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963

볼보자동차코리아, 신형 XC90·S90 출시 기념 쇼케이스 진행

자동차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신형 XC90과 S90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서울 강남 신세계 파미에스테이션에서 ‘XC90 & S90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쇼케이스는 최근 새롭게 출시한 신형 XC90 및 S90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오는 8월 2부터 10일(토)까지 총 9일간 진행되며, 현장에는 신형 XC90 및 S90 실차 전시와 함께 플립 디스플레이 형태의 포토존 및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먼저 쇼케이스 방문 고객이 간단한 고객 정보를 등록하면 관심 차량 풍선과 함께 경품 증정용 스크래치 쿠폰이 제공된다. 경품은 ‘픽 바이 볼보’(Pick by Volvo)의 볼보 왜건을 비롯해 ▲피크닉 매트 ▲카드 포켓 ▲골프공 ▲쥬트백 ▲폴딩박스 넷백 등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구성된다.또한 XC90, S90 등 볼보자동차의 차량 이미지를 직접 확인하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플립 디스플레이 형태의 포토존도 마련된다. 쇼케이스 방문 고객이 선택한 관심 차량에 대한 타이틀 컷, 뷰티 컷, 디테일 컷 중 원하는 앵글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진 촬영 후 키오스크를 통한 즉석 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인 XC90과 S90을 더 많은 고객분들이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많은 공간에서 쇼케이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볼보가 추구하는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한편 ‘XC90 & S90 쇼케이스’는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주말 및 공휴일 포함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2025.07.30 15:32

2분 소요
“NCT DREAM is Back”…GS25,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

유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보이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과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상품 ‘아이돌컴백샌드위치’를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돌컴백샌드위치는 ‘아이돌 샌드위치’와 ’프리미엄 돈까스 샌드위치’ 반반 조합으로 구성됐다. 엔시티 드림 로고로 디자인한 패키징과 함께 38종의 엔시티 드림 한정판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됐으며 가격은 3900원이다. GS25는 “샌드위치 MD(상품기획자)가 ‘시간 여행’ 서사를 담은 엔시티 드림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 발매 시기와 콘셉트에 맞춰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지난 2018년 출시돼 GS25 샌드위치 카테고리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온 ‘아이돌 샌드위치’와 최신 인기템 ‘돈까스 샌드위치’의 조합으로 GS25 샌드위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경쟁력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GS25는 ‘컴백, ‘아이돌’ 등 키워드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상품 네이밍을 통해 고객이 엔시티 드림과 연계된 상품이라는 점을 쉽게 인지하도록 했다. 아이돌 샌드위치는 1020 세대 매출 비중이 40%에 육박하며 GS25 샌드위치 카테고리 내 1020 세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상품으로 꼽혀 엔시티 드림 주요 팬층 공략에 적합하다는 분석이다.아이돌 샌드위치는 ▲에그감자샐러드 ▲딸기잼 ▲양배추샐러드 등 3가지 토핑의 단짠단짠 조합이 특징이다. 돈까스 샌드위치는 소스를 듬뿍 바른 돈까스를 통으로 넣은 샌드위치로 디저트용 샌드위치와 한 끼 식사용 샌드위치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8일 GS25가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아이돌컴백샌드위치 7777개 한정 수량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 1시간 만에 완판됐다. 이번 전국 GS25 매장 오프라인 정식 출시로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리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GS25는 38종 스티커를 모두 모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특별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윤진수 GS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 매니저는 “GS25 미래 고객 1020세대의 공감을 얻고자 최정상 보이 그룹 엔시티 드림과 차별화된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향후 다양한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24시간 운영되는 K-POP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2025.07.29 10:32

2분 소요
[단독] GS25, ‘기원’과 손잡고 광복 80주년 기념 위스키 출시…“815병 한정 판매”

