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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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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래스돔, 카테나엑스 ‘제품탄소발자국 인증’ 획득...국내 최초

산업 일반

탄소배출 데이터 관리 전문 기업 글래스돔이 독일의 글로벌 공급망 데이터 플랫폼 ‘카테나엑스’(Catena-X)로부터 제품탄소발자국(PCF) 산정 솔루션에 대한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국내 기업 중 최초이며, 전 세계적으로도 두 번째 사례다.카테나엑스는 BMW, 메르세데스-벤츠, 폭스바겐, 포드 등 주요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가 주도하는 국제 산업 데이터 이니셔티브다. 해당 플랫폼은 공급망 전반의 탄소 데이터를 정합성 있게 공유하기 위한 글로벌 표준을 수립하고 있다.글래스돔은 ISO 14067 기준과 전과정평가(LCA)를 기반으로 한 산정 엔진을 통해 카테나엑스의 기술 요건을 충족시켰다. 특히, 실시간 공정 데이터를 반영하는 역량과 기존 ERP 시스템과의 연계성,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유연한 아키텍처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이번 인증을 계기로 글래스돔은 국내 제조업체들이 글로벌 고객사 요구와 탄소 정보 투명성 강화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함진기 글래스돔코리아 대표는 “이번 성과는 제품탄소발자국 솔루션의 산업 대응력은 물론, 유럽 및 한국 국가 간의 정책 정합성 측면에서도 민간 기술 기반 탄소 산정 체계의 우수 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수출 제조기업들이 탄소 규제 및 원청사 대응에 실질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04.24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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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230대 투입”...BMW 코리아, EV 시승 멤버십 마련

자동차

BMW 코리아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전기차 시승 멤버십 프로그램인 ‘BMW BEV 멤버십’을 공식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BMW 전기차의 주행 감성과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대규모 프로젝트로, 총 230대의 BMW 전기차가 투입된다. 시승 가능한 모델은 ▲i5 ▲i4 ▲iX1 ▲iX2 등으로, BMW가 지향하는 ‘운전의 즐거움’을 프리미엄 전기차에서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BMW BEV 멤버십은 오는 5월 1일 이후 BMW 신차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BMW 공식 모바일 앱인 ‘BMW 밴티지’(Vantage)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승 기간은 총 7일이며, 시승 중 발생하는 충전 비용과 보험료는 전액 BMW 코리아가 부담한다. 단, 사고 발생 시 자기부담금은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시승 차량은 전국 14개 BMW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통해 제공되며, 고객은 예약 시 원하는 지점을 선택해 차량을 수령하고 반납할 수 있다. 또한 차량 공유 플랫폼 쏘카(SOCAR)와의 협업을 통해 시승 차량 대여와 반납 과정을 더욱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운영할 계획이다.BMW 코리아는 멤버십 출시를 기념해 BMW 밴티지 앱에 신차를 등록한 기존 고객도 참여할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총 1000명의 체험 고객을 선정하며, 당첨자는 5월과 6월 중 원하는 날짜에 전기차 시승을 할 수 있다. 응모는 22일 오후 4시부터 27일 자정까지 진행된다.한상윤 BMW 코리아 대표는 “BMW BEV 멤버십은 브랜드 핵심 가치인 ‘운전의 즐거움’을 재정의하고 새로운 시대를 위해 더욱 앞서 나가려는 BMW의 의지가 담긴 프로그램”이라며 “프리미엄한 전기차 경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BMW BEV 멤버십을 통해 전기차에 대한 고객 체험은 더욱 극대화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BEV 멤버십의 월별 예약은 매달 30일에 오픈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5.04.22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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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세계 올해의 차’ 4년 연속 석권…EV3·캐스퍼 일렉트릭 2관왕

