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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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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이게 진짜 자이언츠빵이다…롯데, 팬심 저격 제품 출시

유통

롯데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롯데 계열 식품제조업체 롯데웰푸드(280360)와 손잡고 국내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팬을 위한 빵을 출시한다. 최근 큰 인기를 끌었던 SPC삼립(005610)의 '크보빵(KBO빵)'에 롯데만 참여하지 못해 롯데 야구팬들의 아쉬움이 묻어난 가운데, 이들을 달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내달 초 자체브랜드(PB) 상품으로 '마! 거인 단팥빵'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과 롯데웰푸드가 출시하는 단팥빵에는 롯데 자이언츠 구단 관련 띠부씰(스티커) 120종 중 하나가 무작위로 들어 있다. 가격은 1900원이다. 크보빵과 동일한 가격.지난 달 SPC삼립이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크보빵을 선보였는데, 롯데 자이언츠를 제외한 9개 구단 제품만 나왔다. 롯데웰푸드가 제빵 사업을 하고 있어 SPC삼립을 통해 롯데 자이언츠 제품을 선보이긴 어려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해태제과(101530)가 KBO와 손잡고 야구팬을 위한 지역 한정판 홈런볼을 출시했을 때도 롯데 자이언츠만 제외됐다.크보빵은 출시 사흘 만에 100만 봉지가 팔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는 삼립이 출시한 신제품 중 최단 기간에 이룬 판매 기록으로, 인기 제품인 포켓몬빵(같은 기간 75만 봉지)보다도 높은 수치다. 특히 롯데 자이언츠를 제외한 9개 구단 대표 선수와 마스코트, 국가대표 선수들의 띠부씰을 구하려는 소비자가 많았다. 김도영 등 인기 선수의 띠부씰은 중고 거래 시장에서 고가에 판매되기도 했다.이 같은 '크보빵 인기'에 롯데 자이언츠만 제외돼 롯데 야구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낸 바 있다. 이후 롯데 야구팬들의 불만이 커지자, 롯데 측은 팬들을 위해서 롯데빵 출시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유포된 사진을 살펴보면, 롯데빵은 '마! 거인 단팥빵'이라는 제품명으로 단팥빵을 출시할 거로 파악된다. 롯데는 이번 롯데빵 독자 출시를 통해 크보빵의 아성에 도전한다.

2025.04.18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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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핑 리사 한번 보자”...무신사 성수 인파 몰렸다

유통

무신사가 국내 단독 발매한 글로벌 아티스트 리사의 솔로 앨범 발매 기념 한정판 굿즈가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의 외국인 구매 고객 수가 크게 늘었다.17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에서 열린 리사 솔로 앨범 팝업 행사는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팝업 첫날인 지난 10일에는 수백명의 팬들이 입구에 길게 줄을 서며 오픈런이 이어질 정도로 시작부터 흥행을 예고했다.특히 팝업 행사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에서 리사의 팬밋업과 사인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온오프라인에서 무신사 드롭으로 발매된 리사 MD를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이 현장에 참여했다. 이번 리사 솔로 앨범 발매 기념 MD는 희소성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무신사 드롭’(MUSINSA DROP)을 통해 22종으로 출시됐다. 티셔츠·후디·모자·키체인 등 소장 가치가 높은 굿즈로 구성됐으며, 그 중 응원봉은 발매 당일 완판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무신사는 해외 팬들도 굿즈를 구입할 수 있도록 싱가포르·캐나다·호주 등 8개국 글로벌 스토어에서도 동시 판매했다.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는 외국인 고객 거래액이 절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공간인 만큼 K-컬처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방문이 쇄도했다”며 “이번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한 팝업 스토어 영향으로 이달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의 외국인 구매 고객 수는 전월 같은 기간 대비 2.3배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25.03.17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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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NFT, 더 샌드박스의 ‘에이티즈’ 콜라보 아바타 NFT 공동 판매