유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K-위스키 브랜드 ‘기원’(KI ONE)과 협업한 한정판 위스키를 선보인다. 8·15 광복절을 기념해 815병만 제작됐으며, 판매 수익 일부는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된다.26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기원 광복 80주년 에디션’을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 중이다. 국내 최초 싱글몰트 증류소 ‘기원’이 제조한 위스키에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의 이야기를 담고, 815병만 제작·판매하며 광복의 의미를 더했다.GS25 관계자는 “현재 우리동네GS 앱의 GS더프레시 메뉴를 통해 총 815병 중 200병을 사전 예약받고 있다”며 “나머지 물량은 다음 주부터 GS25 편의점이나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GS25는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기원 배치1 ▲기원 스피릿 59.1 등을 사전 예약 판매한 적 있지만 기원과 협업해 GS25 전용 상품을 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기원은 광복 80주년 제품 출시를 기념해 총 2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증류소가 위치한 경기 남양주시의 독립유공자 취약 계층에 1000만원, 이석영 선생이 세운 독립운동의 산실 신흥무관학교 기념사업회에 1000만원 등을 전달한다.기원 관계자는 “GS25와 함께 광복 80주년 위스키를 기획하며 어떤 이야기를 담을지 고민하다가 이 선생을 조명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면서 “기원 위스키가 자리 잡은 남양주 태생이자, 신흥무관학교 설립 등 조국 독립을 위해 일생을 헌신한 인물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기원은 다음 달 15일 오전 남양주시청에서 열리는 광복 80주년 행사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질 계획이다.

2025.07.26 14:49

2분 소요
“교통약자도 자유롭게”...현대차그룹, 인천공항에 ‘휠셰어’ 대여소 개소

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이 인천국제공항에서 교통약자를 위한 전동화 휠체어 대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현대차그룹은 16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인천공항 교통약자 전동화 휠체어 대여소’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항수 현대차그룹 부사장과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을 포함해 이재강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대여소는 현대차그룹이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온 사회공헌 사업 ‘휠셰어’의 일환이다. 휠셰어는 장애인과 고령자 등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수동 휠체어에 장착 가능한 전동화 키트를 무상으로 빌려주는 서비스다. 전동화 키트를 장착한 휠체어는 전동 휠체어보다 가볍고, 수동 휠체어보다 적은 힘으로 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인천공항 내 휠셰어 대여소는 제1여객터미널 3층 7번과 8번 출구 사이에 자리잡고 있으며, 조이스틱형·보호자 조작형·꼬리형 등 다양한 형태의 전동화 키트 30대와 경량 전동 휠체어 6대를 갖추고 있다.이용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는 기기를 선택해 최대 15일간 대여할 수 있으며, 해외 여행 시에도 반출이 가능하다. 대여는 휠셰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장비가 남아 있는 경우 이용할 수 있다.현대차그룹은 공항이라는 장소적 특성이 교통약자의 여행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휠셰어가 여행을 떠나는 교통약자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모든 이들의 자유로운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해부터 휠셰어 이동식 대여소도 운영 중이다. 전국 각지의 축제 및 행사 현장을 찾아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10월까지는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도 전동화 키트 무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5.07.16 18:00

2분 소요
애경산업 리큐, 케어베어 협업...‘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 출시