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이 ‘2025 월드카 어워즈’(2025 World Car Awards)에서 두 개 부문을 석권하며 세계 시장에서 전기차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현대차그룹은 16일(현지시간) 진행된 ‘2025 월드카 어워즈’에서 기아 EV3가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에 선정되고,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현지명 인스터)이 ‘세계 올해의 전기차(World Electric Vehicle)’에 오르며 총 6개 부문 중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현대차그룹은 이번 수상으로 2020년 텔루라이드부터 시작된 ‘세계 올해의 자동차’ 수상 기록을 최근 6년간 5차례로 늘렸다. 특히,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 5(2022년), 아이오닉 6(2023년), EV9(2024년)에 이어 올해 EV3까지 4년 연속 전기차로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전동화 기술력을 증명했다.세계 올해의 자동차 부문은 EV3를 비롯해 BMW X3,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등 총 52개 차종이 경합한 결과다.EV3는 기아의 전기차 대중화 전략을 상징하는 전용 콤팩트 SUV다. 81.4kWh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시 국내 기준 501km, 유럽 WLTP 기준 605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급속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단 31분이 소요된다.또한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 460ℓ 트렁크, 25ℓ 프렁크 등 공간 활용성과 함께 ▲기아 AI 어시스턴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실내·외 V2L ▲디지털키2 등 첨단 사양을 갖췄다.기아 송호성 사장은 “EV3가 권위 있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차를 수상해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은 혁신적인 기술과 우수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아의 글로벌 리더십을 보여주며, EV3가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시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현대차의 캐스퍼 일렉트릭은 소형 도심형 전기차로서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 등 프리미엄 모델을 제치고 세계 전기차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49kWh 배터리를 탑재한 인스퍼레이션 모델은 1회 충전으로 315km를 주행 가능하며, 120kW급 충전기로 30분 내 80% 충전이 가능하다.캐스퍼 일렉트릭은 기존 모델 대비 휠베이스를 180mm 늘려 2열 레그룸을 확보하고, 트렁크 공간도 47ℓ 확대해 실용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등 상위 차급의 ADAS 기술도 탑재됐다.2004년 시작된 월드카 어워즈는 북미 올해의 차(NACTOY), 유럽 올해의 차(COTY)와 함께 세계 3대 자동차 시상식으로 손꼽힌다. 최소 2개 대륙에서 연간 1만 대 이상 판매된 신차만 후보 자격을 얻을 수 있어, 수상 자체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의미한다.월드카 어워즈 수상 부문은 ▲세계 올해의 자동차 ▲세계 올해의 전기차 ▲세계 올해의 고성능 자동차 ▲세계 올해의 럭셔리 자동차 ▲세계 올해의 도심형 자동차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 등 6개다.

2025.04.17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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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 미래재단,  ‘분교 초청 데이’ 성료

자동차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충청남도 일대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분교 초청 데이’를 진행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과학 창의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분교 초청 데이’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대표 교육사업인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실험 시설이 탑재된 11.5톤 트럭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차량 진입이 어려운 지형이나 전교생 수가 40명 미만인 학교의 경우 접근이 제한돼,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학생들을 인근 체험 장소로 초청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이번 프로그램은 충남 예산 봉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홍성, 부여, 공주, 서천 등 도내 14개 분교에서 진행됐다. 참여 학생은 총 327명이다.참가 학생들은 실험 장치가 마련된 이동형 교육 차량에서 자동차와 관련된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친환경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활동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교육에는 최근 리뉴얼을 거친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차량이 처음 투입됐다. 기존 콘텐츠에 더해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 기술, 제동 시스템 등 최신 모빌리티 기술을 반영한 4개 체험 장치가 추가되면서, 총 7개의 과학 체험 활동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도 함께 확장할 수 있었다.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2018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이번까지 누적 참여 학생 수는 2900명을 넘어섰다.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전체로는 현재까지 전국 10만여 명 이상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교육 차량의 누적 주행거리는 17만km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재단 관계자는 “과학과 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이 어린이들의 미래 사고에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5.04.14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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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턴컨설팅그룹(BCG), 역대 최대 매출 달성...크리스토프 슈바이처 CEO 재선임