가상화폐

인기 K팝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의 한정판 아바타 NFT를 업비트 NFT에서 만날 수 있다.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 NFT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함께 K팝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의 콜라보 아바타 컬렉션 NFT를 오는 25일부터 7일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업비트 NFT는 국내 최대 NFT 플랫폼으로, 2021년부터 K팝, 스포츠, 미술,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NFT를 거래 지원하고 있다.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브랜드들과 메타버스 세계관을 확장하고 있다.두나무와 더 샌드박스는 지난해 3월 ‘케이버스(K-verse) 랜드’ 세일부터 협업을 시작해 ‘나 혼자만 레벨업’ 아바타, 넷마블 아바타 컬렉션 등 더 샌드박스의 K콘텐츠 기반 NFT를 업비트 NFT에서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현재 더 샌드박스가 발행·판매하는 NFT를 동시에 판매하고 있는 플랫폼은 업비트 NFT가 유일하다.이번에 선보이는 에이티즈 아바타 컬렉션 NFT는 업비트와 더 샌드박스가 협업한 NFT 중 최대 규모다. 이를 기념해 업비트 NFT에서 에이티즈 아바타를 구매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아티스트 포토카드, 친필 사인 앨범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두나무 관계자는 “K콘텐츠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더 샌드박스와 함께 에이티즈 아바타 NFT를 판매하게 되어 뜻깊다”며 “업비트 NFT가 웹3 기반의 K팝 팬덤 문화를 확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더 샌드박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K팝과 NFT가 결합한 대표적인 사례로, 글로벌 팬들이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내에서 에이티즈 아바타를 활용하며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업비트 NFT와 협력해 NFT 시장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5.03.17 09:11

2분 소요
크림, 티켓 거래 350% 성장…‘문화 소비 플랫폼’으로 진화

유통

크림이 지난해 말 기준 크림 플랫폼을 통한 티켓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5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크림은 2022년 ‘AOMIX FEST’ 공연 티켓 판매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3년간 꾸준히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2024년 한 해동안 크림을 통해 워터밤, 서울 재즈 페스티벌, 랩비트(RAPBEAT),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에어하우스 등 국내 주요 페스티벌을 비롯해 QWER, 창모, 양홍원 등 다양한 아티스트 콘서트 티켓이 발매됐다.뿐만 아니라 종합 격투기 대회 Z-파이트 나이트(지에프엔,ZFN), 댄스 서바이벌 방송 ‘스테이지 파이터’ 전국 투어 콘서트, 이사배 팬미팅 등과 같이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크림만의 차별화된 티켓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 중 걸밴드 QWER, 크리에이터 이사배 팬미팅, 양홍원, 창모 팬 콘서트는 1분 이내 완판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예스24와 크림에서 진행된 QWER 팬 콘서트 티켓은 동시접속자가 몰리는 가운데 서버 다운 없이 예매가 이루어졌고 팬덤 사이에서 ‘갓크림’이라 불리며 크림의 서버 안정성에 대한 호평을 받기도 했다.안정적인 서버뿐 아니라 크림만의 차별화된 기획 상품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6월 진행된 ‘워터밤 2024’는 크림을 통해 티켓과 함께 공식 머천다이즈(MD)를 발매했고, 여기에 크림 단독 머천다이즈 타포린 백을 기획해 판매했다. 소비자들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티켓과 필수 준비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점을 강점으로 꼽으며, 일명 ‘워터밤룩’, ‘페스티벌룩’, ‘블록코어룩’을 크림을 통해 완성했다.이 외에도 크림은 하드 테크노 디제이 사라 랜드(Sara Landry), 하이테크서울, 에어하우스 등 ‘테크노’ 장르도 지속 투자 중이다. 비주류에 가깝지만 충성도 높은 팬층을 보유한 이벤트에 지속 투자해 다양한 소비자와 취향을 다루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크림은 엔터테인먼트와 패션을 결합한 IP 상품 기획에도 앞장서고 있다. 아티스트 머천다이즈(MD)를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결합해 새롭게 제안한 것으로, 아티스트의 정체성 또는 음악적 메시지를 브랜드의 상징적인 디자인을 통해 전달하며 패션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크림은 5인조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브랜드 머치(굿즈)에 참여해 지난해 2월과 9월 두차례에 거쳐 각각 자동차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와 아메리칸 헤리티지 브랜드 ‘알파인더스트리’와의 협업 머천다이즈를 론칭했다. 특히 ‘르세라핌X피치스’ 협업 상품은 크림에서 총 3회에 걸쳐 단독 발매했으며, 스폐셜 배너를 통해 약 18만명 이상이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또한 크림은 온∙오프라인 원스톱숍(One-Stop-Shop) 솔루션을 통해 상품 보관부터 제품 선별, 포장, 배송 및 CS까지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외 머천다이즈 판매채널을 확장하는 역할을 한다.라인프렌즈와 BTS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인 ‘BT21’와 일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프라그먼트(FRAGMENT)’의 컬래버레이션 머천다이즈 판매채널을 한국뿐 아니라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로 확장한 바 있으며, 일본 인기 홍성 듀오 ‘요아소비’ 머천다이즈와 ‘넥슨 아이콘스 매치’ MD를 국내에서 판매하기도 했다. 특히, ‘BT21X프라그먼트’ 상품의 경우, 국내에서는 약 10만명 이상이 유입됐으며 온라인 기준 거래액 1억원 돌파했다.또한 크림의 자회사인 소다가 운영하는 일본 최대 한정판 거래 플랫폼 스니커덩크에서도 해당 제품을 소개해 10일간 총 5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했다.크림 관계자는 “크림은 패션과 트렌드에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사용자가 플랫폼 내에서 소비 문화를 이끌어 갈뿐 아니라 트렌드를 파악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며 “크림을 찾는 사용자들이 향유하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도 함께 즐기고, 발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2025.02.17 09:34

