 ‘블랙매스’(Black mass)가 온다. 전기차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페배터리 발생량도 급증하는 추세다.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에 있어 ‘폐배터리’ 처리 문제가 무엇보다 중요해진 시점이다. 특히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규모는 급성장이 전망되는데, 그 중심에 ‘블랙매스’가 있다. 폐배터리는 주로 재사용(Reuse)와 재활용(Recycle) 등 두 가지 방식으로
고려아연은 자회사 ‘로보원’(ROBOne)이 ‘CES 2025’에서 2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고려아연은 지난해 9월 지분 투자로 로보원의 경영권을 확보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로로보원은 로보틱스 솔루션 기업이다.로보원이 개발한 ‘폐기물 선별 로봇’ 로빈(ROBin)은 ‘스마트시티’와 ‘지속가능성·에너지&전력 분야’에서 혁신상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대표적인 IR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815 IR’이 판교 대표 IR 브랜드로 성장했다. 판교 창업존에서 열린 ‘2024 스타트업 815 IR 성과공유회’를 통해 올해 220개 스타트업과 399명의 투자자가 참여했고, 이 중 47개 기업이 534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스타트업 815 IR은 경기혁신센터가 매주 목요일 판교 창업존에서 운영하는 대표 IR 프로
국내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으며 건설시장도 함께 시름하고 있다. 건설사들은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저마다 안간힘을 쓰고 있다. 사옥을 매각하는 등 현금성 자산을 확보하고, 비주택 부분 사업을 확대하면서 외연을 넓히기도 한다. 기회를 기다리며 위기를 버텨내는데 총력을 다하는 모습니다. 국내 건설사들의 노력을 들여다봤다. ‘건설업 침체’가 길어지면서 건설사
SK에코플랜트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어센드 엘리먼츠(Ascend Elements) 주식 922만3555주를 SKS 프라이빗에쿼티(SKS PE)에 9823만달러(약 1316억원)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어센드 엘리먼츠는 미국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전문기업이다. SK에코플랜트는 어센드 엘리먼츠에 총 6084만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매각을 계기로 리사이클링 사업을 비롯한 포트폴리오 효율화에 속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957년 국내 최초 나일론 생산을 시작으로 꾸준히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산업자재·화학·필름/전자재료·패션의 4대 부문을 중심으로 관련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리딩 컴퍼니’(Global Leading Company)로 도약해 가고 있다. 2023년 코오롱 그룹 정기 인사를 통해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이사로 임명된 김영범 대표는 취임 첫해 신년사에
LG유플러스는 16일 오전 서울 용산사옥에서 폐배터리 자원 재순환에 앞장서는 협의체, ‘배리원’(Battery Recycle One team)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철훈 LG유플러스 커뮤니케이션센터장, 임현열 한국전지재활용협회장 겸 ㈜이알 대표, 송용남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부학장 겸 기업산학연협력센터장, 조태용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기금운영본부장,
포스코홀딩스가 2024년 1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 18조520억원, 영업이익 5830억원, 순이익 6190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9%, 영업익은 17.3% 감소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3.3% 하락했지만, 영업이익은 91.8% 증가했다.포스코홀딩스는 철강·인프라 부분은 경기침체 지속으로 직전 분기와 비슷한 영업이익 수준을 유지했다. 회사는 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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