산업 일반

2025년 4월 8일 -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은 크리스토프 슈바이처(Christoph Schweizer) 최고경영자(CEO)의 4년 연속 연임이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재선임은 전 세계 2,000명 이상의 매니징 디렉터 및 파트너의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슈바이처 CEO의 새 임기는 오는 10월 1일부터 시작된다.슈바이처 CEO의 이번 연임은 BCG의 역대 최대 실적과 함께 결정돼 더욱 의미가 크다. BCG는 지난해 글로벌 매출 135억 달러(한화 약 19조 6,047억 원)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 21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번 실적은 전 지역과 모든 산업 분야에서 고르게 이뤄낸 결과다. BCG 글로벌 임직원 수는 2024년 말 기준 3만 3,000명으로 증가했다. 슈바이처는 2021년 CEO로 취임한 이후 매년 컨설팅 조직을 확장하며 BCG의 성장을 주도해왔다.슈바이처 CEO는 “역동적인 시기에 다시 한번 BCG를 이끌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전 세계 기업들이 거시 경제와 지정학적 불확실성에 직면한 가운데 모든 산업에서 인공지능(AI)의 영향력이 분명해지고 있다. BCG는 선도 기업들이 AI 도입을 통해 실질적인 재무 성과와 비용 및 운영 효율성 측면에서 전략적인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BCG의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전 세계 3,0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돼 있는 ‘BCG X‘는 BCG의 AI 및 디지털 기술 구축과 설계 전담 조직으로 AI와 비즈니스 솔루션 통합에 집중하고 있다.BCG는 AI 분야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지속 성장의 핵심 동력을 확보했다. 특히 AI 관련 컨설팅은 지난해 전체 매출의 약 20%를 차지하며 앞으로도 높은 성장세가 예상된다. BCG는 앤트로픽(Anthropic),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Goog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오픈AI(OpenAI), 세일즈포스(Salesforce), IBM, SAP 등 글로벌 기술 선도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오며, AI 트랜스포메이션에서 선도적 입지를 강화해나가고 있다.슈바이처 CEO는 “고객들은 AI 탐색 단계에서 빠르게 전사적 도입 단계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생산성, 속도, 성장 측면에서 새로운 수준의 성과를 실현하고 있다“며 “BCG는 선제적이며 10년 이상 지속 투자를 통해 확보한 인재, 기술, 파트너십 전반에 걸친 세계 최고 수준의 AI 역량을 경쟁 우위로 삼아 가격, 마케팅, 고객 서비스는 물론 R&D,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 등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는 영역에서도 AI 중심의 고객 변화를 적극적으로 이끌고 있다“고 덧붙였다.BCG는 로레알(L’Oréal), BMW, IBM, 뉴욕라이프(New York Life) 등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함께 AI 기반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BCG는 급변하는 세계 경제의 변동성과 지정학적 리스크에 대비, 고객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지정학 센터(Center for Geopolitics)를 새롭게 설립했다. BCG 지정학 센터는 각 기능별 전문 그룹과 긴밀히 협력하여 시나리오 분석, 공급망 최적화, 리스크 완화 전략 수립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BCG는 전략적 비용 관리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비, 일회성 비용 절감을 넘어 전사적으로 지속 가능하고 탄탄한 구조를 갖출 수 있도록 컨설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또한 BCG는 경제 상황과 정책 불확실성이 어느 정도 해소될 2025년 하반기에는 인수합병(M&A)과 인수 후 통합(PMI) 관련 컨설팅 수요 증가도 예상하고 있다.슈바이처 CEO는 “BCG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며 “고객에게 혁신적이며 선도적인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언제나 한발 앞선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전례 없는 도전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고객과 함께 방향을 모색하는 BCG를 계속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2025.04.08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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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 그란 쿠페 ‘뉴 i4 eDrive40’ 출시