3분 소요
무신사, KBL 올스타전 공식 유니폼 단독 판매…커스터마이징도 OK

유통

무신사가 KBL(한국농구연맹)이 개최하는 올스타전 공식 유니폼을 오는 8일 단독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2024-2025 KCC 프로농구 올스타전은 KBL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총출동하는 이벤트로 오는 19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무신사는 오는 8일 12시부터 ‘2024-2025 KBL 올스타 스페셜 패키지’ 판매를 시작한다. 공식 패키지는 희소성과 화제성이 높은 한정판 상품을 발매하는 서비스 ‘무신사 드롭(MUSINSA DROP)’을 통해 선착순 방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무신사는 선수들이 경기에서 착용하는 유니폼과 동일한 어센틱 유니폼, 자수 와펜 6종, 유니폼을 본떠 만든 짐색으로 구성된 공식 패키지를 선보인다. 유니폼 전면에는 각 선수의 올스타전 출전 횟수가 들어간 별을 추가했다. 올스타 스페셜 패키지는 홈팀의 홈 키트, 원정팀의 어웨이 키트로 각각 발매된다.특히 공식 마스코트인 KBL 프렌즈 ‘크블몽’, ‘공아지’를 포함한 자수 패치 6종을 함께 구성해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무신사는 공식 패키지 발매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신사 쇼케이스를 감상하고 21일까지 기대평 댓글을 남긴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올스타전 출전 선수의 사인이 들어간 농구공을 증정한다.경기 직관을 즐기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니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는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2024년 유니폼 연간 거래액은 전년 대비 4배가량 증가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프로농구에서는 SK나이츠 24-25 시즌 레플리카 유니폼이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이 밖에도 야구, e스포츠 등 다양한 종목의 유니폼이 스포츠 팬들의 개성과 열정을 충족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무신사 관계자는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을 공략하고자 하는 구단과의 협업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올해도 다양한 종목과의 협업을 확대해 스포츠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01.07 15:46

2분 소요
“걸어두면 재물福 들어온대” 은행 고객들 ‘이것’ 찾아 삼만리[김윤주의 금은동]