유통

애경산업은 스마트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LiQ)가 ‘클라우드코 엔터테인먼트’(Cloudco Entertainment)의 인기 캐릭터인 ‘케어베어’(Care Bears)와 협업해 부드럽고 포근한 케어베어의 이미지를 제품에 담은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리큐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은 섬유 세탁∙탈취∙향기 케어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캡슐세제이다. 특히 깨끗한 코튼향과 아쿠아 블루 컬러를 더해 케어베어의 대표 캐릭터인 ‘베드타임 베어’(Bedtime Bear)의 편안하고 포근한 무드를 제품에 담았다.리큐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은 음식물∙피지∙미세먼지 등 생활 얼룩을 강력하게 제거해 주며, 99% 탈취 및 72시간 향기 지속력을 확인받아 깨끗하고 향기로운 세탁을 도와준다.리큐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은 피부자극테스트 완료 및 형광증백제, 파라벤 등 피부에 걱정되는 7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온 가족 의류 세탁에 사용할 수 있다.리큐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은 찬물에도 잘 녹는 용해력 99.9%의 프리미엄 필름을 사용했으며, 어린아이들이 패키지를 쉽게 열 수 없도록 설계한 어린이 보호 포장을 적용해 사용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고려했다.리큐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은 금일부터 진행되는 쿠팡 사전 예약을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8일 네이버 신상위크 행사에도 참여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리큐X케어베어 한정판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케어베어는 1982년 미국에서 탄생한 다채로운 색상의 곰 캐릭터로 장난감부터 애니메이션 등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25.07.14 11:11

2분 소요
"삼성, 이게 된다고? 완전히 다른 폰"…확 얇아진 '폴드7'에 반응 '폭발'

산업 일반

삼성전자가 전작보다 훨씬 얇고 가벼운 폴더블폰 신제품을 9일(현지시간) 공개한 후 국내외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 특히 전작 대비 두께와 무게를 대폭 줄인 '갤럭시 Z 폴드7'가 놀랍다는 반응이다.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 뉴욕 브루클린 듀갈 그린하우스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 2025'에서 신형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7' 및 '플립7'을 전 세계에 소개했다.특히 폴드7은 접었을 때 두께가 8.9㎜로 일반적인 바(Bar) 형태의 스마트폰 두께와 크게 다르지 않다. 펼쳤을 때 두께는 4.2㎜로 일반 스마트폰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무게는 215g으로 전작보다 24g 줄었다. 이는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 S25 울트라(218g)보다 가벼운 것이다.이처럼 전작인 폴드6 대비 크게 개선된 두께와 무게에 누리꾼들의 반응도 폭발적이다.한 누리꾼은 "조금 무거운 거랑 두꺼운 건 감수했는데 이번에 더 좋아져서 바로 어제 사전예약했다"고 밝혔다."처음으로 폴드를 사고 싶어졌다" "난 폴드6 쓰는중인데도 7 살까 고민중. 다른 건 관심 없는데 얇고 가벼워지는 건 왜 이렇게 욕심 나냐" "폴드5 대만족이라 지금 폰 고장났으면 고민도 안 하고 샀을텐데 고장이 안 나네" "내구성이나 배터리가 문제. 디자인은 죽여준다" 등의 반응이 나왔다.외신들도 새로운 폴더블폰이 더 얇고 가벼워졌다는 점을 부각했다.로이터 통신은 "갤럭시 Z 폴드7의 경우 전작보다 무게가 10% 줄고 두께는 26% 얇아졌다"며 "분석가들은 신제품이 폴더블폰의 단점이던 부피와 무게 문제를 일부 해결했다고 평가한다"고 전했다.이어 "이는 삼성 브랜드에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해줄 것"이라고 평가했다.정보통신(IT) 전문 매체 더버지는 "폴드7은 폴드6와 비교하면 하늘과 땅 차이"라며 "폴드7은 훨씬 얇고 가벼워졌고 폴드6는 크고 뚱뚱한 덩어리처럼 보인다. 둘은 완전히 다른 폰처럼 느껴진다"고 비교했다.미 경제 매체 CNBC 방송도 "폴드7은 접었을 때 두께가 8.9mm, 열었을 때는 4.2mm에 불과하고 무게도 215g으로 이전 모델보다 훨씬 가벼워졌다"며 "이런 사양은 경쟁사 중국 아너의 매직V5, 오포의 파인드N5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도했다.다만, 배터리와 가격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나타냈다.국내 출시 가격은 폴드7가 256GB 기준으로 237만9300원으로 전작보다 14만9600원 올랐다. 플립7은 256GB 기준 148만5000원으로 전작과 동일하다. 플립7 FE(256GB)는 119만9000원으로 책정됐다.폴드7와 플립7은 이달 25일부터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에 순차 출시한다. 국내 사전 판매는 이달 15∼21일 이뤄진다.