자동차

BMW 코리아는 프리미엄 순수전기 그란 쿠페 ‘뉴 i4 eDrive40’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하며 전동화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 i4는 부분변경을 거친 최신 모델로, BMW 특유의 스포티한 감각과 프리미엄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해당 차량은 우아한 4-도어 쿠페 디자인에 장거리 주행을 고려한 실용적 공간 설계, 그리고 강화된 사용자 중심 편의 사양이 더해졌다. 국내에서는 ‘i4 eDrive40 M 스포츠’와 ‘i4 eDrive40 M 스포츠 프로’ 두 가지 트림으로 만나볼 수 있다.전면부는 세로형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새로운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마름모 패턴을 입힌 키드니 그릴로 한층 날렵한 인상을 연출한다. 양쪽 범퍼의 수직형 에어커튼은 공기역학적 기능과 함께 역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한다. 후면에는 정밀하게 다듬은 그래픽의 레이저 리어라이트가 채택돼 시각적 임팩트를 높였다.실내는 D컷 M 가죽 스티어링 휠과 간접조명이 내장된 일루미네이티드 에어벤트로 프리미엄 쿠페에 걸맞은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한다. 최신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를 탑재한 뉴 i4는 사용자 경험을 대폭 향상시킨 점이 눈에 띈다.아울러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는 ‘퀵셀렉트’(QuickSelect) 인터페이스와 자주 사용하는 메뉴에 즉시 접근 가능한 구성은 운전 중 편의성을 크게 높인다. 스크롤 방식으로 작동하는 라이브 위젯은 기능 접근성을 강화했다.BMW의 5세대 전기 구동 기술이 적용된 뉴 i4 eDrive40은 후륜에 탑재된 전기모터를 통해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3.8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5.6초면 도달한다.복합 전기 소비효율은 4.5km/kWh이며, 84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는 1회 완충 시 약 420km 주행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약 30분이 소요된다.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이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및 유지 보조 기능 등을 포함한다.주차 보조 시스템은 트림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기본 모델에는 주차 어시스턴트 및 후진 보조 기능이 포함된 ‘스탠다드’가, 상위 트림인 M 스포츠 프로에는 360도 서라운드 뷰와 3D 뷰를 제공하는 ‘플러스’ 사양이 탑재된다.전 모델에 M 스포츠 브레이크와 19인치 알로이 휠이 기본 적용되며, 실내에는 스포츠 시트와 3-존 에어컨 시스템이 탑승객의 쾌적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M 스포츠 프로 트림은 주행 상황에 따라 감쇠력을 자동 조절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블랙 마감의 헤드라이트 및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된다. 아울러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M 시트벨트, 뒷좌석 열선 기능도 포함돼 고급감을 배가했다.뉴 i4 eDrive40의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M 스포츠 트림이 7830만원, M 스포츠 프로 트림은 8450만원으로 책정됐다.

2025.04.07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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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트럼프發 관세에 美 차량 가격 인상…유럽차 수입 '비상'

자동차

폭스바겐이 미국 내 차량 가격 인상에 나선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재도입한 25% 수입차 관세가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평가다.3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미국 딜러들에게 메모를 보내 유럽에서 수입된 차량에 추가 비용이 부과될 예정임을 알렸다. 멕시코에서 철도로 운송 중인 차량의 일시적 출고 중단과 유럽발 선박 차량의 항만 보류 조치도 병행된다. 폭스바겐 대변인은 해당 메모의 존재는 인정했으나 구체적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을 피했다.이번 조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전날 발효한 25% 자동차 수입 관세의 여파다. 미국 상무부 국제무역청(ITA)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이 독일에서 수입한 자동차 규모는 248억달러(약 33조원)로 EU 국가 중 가장 많다. 이로 인해 메르세데스-벤츠, 포르쉐, BMW 등 독일 완성차 업계의 충격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트럼프 관세는 미국 자동차 시장 전반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관세 발효를 앞두고 소비자들이 계약을 서두르는가 하면, 독일 자동차주 주가도 급락세를 보였다. 이날 폭스바겐과 메르세데스는 장 초반 3% 이상 하락했다. 다만 BMW는 장중 상승 전환해 한때 1.6% 오르기도 했다.폭스바겐은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전기차 ID.4와 대형 SUV 아틀라스를 생산하고 있으나, ID. 버즈 밴, 골프 해치백 등은 유럽에서, 티구안·타오스 SUV와 제타 세단 등은 멕시코에서 수입하고 있다. 북미는 지난해 폭스바겐 전체 매출의 약 20%를 차지했으며, 2024년 북미 판매는 전년 대비 7% 증가해 중국 시장 부진을 일부 상쇄했다.한편 메르세데스는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GLA 등 수입 소형 SUV 모델의 미국 시장 철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힐데가르트 뮐러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 회장은 “트럼프의 조치는 통상 정책의 근본적인 전환점”이라며 “미국 소비자 역시 물가 상승과 선택지 축소라는 피해를 입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2025.04.03 18:00