은행

금융‧은행 산업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변화에는 디지털 전환·글로벌 확장 등 내부 목표는 물론, 주요국 금리인상 등 외부 요인도 영향을 끼칩니다. 업계 내에선 횡령, 채용 비리와 같은 다양한 사건들도 발생합니다. 다방면의 취재 중 알게 된 흥미로운 ‘금융 은행 동향’을 ‘김윤주의 금은동’ 코너를 통해 전달합니다. #. “화장실 급할 때 빼고 달려 본 적이 없는데, 숨을 깔딱거리며 은행으로 달려갔어요. 오픈 5분 전인데 35명이 줄을 서있었고, 청원경찰이 뽑아준 번호표를 받아 창구에서 벽달력‧탁상달력 준 하나를 받았습니다.” 경기도 고양시에 거주 중인 A씨가 한 온라인 카페에 남긴 은행 달력을 구한 후기글의 일부다. 한 해의 마지막 달. 12월이 되면 금융소비자들은 은행 지점을 돌며 은행 달력 구하기에 나선다. 은행 달력을 얻기 위해 영업점 문이 열리기도 전에 ‘오픈런’을 하거나, 여러 지점을 방문하고 타 지역 은행 지점까지 방문했다는 후기글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스마트폰 캘린더에 밀려 종이 달력의 인기가 예전 같지 않다지만 은행 달력만은 예외다. ‘은행 달력을 가정이나 매장에 걸어두면 돈‧재물이 들어온다’는 오래된 속설 때문이다. 또한 은행 달력에는 납세 기한이나 손 없는 날, 음력과 기념일 등이 표기돼 있어 스케줄 확인이 용이한 것도 사실이다.이에 은행 달력은 금융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매년 품귀현상이 발생한다. 무료로 배포되는 달력이지만, 중고거래 시장에서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한다. 실제로 12월 12일 기준 중고물품 거래 온라인 카페에는 은행 달력 세트가 1만~2만원대 금액으로 책정돼 거래되고 있다.최근 은행들이 달력 제작 부수를 줄인 것 또한 은행 달력 품귀 현상의 원인이다. 은행은 모바일 캘린더 사용이 늘며 종이 달력에 대한 수요가 과거 대비 줄었고, 환경 보호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중요도가 커지는 상황에서 종이 달력 제작 물량을 늘리기는 곤란하다는 입장이다. 이렇다 보니 은행들은 해당 은행 거래를 하는 고객에게만 달력을 배부하는 경우도 있다. 실제로 은행에서 달력을 구한 금융소비자는 “직원이 해당 은행을 거래하느냐고 물었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경제상황이 어려운 시기, 올해 연말에도 은행 영업점에는 ‘재물복’을 얻으려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매년 제작 부수를 줄이는데도 원자재·인건비 상승 탓에 제작 비용은 늘어난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수를 줄여도 은행 달력을 선호하는 고객들은 여전해 항상 달력이 모자르다”며 “이에 기업고객이나 우수고객에게 먼저 나눠주기도 한다”고 말했다. 각 은행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달력‧다이어리 증정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은행 입장에선 모바일앱 방문자 수를 늘리고, 추가적인 미션 달성 등으로 서비스 이용자 수를 늘릴 수 있는 기회다. KB국민은행은 디자인 스튜디오 ‘제로퍼제로’와 협업한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를 1만명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KB스타뱅킹에서 미션을 달성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대상이다. 고객들은 ▲모바일 주민등록증 등록 ▲입출금 알림 동의 ▲혜택 정보 안내 동의 ▲나의 절세한도 확인 ▲머니트리 이용 동의 등 5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크기를 줄여 특별한 한정판 달력을 제작한 경우도 있다. 하나은행은 다가오는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를 맞아 푸른뱀의 특별한 기운을 담은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을 제작했다. 한정판 굿즈는 총 1000명의 손님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하나은행의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은 기존 탁상‧벽걸이용 달력의 고정관념을 깬 키링 형태의 차별화된 달력이다. 항상 소지가 가능해 부자가 된 푸른뱀의 돈기운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내년 1월 15일까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달력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하나은행 리테일사업부 관계자는 “2025년 푸른뱀의 해를 맞아 손님 모두가 부자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을 준비했다”며 “올해 처음 선보인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은 오는 2036년까지 12지신을 모티브로 꿈과 희망을 담은 동화 속 이야기와 함께 제작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4.12.15 07:01

3분 소요
LG유플러스, AX 캠페인 모델로 얼굴천재 ‘차은우’ 발탁

IT 일반

LG유플러스는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전사 AX 전략을 알리는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전속 모델 차은우와 함께 ▲AI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서비스 ‘익시오(ixi-O)’ ▲AIPTV(AI+IPTV) ‘U+tv’ 등 다양한 AI 혁신 서비스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특히 하반기 통화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AI 서비스 ‘익시오(ixi-O)’가 고객의 큰 관심 속 론칭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차은우를 적극 활용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LG유플러스는 “차은우씨가 아이돌 그룹에서 솔로 가수로, 또 연기로 영역을 넓혀가며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기존 통신을 넘어 AX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LG유플러스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Growth Leading AX Company)’의 의미와 맞닿아 있다”며 모델 발탁 배경을 전했다. 또 올 8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하는 브랜드 평판에서 보이그룹 부문 개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LG유플러스와 차은우의 인연은 이번이 두 번째다. 2019년 LG유플러스의 5G 브랜드 ‘U+5G’의 모델로 활동한 바 있으며, 당시 선보인 ‘스타데이트’ 콘텐츠가 화제가 됐다. 스타데이트는 스타와 실제로 1대1 데이트를 하듯 즐길 수 있는 VR(증강현실) 콘텐츠다.LG유플러스는 모델 차은우와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전개하며 AX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한정판 굿즈와 콘텐츠 큐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LG유플러스 AX 캠페인 전속 모델 차은우는 “실제 LG유플러스의 가족결합 고객이자 20대 브랜드 ‘유쓰(Uth)’ 고객으로, 5년 만에 다시 모델로 선정된 것 에 대해 감회가 새롭다”고 전했다.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는 “차은우와 LG유플러스 모두 2019년 이후 5년여 만에 고공성장하고 있는 모습으로 다시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높은 호감도를 가진 모델과 함께 LG유플러스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LG유플러스는 연내 '익시오'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재원 MX디지털혁신그룹장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통신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통합 편의 서비스뿐 아니라 통화 영역에서도 AI를 적용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4분기 중 익시오를 출시해 AI 개인비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힌 바 있다.