2025.07.10 14:40

2분 소요
[가봤어요] "가입비만 10억원"...프라이빗 멤버십, 디아드 공간 엿보니

산업 일반

“이미 100명의 회원분들이 계시죠. 회원 모집은 초청제로 진행됩니다. 삶의 격을 감각적으로 재설계한다는 모토로 운영합니다.”국내 첫 프라이빗 멤버십 클럽이 서울 청담동에 문을 연다. 바로 ‘디아드(DYAD)'이다. 디아드는 미국의 더코어클럽, 싱가폴의 탕린클럽, 일본의 도쿄아메리칸클럽과 같은 초프리미엄 멤버십 클럽을 지향하며 기획됐다. 디아드 멤버들의 주요 무대는 서울 청담동 1번지에 건립 중인 디아드 청담이다. 이 건물은 지하 3층, 지상 17층 규모로 지난 2022년 착공해, 내년도 중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지어지고 있다. 기존 계획과 달라보이는 외관 디자인으로 완공 전부터 온라인상에서 이슈화됐던 곳이기도 하다. 가입비만 10억원, 개인 연 회비 1000만원에 달하는 디아드. 가 멤버십 클럽 정식 시작 전, 디아드 청담의 일명 미니어처 형태로 임시적으로 멤버십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 디아드 멤버스 라운지를 찾아 프라이빗 공간 구성을 미리 엿봤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디아드 멤버스 라운지는 총 4개층으로 구성돼있었다. 한층마다 고급스러운 디자이너 가구와 값비싼 가전으로 꾸며져있었다. 먼저 지하 1층에는 300인치 거대한 화면이 마련된 프라이빗 상영관이 마련돼 있었다. 디아드 회원은 미리 상영관 이용 시간을 예약해 다과와 탄산 등을 서비스 받으며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1층 로비를 지나, 2층에는 회원들이 맞춤형으로 준비되는 클래스를 들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투어에 나온 기자는 이날 마련된 싱잉볼 힐링 테라피 수업을 듣고, 옆 칸에 마련된 쿠킹룸에서는 티 페어링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쿠킹룸은 이탈리아 최상위 명품 주방 브랜드 ‘오피치네 굴로(Officine Gullo)’ 제품들로 모두 꾸며져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들은 모두 커스터마이징한 제품들로, 냉장고와 와인셀러 등으로 꾸며진 한 벽만 10억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제품들이었다.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은 3층과 4층으로 꾸며졌다. 3층에서는 프라이빗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테이블 공간이 있었고 4층에는 디아드 전문 바텐더가 상주하는 바가 마련됐다. 4층 바에는 테라스 공간도 있었다. 이 공간에서는 바베큐 파티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모두 사전 예약제로 이용되는 이곳은 한 층에 한팀만 이용할 수 있게해 회원들끼리도 서로 얼굴을 마주치지 않도록 기획됐다. 내년도에 완공하게될 디아드 청담은 더욱 내부가 화려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디아드 청담 내부 디자이너로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 3명이 참여한다. 에르메스 국내 매장과 설화수 플레그십 스토어를 설계한 것으로 유명한 ▲임세라(세라림아키텍처)를 비롯해 ▲백종환(월가앤브라더스) ▲김종완(종킴디자인스튜디오) 등이 참여한다. 논란의 중심에 있는 디아드 청담의 외관은 이달 중 시공사 선정을 마무리한 뒤 다음달에는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디아드 관계자는 “디아드는 단순한 공간이 아니라, 프라이빗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고 철학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라며 “이번 공개는 디아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문화를 대외적으로 처음 선보이는 상징적인 순간이며, 앞으로 더 많은 이들에게 디아드의 철학과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5.07.04 16:53