2분 소요
글로벌 완성차 전쟁터 ‘서울’...각양각색 ‘브랜드 철학’ 총집합 [가봤어요]

자동차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들도 각각의 ‘색’을 뽐냈다. 올해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단순한 신차 공개의 무대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들이 전동화 시대를 어떻게 해석하고 준비하고 있는지를 명확히 볼 수 있었다. 특히 포르쉐·BMW·메르세데스-벤츠·비야디(BYD) 등 주요 수입차 브랜드는 각기 다른 기술력과 철학을 총동원했다. 이들은 전시를 통해 자신만의 색깔로 전동화 시대를 조명했다.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들이 선보이는 청사진에 관람객들의 눈과 발은 분주했다. 포르쉐의 ‘전통 위에 세운 혁신’먼저 포르쉐코리아는 총 13종의 차량을 출품하며 대형 부스를 가득 채웠다. 그 중심에는 국내 최초로 공개된 ‘신형 911’이 있었다. 한 세기를 이어온 스포츠카의 계보는 이번에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새롭게 공개된 ‘911 카레라 4 GTS’는 공도 주행이 가능한 최초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해당 차량의 외관 디자인과 디지털화된 계기판, 3.6리터 배기량의 파워트레인은 향후 포르쉐 스포츠카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초, 최고 속도는 312km/h에 이른다.프레스 컨퍼런스 현장에 직접 모습을 드러낸 마티아스 부세 대표는 “한국 시장은 포르쉐 미래 전략의 중요한 축”이라며, 한국 소비자에게 보다 매력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포르쉐의 전기차 전략도 주목을 받았다. 마칸 일렉트릭, 타이칸 GTS, 타이칸 터보 GT 등은 ‘E-퍼포먼스’ 섹션에 전시돼 브랜드의 기술력과 전동화 철학을 집약적으로 드러냈다. 전기차와 내연기관, 하이브리드를 아우르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는 ‘가치 중심 성장’(value over volume)이라는 포르쉐의 전략을 생생하게 보여줬다. ‘운전의 즐거움’, 전기로 재정의한 BMWBMW는 ‘운전의 즐거움 내일의 새로움으로’(Define Driving Pleasure, Again)이라는 테마로 전시장을 가득 채웠다. 가장 먼저 관람객을 맞이한 것은 ‘뉴 i4 M50 xDrive 그란 쿠페’다. 전면의 세로형 주간주행등과 날카로운 키드니 그릴, 후면의 레이저 리어라이트는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실내는 은은한 간접조명과 크리스털 기어셀렉터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이외에도 ‘뉴 iX M70 xDrive’, ‘i5 xDrive40’, ‘i7 벨벳 오키드 에디션’ 등 BMW의 전기화 모델이 대거 출품됐다. BMW 모토라드는 ‘S 1000 RR’과 ‘M 1000 XR’을 통해 2륜 퍼포먼스 전시의 극치를 보여줬다.특히, BMW 그룹 코리아 창립 30주년을 기념한 BEV MEMBERSHIP 프로그램 발표는 전기차 중심의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예고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한상윤 BMW 그룹 코리아 대표는 “BMW 그룹 코리아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혁신적인 진보를 이루는 동시에 모빌리티 본연의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모델을 