2024.09.10 15:39

2분 소요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 크림서 판매

유통

하이트진로는 지난 3일 출시한 ‘일품진로 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이하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추첨 형태로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국내에 단 1000병 밖에 없는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를 소장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추첨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고 하이트진로 측은 설명했다.KREAM에서 오는 10일 오전 11시부터 48시간 동안 사전 예약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구매권을 제공한다. 추첨은 12일에 진행, 당첨자들은 추첨 후 서울 마포구 소재 ‘KREAM 홍대’ 매장을 방문해 직접 수령하면 된다.이번에 출시한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는 올해 100주년 맞은 하이트진로가 공들여 만든 야심작이다. 캐스크 스트렝스(Cask Strength)란 오크통의 최종 병입 단계에서 물을 타지 않고 숙성한 원액을 그대로 담는 양조 기법이다.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는 24년간 숙성한 원액을 프리미엄 와인 ‘실버오크’의 오크통에서 피니시 숙성을 거치며 다채로운 향을 살린 38.5도의 최고급 증류식 소주이다. 희석없이 바로 병에 담아 ‘원액 그대로’의 깊은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렝스의 제품 패키지는 시그니처 디자인 블랙 사각병을 1리터로 확대해 명주의 존재감을 강조, 자개 디자인으로 전통미를 살렸다. 수공예 자개가 수놓아진 목함 케이스에 스코틀랜드 유명 크리스탈잔 브랜드 ‘글렌캐런’(Glencarirn) 전용잔 2개를 포함시켜 프리미엄급 한정판의 가치를 높였다.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증류식 소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24.09.09 13:22

2분 소요
카카오뱅크 “하루만 저금해도 美 엔비디아 주식 드려요”

은행

카카오뱅크가 꾸준히 저축하고 미국 주식 투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한달적금with하나증권' 상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은 100원부터 3만원까지 31일간 매일 저축하며 적금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한 상품으로 매일 다른 디자인의 화면 구성을 통해 적금에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한달적금with하나증권'은 '한달적금'에 하나증권이 제공하는 미국 주식 투자 혜택을 연계한 상품이다. 오는 29일까지 한 달 간 한정판매 하며, 미국 인기 소수점 주식 3종과 주식 매수 쿠폰 등 최대 4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증권 해외 주식 거래 계좌를 보유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도 신규 가입이 가능하다.가입 고객은 한 번만 저금에 성공해도 엔비디아·쿠팡·코카콜라 등 인기 종목 3종을 1000원 상당 소수점 주식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회차별로 미국 주식을 살 때 사용할 수 있는 '미국 주식 매수 쿠폰'이 총 27달러 규모로 제공된다. 혜택과 관련한 자세한 유의사항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카카오뱅크는 지난 1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펀드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7월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금융+생활 플랫폼'으로서 투자 맥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오고 있다. 펀드 판매 서비스의 펀드 잔고는 2024년 2분기 기준 전분기 대비 2배로 증가했다. 또한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 이용자 수는 출시 한 달만에 35만명을 넘어서는 등 투자 서비스에 대한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에서 모은 자산을 다시 투자하는 등 자연스러운 자산 연결에 초점을 두고 기획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다양한 생활 속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09.02 17:36

2분 소요
형지엘리트,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MOU 체결

유통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는 지난 13일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크림(KREAM)’과 ‘윌비플레이’ 브랜드 사업 및 온라인 유통 등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야구, 축구,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굿즈 상품을 선보이며,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윌비플레이’의 제품들을 크림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크림은 한정판 의류 및 잡화를 거래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플랫폼이다. 형지엘리트는 스포츠 굿즈 등 IP 상품의 주요 고객층의 이용 성향을 반영해 더 많은 고객들이 윌비플레이 상품을 쉽고 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크림과의 협력을 결정하게 됐다.이번 협약으로 윌비플레이는 크림을 통해 우선적으로 상품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더불어 윌비플레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기 위한 활동들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스포츠 상품화 등 IP 관련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취향과 쇼핑 패턴 등을 고려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인 크림과의 협력을 결정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윌비플레이의 제품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취향과 의견 등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진행하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겠다”고 밝혔다.한편, 형지엘리트는 프로야구단 SSG랜더스, 한화이글스에 굿즈를 공급하고 있으며,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뭉쳐야 찬다’ 새 시즌에도 굿즈를 공급하고 있다.

2024.08.19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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