2분 소요
넵튠-님블뉴런, PC게임 ‘이터널 리턴’ 중국 서비스 시작

IT 일반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자체 개발한 PC게임 ‘이터널 리턴(중국명 永恒轮回)’의 중국 서비스가 오늘부터 시작된다. 서비스는 텐센트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PC게임 플랫폼 '위게임(WeGame)'을 통해 진행된다. 위게임 내 사전예약자수는 20만명을 넘었다.이터널 리턴은 지난해 12월 중국 국가신문출판부(NPPA)에서 발급하는 외자판호를 획득했다. 님블뉴런은 이터널 리턴의 중국 서비스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세 차례의 현지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위게임 플랫폼 신작 사전 예약자 주간 랭킹 4위, 외산 게임으로는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94% 이상의 긍정 리뷰 점수를 얻기도 했다.지난 16일 위게임 게임 라인업 공개 행사 ‘게임 나이트’에서 중국 서비스 일정이 공개된 후 사전 예약자 수가 점차 증가해 주간 랭킹 3위, 외산 게임 1위로 상승했다. 25일에는 개발팀이 직접 중국 유저와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중국 서비스 계획과 목표를 소통하며 기대감을 키웠다.님블뉴런 김승후 대표는 “이제 본격적으로 중국 유저 분들을 만날 생각을 하니 설레는 마음이 크다.”며 “충실히 준비해온만큼 중국 현지에서도 사랑 받는 게임이 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2025.06.27 18:55

1분 소요
“스테이블코인부터 결제 단말기까지”…‘10주년’ 네이버페이, 디지털 금융 허브로 도약

은행

“네이버페이의 10년은 한국 이커머스의 성장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온·오프라인 국경을 허문 디지털 금융 허브이자 글로벌 톱티어 핀테크 플랫폼으로 진화하겠습니다.”네이버페이(Npay)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원화 스테이블코인 추진, 오프라인 결제 단말기 출시, 인공지능(AI) 기반 금융 에이전트 도입 등 핵심 전략을 발표하며 글로벌 디지털 금융 생태계로의 본격 도약을 선언했다. 26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된 ‘Npay 미디어데이 2025’에서 박상진 Npay 대표는 “Npay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금융 혁신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연결 가치를 실현하는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재박 부사장, 이승배 CTO도 참석해 향후 10년을 그릴 중장기 전략과 기술 청사진을 공개했다.원화 스테이블코인 도입, 정책 정비 맞춰 추진박 대표는 “스테이블코인은 국경을 넘나들며 사용자를 연결하는 디지털 금융의 핵심 매개체가 될 것”이라며 “당국이 검토 중인 제도 정비에 발맞춰 업계 컨소시엄 등을 통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페이는 이미 국내 최대 규모의 간편결제 생태계와 3000만명 이상의 사용자, 500만 가맹점, 웹3 기반 디지털 자산 지갑 ‘Npay 월렛’을 운영하고 있다. 안정적인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스테이블코인을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금융·커머스 상품과 서비스로 구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드러냈다.박 대표는 “원화 스테이블코인이 비금융회사 중심으로 도입되는 시대가 온다면 포인트 지급이나 교환도 디지털화될 것”이라며 “네이버페이는 이를 테스트하고 확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결제 단말기 ‘커넥트’, 온·오프라인 연결 핵심 수단이날 Npay는 연내 출시 예정인 오프라인 결제 단말기 ‘커넥트(CONNECT)’도 공개했다. 최근 3년간 Npay의 오프라인 결제 비중은 1%에서 14%로 빠르게 증가했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제품이다. ‘커넥트’는 ▲현금 ▲카드 ▲QR ▲MST ▲NFC ▲얼굴 인증 기반 ‘페이스사인’까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며, 기존 결제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도 연동이 가능하다. 사업자는 추가 장비 투자 없이 고객 리뷰, 쿠폰, 예약·주문 기능 등 부가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다.박 대표는 “‘커넥트’는 앞으로 등장할 모든 결제 기술도 수용 가능한 디바이스로, 모든 가맹점이 최적의 비용으로 디지털 전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 리워드와 오프라인 매출 모두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금융 AI 에이전트’로 진화…130억 건 결제 데이터 기반Npay는 이와 함께 생성형 AI와 웹3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금융 AI 에이전트’ 전략도 공개했다. 연간 130억 건, 분당 2만5000건에 달하는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Npay는 마이데이터 기반 트래픽, 금융 커뮤니티 정보, 가맹점 데이터를 활용해 ▲검색 ▲대출 ▲보험 ▲카드 ▲부동산 ▲증권 등 금융 정보를 통합하고, 이를 AI 기반으로 실시간 제공하는 서비스 체계를 구축 중이다.또한 Npay는 대안신용평가모델 ‘Npay 스코어’를 통해 금융소외 계층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자체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AI 집찾기’, ‘머니브리핑’, ‘AI 소비일기’ 등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박 대표는 “앞으로 Npay 앱은 생활 속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하는 것은 물론, 국경을 넘나드는 글로벌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금융 허브로 거듭날 것”이라며 “AI, 웹3, 로보틱스 등 네이버의 기술력을 결합해 선도적인 글로벌 핀테크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고 강조했다.