선보이며 BMW 그룹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며 “BMW 그룹 코리아 창립 3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를 맞은 만큼 한국 사회와의 지속적인 동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노력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럭셔리’와 ‘퍼포먼스’를 모두 담은 벤츠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퍼포먼스 럭셔리 및 최고급 맞춤 제작’을 주제로, 럭셔리 모빌리티의 정수를 선보였다. 단연 눈길을 끈 것은 2세대 완전변경 모델 ‘AMG GT 55 4MATIC+’다. 최고출력 476마력, 최대토크 700N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AMG의 레이싱 유전자를 온전히 담아냈다.또한 AMG GT 63 S E 퍼포먼스, AMG CLE 쿠페, AMG E 53 하이브리드 에디션 1 등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라인업은 ‘전동화된 퍼포먼스’라는 패러다임을 실감케 했다. 이와 함께 벤츠 고유의 맞춤 제작 프로그램 ‘마누팍투어’도 운영돼, 차량 외장 색상부터 실내 트림, 소재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티아스 바이틀 대표이사는 “지난 140여 년 동안 메르세데스-벤츠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그 여정 속에서 지켜온 핵심 가치는 고객이 꿈꾸는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이번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최상위 차량들과 마누팍투어 프로그램은 메르세데스-벤츠가 국내 고객분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다”라고 전했다. BYD는 가격 경쟁력으로 정면승부중국 전기차 브랜드 BYD는 두 번째 승용 모델 ‘씰’(SEAL)을 공개했다. ‘바다의 미학’을 반영한 유려한 디자인, 셀투바디(CTB) 기술, 듀얼모터 기반의 530마력, 그리고 단 3.8초 만에 시속 100km 도달이라는 수치는 스펙 그 자체로 ‘기술력’을 증명했다.아울러 전기차 배터리를 차체와 완전히 통합한 구조는 충돌 안정성과 차체 강성에서 압도적인 수치를 보였다. 가격은 4750만원에서 5250만 \원(세제 혜택 후)으로 설정돼 시장성까지 노렸다.BYD 부스에는 씰 외에도 아토3, 씨라이언7, 덴자 D9 등 8종의 차량이 전시됐으며, 부스 내에서는 T맵 기반 내비게이션, 노래방 체험, 시승 이벤트 등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됐다. BYD코리아 승용 부문 조인철 대표는 “BYD 씰은 BYD 브랜드의 기술혁신과 미래를 향한 방향성이 여실히 녹아 있는 차량”이라며 “유려한 디자인과 스포티한 성능, 프리미엄급 인테리어를 모두 갖춘 BYD 씰은 브랜드 강화를 위한 이미지 메이커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2025서울모빌리티쇼’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서울역-운정중앙 간 GTX-A 노선이 개통되면서 서울역에서 킨텍스까지 단 16분 만에 도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으며, 입장권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매할 수 있다.

