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올 가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유럽 시장에서 고급형 모델 중심으로 판매 증가를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지난 8월까지 7만대 이상 친환경 차량 수출 실적을 거뒀다고 8일 밝혔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지난해 6월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올 7월까지 유럽 소비자들에게 5만4123대 출고
올해 상반기 국내 완성차업체 수출액은 7년 만에 최대를 달성했다. 일등 공신은 하이브리드차다. 친환경차가 반기 기준 역대 가장 많이 팔린 가운데, 하이브리드차(HEV)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가 전체 친환경차 수출 증가세를 이끌었다. ━ 내수·수출 다 잡은 하이브리드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1 상반기 국내 자동차산업 동향’에 따르면 올해 1~6월 국
환경부 ‘경유차 감축 로드맵’ 발표 지연… 반쪽짜리 대책에 그칠 수도 정부가 미세먼지 대책으로 내놓은 ‘경유차 감축 로드맵’이 공회전하고 있다. 환경부가 ‘저공해차 보급 목표제’를 로드맵의 핵심 정책으로 내세우자 산업계가 반발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관련 주무 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와도 이견이 있다.저공해차 보급 목표제는 저공해차의 최소 의무 판매량을 법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의 장점 결합...전기차 대비 보조금 적어 역차별 논란 요즘 전기차(EV)를 구입하려고 망설이는 사람을 종종 볼 수 있다. 딱 1년 전과 비교해보면 천양지차(天壤之差)다. 지난해 상반기만 해도 전기차 구매자는 친환경을 가장하고 싶은 정치인 또는 연예인 취급을 받았다. ‘수조원대 투자비’라는 장벽을 치고, 좀처럼 지각 변동이 없던 자동차 산업이 요동을
summary |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을 8000대로 늘렸지만 대당 보조금을 지난해 1500만원에서 1200만원으로 줄였다. 무료였던 충전 요금을 유료로 바꿨다. 공공 급속 충전기는 올해 늘려도 487개에 불과하다. 세계적으로 전기차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현실은 열악하다. 그나마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 기술이 선두권인 게 위안거리다.아직은 생소한 ‘전기차(EV)’다. 더
자동차 업계에서 7월은 전통적인 비수기다. 고객 만족 여름 이벤트나 자동차 긴급 점검 서비스 등을 제외하면 별다른 행사가 없다. 휴가철에 굳이 신차를 발표할 이유가 없다. 많은 사람이 휴가를 떠나기 때문에 자동차 판촉 마케팅 효과를 보기 어려워서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에 신차 발표회가 몰리는 배경이다.이번 여름은 좀 다르다.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7월에 신차를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차가 올해도 질주하고 있다. 2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가량 늘었다. 올해 수입차 점유율이 20%를 넘을 것이란 전망까지 나온다. 예전보다 낮은 가격, 다양한 브랜드·차종 등이 판매 증가의 비결로 꼽힌다. BMW와 벤츠가 선두 다툼을 벌이는 가운데 폴크스바겐의 역주도 주목된다. 이에 맞선 국산차 브랜드들은 신차 출시와 할부금
글로벌 금융위기 복원 제2 라운드인 올해 증권 시장은 제한적인 박스권 형태를 보일 전망이다. 2008년의 일방적 하락, 2009년의 일방적 상승이 아니라서 다소 지루한 장세가 될 수도 있다.이런 상황에서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트렌드인 신성장 테마 핵심주에 대한 선별적인 대응은 또 다른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 대안’으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가장 먼저 떠오르는 테마는
세계 최대 자동차업체 제너럴 모터스(GM)는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 개발에서 선두를 지키기 위해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GM은 또 도요타와 혼다의 하이브리드차를 견제하기 위해 연비를 향상시킨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모델도 올해 내놓을 계획이다. "이것(연료전지 상용화)은 비밀 종교의 이론이나 그림의 떡이 아닌 현실이다.” 지난 2월 10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남쪽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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