2025.06.26 15:51

3분 소요
캐치테이블, 여름 미식 즐기는 ‘캐치 더 썸머’ 오픈

유통

외식업계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와드가 운영하는 캐치테이블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미식 기획전 ‘캐치 더 썸머’(CATCH THE SUMMER)를 오는 7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캐치테이블은 여름철 외식 수요 증가에 맞춰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무더위 속 예약과 웨이팅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인기 레스토랑 할인과 테마별 다이닝 큐레이션을 포함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먼저 프리미엄 다이닝을 대상으로 한 미식 쿠폰 행사가 진행된다. 평소 할인 행사를 자주 진행하지 않는 인기 레스토랑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총 4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선착순 100명에게 발급된다. 사전 알림 신청을 통해 쿠폰 오픈 전 안내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참여 매장은 ▲파브란트 ▲모도우 삼성점 ▲동화고옥 강남 N타워점 ▲서울로인 여의도점 등 총 4곳으로, 이용자 만족도와 예약률이 높은 매장으로 구성됐다.여름 미식 니즈를 반영한 테마별 추천 레스토랑 큐레이션도 함께 선보인다. 매장 분위기에 따라 ▲웨이팅 핫플 ▲럭셔리 다이닝 ▲캐주얼 다이닝 ▲스시&소고기 ▲트렌디 다이닝 등 총 5가지 테마로 구성된 리스트를 통해 빠르고 간편한 예약이 가능하다. 특히 ‘웨이팅 핫플’ 테마에서는 더운 날씨에도 줄 서지 않고 온라인 웨이팅이 가능한 매장을 중심으로 구성해 불쾌지수는 낮추고, 외식 만족도는 높이고자 했다.캐치테이블은 이번 기획을 통해 여름 시즌 외식을 계획 중인 고객에게 ‘예약 선점’과 ‘혜택 확보’라는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제공하며 차별성을 강조했다. 단순히 할인만 제공하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예약부터 웨이팅, 매장 선택까지 미식 전 과정에서 실질적인 편의를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의 경우 할인 혜택 제공 4곳 외에도 큐레이션 참여 매장 300개 이상을 확보해 운영할 계획이다.용태순 캐치테이블 대표는 “여름철은 외식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인 동시에 무더위와 혼잡으로 인해 고객 불편도 커지는 시기”라며 “이번 캐치 더 썸머 기획은 인기 맛집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여름 한정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체감 혜택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고 말했다.이어 “앞으로도 예약 기반의 미식 경험에 다양한 실질적 혜택을 더해 외식 문화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2025.06.24 15:35

2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