2025.04.03 16:08

4분 소요
BMW그룹코리아, ‘2025 서울모빌리티쇼’서 新모델 대거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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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그룹코리아가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BMW·MINI·BMW 모토라드 3개 브랜드의 미래 전략과 혁신 비전을 동시에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2025 서울모빌리티쇼’는 오는 4월 3일 미디어데이를 시작으로 13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 전시장서 진행된다.먼저 이번 전시에서는 BMW의 고성능 전기차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뉴 i4 M50 xDrive 그란 쿠페’와 ‘뉴 iX M70 xDrive’가 국내 최초로 베일을 벗는다. 두 모델은 부분변경을 통해 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다듬고, 최신 전동화 기술을 통해 성능과 효율성을 대폭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BMW는 이번 전시를 통해 ‘운전의 즐거움, 내일의 기준을 다시 정의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기화 기술과 운전 감성의 균형을 강조한다. 특히 뉴 i5 xDrive40, i7 xDrive60 M 스포츠 인디비주얼 투톤 벨벳 오키드 에디션, 브랜드 최초의 전기 SAC 모델인 뉴 iX2 eDrive20 등 다양한 순수전기 모델이 전시된다. 여기에 하이 퍼포먼스 세단의 전기화 모델인 뉴 M5 퍼스트 에디션도 함께 소개된다.MINI는 ‘짜릿한 감성을 깨우다’라는 콘셉트 아래, ‘더 뉴 MINI 쿠퍼 컨버터블’과 ‘더 뉴 MINI JCW’를 처음으로 국내 시장에 공개하며 브랜드 특유의 경쾌한 드라이빙 감성을 강조한다. 아울러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전용 콤팩트 SUV인 ‘더 뉴 MINI 에이스맨’과, 실용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갖춘 ‘더 뉴 MINI 컨트리맨’ 전기차 버전도 선보이며, 친환경 브랜드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모터사이클 부문에서는 BMW 모토라드가 ‘무한 퍼포먼스의 경계를 넘어’라는 주제 아래, 슈퍼 스포츠 바이크 ‘뉴 S 1000 RR’과 장거리 주행 능력과 고출력 성능을 결합한 ‘M 1000 XR’을 전시해 이목을 끈다. 두 모델은 트랙 주행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정교한 퍼포먼스를 구현한 것이 강점이다.한상윤 BMW 그룹 코리아 대표는 “2025년 서울모빌리티쇼는 BMW가 한국 진출 30주년, MINI가 2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에 열리는 만큼, 그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브랜드의 미래를 담은 신차들을 대거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지속가능하고 역동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5.04.01 11:53

2분 소요
창립 30주년 BMW 코리아…특별한 온라인 한정 에디션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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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가 11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창립 30주년 기념 3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BMW 코리아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올해 각각 다른 콘셉트의 특별 에디션을 매달 선보이고 있다. 3월에는 BMW를 대표하는 색상 중 하나인 블루 계열이 적용된 온라인 한정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 추가로 세련된 품위가 느껴지는 페리도트 그린을 사용한 온라인 한정 에디션 1종도 선보인다.3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은 ‘BMW 뉴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에디션’과 ‘BMW 420i 컨버터블 M 스포츠 바르셀로나 블루 에디션, ‘BMW X4 xDrive20i M 스포츠 프로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 ‘BMW i7 xDrive60 M 스포츠 인디비주얼 투톤 페리도트 그린 에디션’ 등 총 4종이며, BMW 코리아의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BMW 뉴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에디션은 총 30대를 판매하며 가격은 9420만원이다. 어댑티드 LED 헤드라이트와 알루미늄 룸비클 인테리어 트림의 옵셥을 적용했다. 고성능 컴팩트 쿠페만의 단단하고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총 20대를 판매하는 BMW 420i 컨버터블 M 스포츠 바르셀로나 블루 에디션은 새틴 알루미늄 익스테리어 라인과 앤트라사이트 소프트톱을 적용했다. 또한 크리스털 글라스 소재의 변속기 레버와 컨트롤러도 적용되어 있다. 가격은 7890만원이다. BMW X4 xDrive20i M 스포츠 프로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은 20대가 판매되고 각각 8530만원이다. 외관에는 레이저 라이트가 장착됐으며, 주행 모드와 환경에 따라 실시간으로 감쇠력을 조절하는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9.6kg·m을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BMW i7 xDrive60 M 스포츠 인디비주얼 투톤 페리도트 그린 에디션은 BMW 크리스털 헤드라이트와 크롬라인 익스테리어, 21인치 BMW 인디비주얼 멀티 스포크 휠을 적용해 화려함을 더했다. 실내에는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내장재와 크리스털 글라스로 제작한 변속기 레버 및 컨트롤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압도적인 화면 비율의 BMW 시어터 스크린을 적용해 i7만의 럭셔리한 감각을 선사한다. 최고출력 544마력, 합산 최대토크 76kg·m를 발휘하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7초 만에 가속한다.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438km다. 단 7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2억3760만원이다.

2025.03.10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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